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단기간 속성 닌자 가이드[PVP]

감데이
댓글: 51 개
조회: 49585
추천: 103
2018-09-14 15:13:55
안녕하세요 갓 닌자를 키우고 있는 항아리[E선마]입니다.

매화->워리어->미스틱을 거쳐 이제 닌자를 키우고 있으며 꼬님닼시절 이후 캐릭을 자주 갈아타는데 아르샤채널에서 놀다보니 간간히 귓으로 닌자에 관해 물어보는 분들이 계셔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은 호카게 수준or오래한 골수 유저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들이며 과거에도 이미 알려진 글을 짧고 간단하게 통합하였습니다.
저처럼 캐릭을 갈아타거나 새로 시작하였는데 빨리 PVP를 즐기고 싶다 하시는 유저분들을 위한, 빨리 배워 활용할 수 있는 스킬 위주의 글입니다.
+) 공지에 있는 가이드를 먼저 읽고 오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무빙입니다.
* 전환-약진의 경우 칼을 치켜세우는 모션까지 잘 보셔야 합니다. 전환자세로 가는 동작중에 뒷약진을 쓰면 깨비가 나갑니다.


기본적인 무빙에서 살의 견제를 넣은 무빙입니다. 위 영상의 무빙을 계속 연습하시다 보면 전체적인 이동기가 손에 익기에 이동기를 자유자재로 쓸 수 있습니다.
- 편의를 위해 전방위주로 이동했으나 실전에선 상황을 보면서 이동 방향을 계속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 전환, 스왑같은 가드 시에는 항상 적을 바라보며 가드를 한 후 방향을 트는것이 좋습니다.
- 번살은 스왑이 되기전까지 무방비 상태이므로 무턱대고 사용하는것 보단 적의 공격으로부터 안정적인 방향이나 cc를 넣을 수 있는 각일때만 타격하는게 좋습니다. 직접 타격하는것 보단 빗겨치며 스왑하는게 좋습니다.
- 닌보는 최대한 아끼며 플레이합니다. 지구력도 많이먹고 위급할시에 빠지거나 먼 거리를 진입하는게 안정적으로 가능해서 중요할때만 이용합니다.


- 전환 번살은 스왑속도가 기본 번살보다 살짝 빠릅니다.
- 전환 이룡은 이룡이 2번나가며 데미지가 소폭 상승됩니다. 다만, 모션이 길어져 활용도는 생각보다 낮습니다.
- 연막깨비 : 슈아+기절로 적에게 카운터를 치거나 안정적인 상황을만들기 위한 스킬입니다. 비각스왑용으로도 자주 활용됩니다.
- 은신깨비 : 먼거리를 순식간에 진입합니다. 은신 선딜중 무방비라 조심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 초승여발 : 다른 스킬이 없을때 에어딜을 노리기 위한 스킬입니다. 쓸 스킬이 워낙 많아서 생각보다 활용도가 낮습니다. 전 아예 사용하지 않습니다.
- 살의 탈주 그밟 : 근처에서 적에게 경직or기절을 먹였을때 빠르게 딜을 넣기위한 스킬입니다. 콤보를 길게 이어나가고 싶을 경우 살의를 빼고 탈주부터 시작하는게 더 좋습니다.
- 마지막에 나오는 콤보는 짧은시간 딜을 넣고 빠지기 위한 콤보입니다. 만약 이룡에서 띄우기가 들어갈 경우 이배이-검폭or허상-살의-탈주 등 콤보를 더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이배이(이음새-배덕-이음새) : 이후 거의 모든스킬이 빠르게 발동됩니다. 사용할 스킬이 없을때 자주 활용합니다.
- 전환 옆깨비 : 가드와 무적-슈아를 반복하여 안정적인 대치스킬입니다. 전환과 각성스왑의 경우 착검 소리가 나는 지점까지 가드상태입니다.
- 나토깨비 : 나토 깨비를 사용하면 적 뒤로이동 후 적을 바라보지 않고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NL4BsdeBF_c
- 비각성 잡기 : 잡고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스페이스를 누르면 한번 더 공중에 체류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국민 콤보입니다.
[나토-비각잡-3찌-이룡-회칼-그발-허상]


