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아르샤 룰에서 3분버프 쿨타임팁(약스, 세줄요약O)

배메사형선고
댓글: 60 개
조회: 8998
추천: 188
2020-05-23 18:18:15

제목 때문에 칼삭당했네요 ^^


먼저 팁!

아르샤룰이 적용된 경기에서 승리 직후 다음 경기에 진출하여도(예, 16강 승리 후 8강 경기 실시 할 경우)

쿨타임이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상대팀을 보고 이길 수 있겠다 싶으면 다음 차수 경기까지 쿨타임 안배를 하여 3분 버프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선 세줄요약

1. 본선 16강 1경기 승리 팀은 3분버프가 준비된 상태로 8강 1경기를 치름

2. 본선 16강 2경기 승리 팀은 3분버프가 쿨타임이 도는 상태로 8강 1경기를 치름

3. 3분버프 쿨을 맞추고 경기 진행하자고 요청하였으나 빠른 진행을 위해 불가하다며 묵살당함


+추가내용

"시간관계상" 3분버프 쿨타임은 기다려주지 않았으면서 경기인원 중 한명이 튕겼음에도

"시간관계상" 몰수 처리 후 다음 라운드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접속시까지 경기를 중단시킨

펄어비스의 공정성에 의문을 던지는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투발라의 참! 잘하는 용사' 본선 진출했다 8강에서 광탈한 '노진구동생노붕구'팀의 붕구입니다.

저와 제 파트너는 운 좋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용사'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고

오늘 본선 16강 경기에서 승리, 8강 진출 후 4강은 진출하지 못하고 쓴맛을 보고 탈락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치렀던 8강 1경기의 진행에 여러모로 문제점이 있어서 억울함을 호소해 보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상대팀은 16강 1경기를 치르고 올라온 상태였고 저희팀은 16강 2경기에 배정되어 있었습니다.

8강 1경기는 16강 2경기가 종료 된 즉시 바로 치러졌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상대팀은 16강 1경기를 치르고 16강 2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pvp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3분 버프의 쿨타임이 모두 채워져서 바로 사용할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였고,

16강 2경기를 치르고 바로 8강 경기를 치르게 된 저와 제 파트너는 3분 버프 쿨타임이 2분도 더 넘게 남아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경기 시작 전 문제가 있으면 발언해 달라는 운영자의 안내에 따라 정식적으로 문제요청을 했으나 묵살당하고 경기는 그대로 진행 되었으며. 아래의 스샷은 해당 대화 내용입니다.

대화를 지운 부분은 길드채팅이라 지웠고, 그 외에 다른 대화는 지우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이 공식적으로 버프 쿨타임을 맞추고 경기를 시작할 것을 요청했으나, 어떠한 피드백도 없이 그냥 경기가 시작되었고 저희팀은 8강 1경기 1차전에서 패배하였습니다.


이후 8강 1경기 2차전을 치르기 위해 다시 세팅을 하던 중에 상대팀 선수 한명이 게임에서 팅겼고,

이 때문에 경기가 잠시 중단되어 제가 재차 항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시간관계상 경기가 빠르게 진행된 점을 양해해달라는 말도 안되는 대답만 듣고 2차전 역시 패배, 4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물론 상대팀의 실력이 압도적이었고, 3분 버프가 있었어도 저희팀이 졌을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저와 제 파트너는 8강 1경기 2차전에서 죽는 순간까지 3분 버프를 단 한번도 켜보153지 못하고 탈락해서 상당히 억울합니다.

비록 이벤트성 대회이지만 검은사막 운영진이 공식적으로 주최하는 PVP 대회인 만큼 운영진이 3분 버프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고 있었을텐데, 이런식의 경기 운영이 실시된 점이 정말 아쉽습니다.


(팁게에 쓰고 싶은데 파밍당할 것 같아서 이토게와 자게에 올립니다...)

Lv21 배메사형선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