APEX 소식과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패치] 시즌6 업데이트 패치 내용

아이콘 세이버묵향
댓글: 2 개
조회: 15999
2020-08-19 22:05:24

안녕하세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

시즌 6에서 업데이트된 맵, 신규 레전드, 그리고 더 많은 것에 대해 알아보세요.

맵 업데이트: 세상의 끝 업데이트

해먼드 로보틱스가 계속해서 세상의 끝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무언가… 사악한 일을 저지르고 있다는 것이죠. 이젠 용암지대의 돔, 드릴 사이트, 그리고 지형 몇 곳을 “업그레이드”를 하는 단계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맵 변경에 대한 상세 사항은 디자인 디렉터인 제이슨 맥코드가 작성한 공식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 공식사이트 : https://www.ea.com/ko-kr/games/apex-legends/news/season-6-map-updates

새로운 레전드: 램파트

람야 파레크는 21살의, 블루칼라 자영업자인 인도계 영국인입니다. 그녀는 위험이 가득한 황량한 아웃랜드의 서부 세계로 합류해 살아남으려면 아주 큰 총과 고철로 가득찬 배낭만 있으면 됩니다.

파레크는 증폭 엄폐물과 실라(램파트는 그녀의 미니건을...실라라고 부릅니다)와 같이 중화기에 대한 지식을 아레나로 가져올 겁니다.

패시브: 개조 장전기

램파트는 이 패시브를 통해 LMG와 미니건 사용 시 탄창 용량과 내열 한계가 증가시키고, 재장전의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듭니다. 또한 개조 장전기는 L-STAR 사용 시, 과열이 발생하기 전의 발사 양을 늘리고 냉각을 향상시킵니다.

전술: 증폭 엄폐물

램파트는 다리 높이의 엄폐물 방벽을 설치한 후 몸을 완전히 숨길 수 있는 증폭벽을 전개합니다. 이 벽은 들어오는 탄환을 막고 나가는 탄환을 증폭시킵니다.

얼티밋: 설치형 미니건 “쉴라”

램파트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거치형 기관총을 설치합니다. 탄약의 용량은 크지만, 재장전 속도가 깁니다. 한 번에 최대 3개의 미니건 설치가 가능합니다.

파레크에게 Apex 카드란 단순한 경쟁 초대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신규 무기 - VOLT SMG

프론티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최초의 에너지 기반 SMG인 볼트는 사용자로 하여금 에너지 기반 탄약을 발사하여 항력을 줄이고, 근거리에서 여러 목표를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제작 시스템

개발팀은 RnG 신이 항상 플레이어의 편에 서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즌 6에서는 제작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전리품 상자 또는 재료 스테이션을 통해 맵 전체에서 재료를 찾은 다음 제작시스템으로 가져 가세요.

재료가 충분하다면 복제기에서 제작할 수 있는 8가지 전리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전리품 중 일부는 매주 또는 매일 로테이션되지만 게임 모드 또는 맵 선택기에서 현재 제작 가능한 항목이 무엇인지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작 시스템에 대한 상세 사항은 시스템 디자이너, 마크 얌폴스키의 공식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공식사이트 : https://www.ea.com/ko-kr/games/apex-legends/news/season-6-crafting

아머 메타

시즌 6에서는 게임에서 방어구가 동작하는 방식에 몇 가지 큰 변화를 도입하였습니다.

우선, 게임 내 방어구는 이제 모두 이보 아머입니다. (골드 방어구 제외)

맵 바닥에서 흰색, 파란색 또는 보라색 방어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며 그 방어구들은 사전 레벨링된 이보 아머입니다. 일반 방어구처럼 픽업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레드 아머는 맵 바닥에서 루팅 불가능하며 진화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골드 방어구는 이번 이보 아머의 변경의 일부가 아니며 평소와 같이 굉장히 희귀한 위치에서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흥미진진한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는 레벨 0의 이보 아머와 함께 스폰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즉시 총싸움에 돌입하고 충분한 대미지를 입히면, 자동으로 아머가 화이트(흰색) 아머로 레벨업이 됩니다. 이렇게 계속 진화를 거듭해 레드 아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초반 게임에서 전리품 사용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 6의 모든 변경 사항과 함께 플레이어는 이제 대미지를 입힘으로써 방어의 레벨을 높이고, 바닥 전리품 또는 제작을 통해서 행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큰 차이점은 모든 방어구의 체력이 25 감소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기존 200 체력이 아닌 175 체력을 보유한 보라색과 골드 아머를 얻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드 아머의 200의 체력으로 시작하며 225 이상으로 상승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에 대한 개발팀의 목표는 전략적 포지셔닝에 더 나은 보상을 주기 위해 TTK(시간 죽이기)를 줄이는 것입니다.

