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템] 요리 숙련도에 따라 어떤 요리를 사서 납품할까?.excel

별이하나
댓글: 48 개
조회: 25097
추천: 30
2020-05-19 10:55:33


위에 내용은 수정 전 내용이라 아래에 있는 산으로 가버린 내용을 봐주세요.

 

 

예전에 한 뉴비분이 '전문가 상자에 들어가는 채소 절임 가격', '도인 상자에 들어가는 발레노스 정식 가격'의 차이를 보고 도인 상자보다 전문가 상자를 납품하는게 더 이익이 되는게 아니냐고 질문을 하신 적이 있어요.

 

그때는 저도 정확히 계산을 해보지 않고 많은 분들이 요리 도인전까지는 채소 절임, 도인 후에는 정식 정해서 납품한다라고 두루뭉술하게 대답을 했었요.

 

 

오늘 황납을 하다가 문득 저 질문이 생각나서 숙련도에 따른 상자당 이익을 계산 해봤어요.

 

계산에는 사람들이 많이 납품하는 전문가 상자(채소 절임), 도인 상자(발레노스 정식) 2종류와 비교를 위해 명장 상자(미트 크로켓)의 가격을 참고했어요.

 

요리 가격은 제가 지금 글 쓰는 시간 기준 경매장 가격인

채소 절임 : 4000

미트 크로켓 : 30700

발레노스 정식 : 28000

+++(수정) 추가 

발렌시아 정식 : 36100

메디아 정식 : 41700

 

 

이렇게 두고 계산 했어요.

 

 

황납 이익 계산 방법은

상자 원가*(2.5+요리 숙련도에 따른 추가 이윤) - 재료의 상자당 거래소 가격 이렇게 했어요.

 

깊게 들어가면 내가 요리를 만드는지 아니면 사서 쓰는지, 상자에 들어가는 다른 요리 가격, 거래소 수수료 등을 고려 해야 하지만 대략적인 추이만 보기 위해 간단하게 계산 했어요.

 

결과는 아래 표와 그래프 같이 나왔어요.

대략적으로 전문가 상자와, 도인상자의 황납 이익 그래프가 교차하는 요리 숙련도 850을 기준으로 850미만은 전문가 상자, 850이상은 도인 상자를 납품하는게 좋아보여요.

 

뉴비 분들의 경우에는 요리 도인을 찍더라도 숙련도가 850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요리 도인이라고 도인 상자 납품하지 마시고, 요리 숙련도가 높아 질 때 까지 갓소절임 계속 납품하시는 것도 좋아보여요.

 

+++(수정)

메디아 정식, 발렌시아 정식까지 추가를 해서 살펴보니 효율이 가장 좋은 메디아 정식의 경우에는 숙련도 600부터 채소절임 효율을 넘는 것으로 나왔어요.

뉴비분들도 요리 숙련도 600까지는 찍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만약 '요리를 사서' 황납하신다면 메디아(혹은 비슷한 효율의 오딜리타) 정식으로 납품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하지만 제가 계산한 방식은 요리를 거래소가로만 단순하게 본거고, 실제 요리를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비, 재료 획득 난이도, 노력 등등을 포함하지 않은 결과이기 때문에

요리를 직접 만들어서 납품하시면 다른 결과가 나올거에요. (저도 표 상으로 효율이 가장 안 좋은 발레노스 만들어서 납품하고 있어요 ㅠㅠ.)

 

 

 

 

 

 

 

------------------------------------산으로 가버린 내용------------------------------------

 

처음 글 쓸 때에는 채소절임과 발레노스 정식의 황납 이익만 계산해 볼 생각 이었는데, 이것저것 고려를 하다보니 내용이 산으로 갔어요.

 

결국 거래소 가격을 기준으로 숙련도 별로 어떤 요리로 상자를 만들어서 납품하면 좋을지 계산하는 계산기가 되어버렸네요...

 

https://drive.google.com/file/d/1mn0LURaR03Bjd5QEYzdZY-wN0MloQ81d/view?usp=sharing

우선 엑셀 파일은 위 구글 드라이브 주소에서 받아주시고요.

 

사용 할 때 바꾸시면 되는게, 회색으로 칠해진 일반 요리 가격, 크리 요리 가격이에요.

(올려 둔 파일은 일단 2020-05-19, 16:00경 거래소 가격으로 모두 채웠어요.)

 

예제로 간단한 사용법 보여드릴게요.

 

 

 

ex) 나는 요리 숙련도 1000의 도인인데, 채소 절임, 치즈 그라탱, 발레노스 정식, 메디아 정식 중 어떤 요리를 사서 납품하는게 이득인지 알고 싶어.

 

우선 왼쪽 부분 표에서 자신이 납품하고 싶은 요리의 일반 요리 가격과 크리 요리 가격을 입력해줘요.

그러면 표 오른쪽에 요리 상자를 만들 때 어떤 요리를 사용하는게 가장 효율적일지 나와요.

 

 

그 후에 다시 오른쪽에 있는 표를 보면  숙련도에 따라 어떤 상자를 납품하면 좋을지 나와 있어요.

 

그럼 위에 예시처럼 숙련도가 1000일 경우 도인 상자를 납품하는게 가장 이득이고

발레노스, 메디아 정식 중에서는 메디아 정식으로 만드는게 이득이기 때문에

 

채소 절임, 치즈 그라탱, 발레노스 정식, 메디아 정식 중에서는메디아 정식으로 도인상자를 만들어 납품하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Lv65 별이하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