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공지] 우리들의 영원한 마왕, 故 신해철님 6주기

아이콘 에텔론
댓글: 13 개
조회: 9522
추천: 33
2020-10-21 09:09:12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8년 2월 공개된 검은사막 모바일 TVCF 배경 음악으로 故 신해철님의 ‘니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 복원 음원 사용하면서 넥스트 유나이트(N.EX.T United)와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그 인연을 계기로 故 신해철 님의 음성 데이터 복원 작업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고인의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고스트 터치 : 파트 1&2 공 제작 및 발매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 10월에는 고인의 5주기를 기리며 그의 목소리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마왕의 상>이 검은사막의 ‘왕의 숲’에 세워졌습니다.

 

6주기를 맞은 올해에는 모험가님들의 발길이 더 잦은 벨리아 마을의 어느 언덕에도 <마왕의 상>이 세워으며, 평소 고인의 음악에 남다른 애정을 지니고 있는 펄어비스 오디오실 김지윤 작곡가의 손길로 조금 더 특별한 음악이 준비되었습니다.

 

작년에 공개되었던 음원은 반주를 최소화하고 고인의 목소리 자체에 초점을 맞춘 음원이었습니다. 올해에는 추모와 헌정을 위해 오랜 기간에 걸친 신중한 고민과 진정성을 담아 인 게임 트리뷰트 버전의 음원을 새롭게 제작하였습니다. 

 

검은사막과 故 신해철 님의 음악은 각각 스코어링과 팝이라는 장르적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은사막 음악에 사용된 오케스트라 악기 트랙과 음악 작법을 활용하여두 세계관 온전 조화될 수 있도록 연결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검은사막을 여행하는 도중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들어도 어색하지 않은, 복원된 고인의 목소리와 검은사막의 사운드 색채가 온전히 조화되는 음원이 만들어졌습니다.

 

저희의 이런 시도가 검은사막을 여행하는 모험가님들과 마왕을 그리워하는 모든 분들에게 기쁨과 위안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고즈넉한 벨리아 마을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앉아무거운 사명에 힘겨워하던 어느 소년에게 그가 건네줬던 따뜻한 한마디를 함께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마왕의 상은 <벨리아 마을> NPC 파트리지오 부근 언덕과 <하이델> 왕의 숲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민물장어의 꿈 (PearlAbyss Tribute Ver.)

- 해에게서 소년에게 (PearlAbyss Tribute Ver.)

- 일상으로의 초대 (PearlAbyss Tribute Ver.)

Lv85 에텔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