새로운 요구 대미지:

화이트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필요 대미지: 50

블루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필요 대미지: 125

퍼플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필요 대미지: 250

레드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필요 대미지: 500

홀로 스프레이

홀로 스프레이는 경기장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이모트 휠을 사용하면 레전드 특화 호출 카드를 던져 적을 조롱하거나 미래의 도전자들에게 잘하라는 경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 패스

이번 시즌의 배틀 패스에서는 반응성 슈퍼소닉 G7, 블러드하운드 로드 워리어, 5개의 새로운 홀로 스프레이, 새로운 스카이다이브 감정표현, 총기 부적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퀘스트

이제 풀 컬러의 일러스트 만화와 함께 시즌 5 퀘스트의 이야기를 따라가보세요.

매일 트레져 팩을 수집해 금속 재료, 챌린지 포인트, Apex 팩,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총기 부적 보상을 수집하세요.

레전드:

이번 패치에서 개발팀은 정찰 클래스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적이 어디 있는지 아는 것이 삶과 죽음의 차이를 만드는 정보로 쓰이는 BR에서 이 정찰 병과와 그들이 모을 정보는 굉장히 강력해야 하지만, 현재의 정찰 클래스(패스파인더, 크립토 및 블러드하운드)의 세 명의 레전드 중 하나 만이 인게임 퍼포먼스 측면에서 지배적이었습니다(로봇입니다. 로봇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항상 도움을 필요로 했던 블러드하운드를 강화했습니다. 크립토에 대한 변경 사항은 크립토가 숨겨진 이점을 제공하는 버그를 발견했고 수정해야 했기 때문에 혼합된 방향입니다 (요약: 드론을 때리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아니었습니다). 블러드하운드의 얼티밋에 대한 버프와 크립토의 드론에 추가되는 새로운 유틸리티 같은 업데이트를 통해 정찰 레전드들이 게임에 어떤 다양성을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정찰 클래스:

모든 정찰 레전드(블러드하운드, 크립토, 그리고 패스파인더)는 이제 서베이 비콘을 사용하여 다음 링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크립토는 자신의 드론을 사용해 이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패스파인더:

배경: 모든 정찰 레전드가 조사 비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패스파인더의 메리트가 좀 더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개발팀은 분명하게 이를 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개발팀은 우리의 친구 로봇이 조사 비컨을 사용할 때, 재사용까지의 대기 시간에 버프를 주었으나 이 레전드를 유니크하다고 느낄 수 있는 방향이 무엇인지, 개발팀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시브: 패스파인더가 조사 비컨을 스캔할 때 집라인 건의 총 쿨다운 시간이 감소됩니다.

수치 관련: 집라인 건의 쿨다운이 패스파인더가 조사 비컨을 스캔할 때 마다 10초씩 줄어듭니다. 최대 6개의 링이 존재하므로 이는 집라인 건의 쿨다운이 120초에서 60초까지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러드하운드:

배경: 블러드하운드는 Apex 레전드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들은 정보를 수집하고 추적을 합니다만 퍼포먼스 측면에 있어 더 많은 것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블러드하운드의 신의 영역에 가까운 추적 역할을 하는 얼티밋 스킬이 더 강화되었으면 했습니다. 블러드하운드는 스캔을 하거나 얼티밋 스킬을 사용할 때 (인지 가능한 소리를 냄) 적에게 일부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얼티밋 시전 중에 더 많은 힘을 부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냥의 야수: 블러드하운드가 얼티밋 스킬을 사용해 적을 쓰러뜨리거나 죽여 스코어를 올리면 스킬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신의 눈: 사냥의 야수가 시전되는 동안, 신의 눈을 사용하면 두 배 빠르게 시전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이 훨씬 짧아집니다.

수치 관련:

사냥의 야수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 남은 시간에 따라 [5초 ~ 15초]로 늘어납니다

사냥의 야수 시전 중 신의 눈 시전 시 CD: 25초 → 6초

사냥의 야수 시전 중 신의 눈 사용 시간: 1.8초 → 0.9초

크립토:

배경: 크립토는 특히 흥미로운 정찰 캐릭터입니다: 드론을 통해 크립토가 수집할 수 있는 팀을 위한 정보의 양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드론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사실이 크립토를 취약하게 만들고 종종 팀과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 드론 없이는 등록이 없기 때문에 그의 능력은 드론과 함께 할 때 더 많은 힘을 발휘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시 드론:

크립토는 이제 드론을 사용해 부활 및 조사 비컨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장기적 사용이 아닌 즉시적인 사용입니다. 감시 드론이 적으로부터 타격을 받는 명중에 대한 부분에 약간의 일관성을 갖게 되었지만 그만큼 HP도 두 배가 되었습니다.

드론 EMP:

EMP는 이제, 실드가 없어도 폭발에 갇힌 팀원을 느리게 만듭니다. 이것은 레버넌트의 데스 토템을 사용한 플레이어도 느려짐을 의미합니다.

수치 관련:

감시 드론 30HP → 60HP

감시 드론 히트 박스 사이즈: 엣지 오브 큐브 길이 16 → 24

그 외 레전드:

레버넌트:

배경: 레버넌트의 데스 토템 범위의 제한을 해제하면서 더 많은 레버넌트를 게임에서 볼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하지만, 개발팀은 레버넌트, 레이스, 크립토로 구성된 분대가 프로 레벨 플레이에서 만들어 내는 콤보 플레이는, 세 가지 궁극기를 함께 사용하면 적들은 거의 사용하기 어려운 달리기를 연이어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크립토 EMP 변경 사항에 대해 설명할 때 이미 말씀드렸지만 플레이를 덜 압도적으로 만들기 위한 다른 조정 부분도 있습니다.

데스 토템:

죽음의 토템에 의해 소환된 후 2초 동안 플레이어는 레이스의 차원 균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옥테인:

Stim: 이제 치료 중에 자극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힐링 중에 발생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효과를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로바:

배경: 로바는 초기에는 매우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조금 난항을 겪고 고군분투하고 있어 약간의 버프를 적용했습니다. 그녀의 전술보다는 얼티밋 스킬에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그런 결정의 이유가 궁금하신 경우: 로바는 전투에 있어 괜찮은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녀가 있는 팀을 예로 들면, 라이프라인 또는 왓슨 같은 조합의 팀은 이기기 힘들었습니다. 이것은 그녀의 비전투 유틸리티(즉, 로바가 전리품을 팀에

게 전달하는 방법)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블랙 마켓:

쿨다운을 3분에서 90초로 감소됨

지브롤터:

방어 포격:

쿨다운이 3분에서 4.5분으로 증가합니다

방갈로르:

롤링 선더:

쿨다운이 4.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합니다

레이스:

차원 균열

얼티밋 스킬의 쿨다운이 150초에서 210초로 증가합니다(2.5분에서 3.5분)

왓슨:

인터셉션 파일런

트로피 시스템은 이제 트로피 범위 내에 착륙했을 때, 코스틱 가스통을 차단합니다.

전리품

추가:

확장 에너지 탄창

터보차지 부착물

업데이트:

정밀 쵸크 - 전리품 풀에서 정밀 쵸크가 삭제되었습니다만 트리플 테이크 및 피스키퍼에 기본 옵션으로 전환됩니다. 쵸크 on/off를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드랍 보급품:

R99

대미지가 11에서 12로 상승했습니다

탄창 수가 32로 상승했습니다

탄약 보유량: 160

드랍 보급품에서 맵 루팅 아이템으로 변경:

디보션

클립 크기가 원래 값(36/40/44/48)으로 축소되었습니다.

풀 장착된 무기 스왑:

제거:

DMR

헴록

스핏파이어

EVA-8

RE-45

추가:

디보션

마스티프

트리플 테이크

플랫라인

볼트

루트 업데이트

스나이퍼 탄약

픽업 수가 8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스택 사이즈가 16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에너지 탄약

픽업 수가 30에서 20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무기 업데이트

헴록:

버스트 모드에서 수직 반동 감소

두 번째 또는 3번 째 샷에서 패턴의 반동이 약간 줄어 첫 번째 버스트 킥을 줄어듭니다

버스트 간 버스트 모드 시간 .32 -> .28

차지 라이플

이제 차지 라이플은 샷당 2개의 탄약을 사용합니다.

탄창 사이즈가 4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트리플 테이크 버프:

발사 속도 증가 1.25 -> 1.4

탄창 사이즈가 (5/6/7/8)에서 (6/7/8/9)로 증가

기본적으로 초크 홉을 부기에 장착했습니다. 선택 발사 토글을 사용해 초크를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PK

기본적으로 초크 홉을 부기에 장착했습니다. 선택 발사 토글을 사용해 초크를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스핏파이어

반동 제어 능력 향상

하복

새로운 반동 패턴 업데이트

기획자 노트: 하복의 기존 반동 패턴은 일정한 수평 이동을 가졌습니다. 이는 반동이 너무 많으면 제어하기가 너무 어렵거나, 반동이 너무 적으면 제어하기가 너무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반통 패턴에 좀 더 일관된 스타일을 가진 새로운 반동 패턴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모잠비크

클립 사이즈가 3에서 4로 증가.

P2020

대미지가 13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해머포인트 피해 배율이 2.7에서 2.35로 감소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해머포인트 P2020 대미지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탄창 사이즈가 (10/13/15/18)에서 (12/14/16/18)로 변경되었습니다

센티넬

골드 아머 보유 시, 충전을 위해서는 단 하나의 실드 셀만 필요합니다.

프라울러

버스트 모드에서 수직 반동을 약간 줄입니다

자동 모드에서 수평 반동이 증가합니다

전반적인 개선(QoL)

보급품 드랍 무기는 이제 영웅 등급(레드)입니다. 이는 골드로 남게될 완전 무장 총기와의 혼동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세상의 끝의 맵 중간에 위한 나무, 돔, 그리고 스카이 훅등에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링은 이제 플레이할 수 없는 지형의 중에서 끝에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고 구역이 “좁아지는" 양상의 예측성을 줄이기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방갈로르-

라 카트리나와 킬링 머신 스킨에서 확인된 홀로스코프, 2x, 2-4x 또는 3x 스코프 장착 후 발생하는 ADS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체인 링크 펜스를 통해 볼 때 연기를 통해 볼 수 있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블러드하운드-

블러드하운드가 레이스 얼티밋 스킬 사용이 추가 얼티밋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코스틱-

코스틱의 가스 트랩이 휴대용 부활 비콘과 클리핑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레버넌트와 패스파인더가 녹스 가스로부터 받는 대미지가 적은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크립토-

크립토의 드론을 쳤을 때 VFX가 위정 (치지 않았는데 치는 것과 같은 시각 효과)을 보여주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로바의 블랙 마켓을 사용하는 중에도 드론을 사용할 수 있었던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EMP가 로바의 블랙마켓은 파괴하지 못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지형 패스를 추가해 크립토의 드론이 벽과 클립핑 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였습니다.

-지브롤터-

지브롤터의 공습 표시가 가끔 건물 내에 나타나는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로바-

로바의 블랙 마켓에 핑을 할 수 없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로바가 순간이동을 할 때 적이 접근하면 로바와 함께 순간이동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미라지-

플레이어가 점프 타워 혹은 간헐천 앞에서 분신을 제어할 때, 분신이 빠르게 땅을 가로 질러 날아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집라인을 사용할 때 분신이 시선이 자연스럽지 않을 것을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레이스의 포탈에 진입할 때 분신이 하늘로 날아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미라지의 분신이 때때로 스카이 다이빙을 할 때 배치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옥테인-

런치 패드가 법령에 놓여지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런치 패드가 전리품 아래 놓여지면 사라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패스파인더-

안녕 친구!

-레버넌트-

레버넌트가 데스 토템으로 다시 순간이동하기 전에 적이 접근하면, 적도 순간이동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레이스-

시체 상자가 반대쪽에 있을 때 플레이어를 지형 아래로 밀어내는 레이스의 포털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레이스의 전술 스킬 도중 발사 버튼을 누르면 전술 스킬의 속도가 느려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데스 토템과 포털이 너무 가까울 때 플레이어가 데스 토템 회수 시, 포털에 자동으로 들어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수정-

이보 아머의 레벨업 효과가 두배로 늘어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화면이 약간 밝았었습니다.

기차 위에 배치된 레이스의 포털에서 나올 때 기차가 플레이어를 죽이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라인에서 벗어날 때 일부 수직 집 라인이 올바르게 배치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보기를 통해 전환할 때 관전자 보기가 마지막 핑을 계속 핑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비공개 매치 이슈).

아무도 골드 실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 녹다운 상태가 스쿼드를 제거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데스 프로텍션이 근처의 활성화된 DOC 메딕과 함께 런아웃되었을 시 DOC는 더 이상 치료를 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playapex/3032 에이펙스 공식 카페에서 가져왔습니다

Lv71 세이버묵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