위 콤보에서 이룡 후 깨비뒤잡 회칼과 살의를 추가해서 좀 더 우겨넣는 콤보입니다.
[나토-비각잡-3찌-이룡-깨비뒤잡-회칼-그발-허상-살의캔-뒷깨비]
* 마무리때 뒷깨비로 안정적으로 빠집니다.


회칼+바닥으로 스매시를 유도하고 딜을 최대한 우겨넣는 콤보입니다.
[나토-비각잡-3찌-이룡-깨비뒤잡-회칼-발목-바닥-그발-허상-살의-뒷깨비 + 참수-깨비인사]
* 회칼에서 스매시가 터졌을 경우 허상끝 혹은 살의중에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서 발목-바닥을 빼셔도 괜찮습니다.(잡기가 아닌 그발로 시작할 경우 안정적으로 모두 들어갑니다.)
* 참수 후 깨비로 안정적으로 빠집니다.


잡기가 아닌 그발로 시작한 콤보입니다.
[살의-그발-3찌-이룡-깨비뒤잡-회칼-발목-바닥-허상-살의-뒷깨비+참수]
* 그발로 시작할 경우 회칼이나 바닥 중 하나라도 스매시가 터지면 콤보가 모두 들어갑니다.


[각잡-이룡-이배이-검폭]
* 다른 스킬들이 빠졌을때 짧게 넣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 보통 저는 풀콤보 후 나토와 각잡이 남아있을때 사용합니다.(풀콤보 - 나토 - 각잡 짧은콤보)


+) 참수라밤 콤보(By 캐핵토)
[참수라밤-살의-탈주-그발-그분-이룡]
- 참수라밤의 최대 사거리는 각성 상태에서 최대 에임입니다.(아주 조금 더 길긴 합니다.)
- 참수라밤 후딜이 긴데 살의로 캔슬 가능합니다.

콤보는 언제나 예시일 뿐 항상 유동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하 아래는 글로도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는 팁들입니다.

* 나토
  1. 가까울 경우 에임에 상관없이 적 뒤로 바로감

  2. 멀 경우 비각상태 최대 에임 사거리까지 가능

  3. 멀 경우 에임을 맞추지 못하면 제자리에서 나타남



* 나토 후 연속적으로 cc노리기
: 나토-깨비-그발-회칼-깨비-잡기
1. 나토 후 깨비로 적의 반격을 피하거나 적의 회피기를 한번 뺍니다.
2. 순서대로 경직-띄우기-띄우기-잡기가 들어가며 그발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슈퍼아머라 안정적으로 진입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 최대한 비각 상태에서 공격 유도
: 각성엔 빠르거나 안정적인 진입이 번살외엔 잘 활용하지 않으나
비각성엔
살의(원거리-경직)
그발(순간진입-띄우기)
망자참수(선딜 후 무적-기절)
검은 달빛(슈아-경직 : 선후딜사이에 자주 뚫려서 슈아치곤 위험도가 높습니다.)
회칼(슈아-띄우기)
연막(슈아-기절)
잡기(슈아-잡기) : 각성 잡기는 성공 전까지 무방비
등 안정적인 CC기들이 많고 우겨넣을 수 있는 스킬도 많아서 항상 비각으로 공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워리어 가이드를 너무 길게 적어놔서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위의 내용들만 숙지하셔도 PVP는 충분히 가능하고 교복방은 220~230공으로도 킬각을 낼 순 있습니다.
이제 닌자 플레이타임 20일이 좀 넘어가는 저도 낮은 스펙으로 충분히 킬하고 다닙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 준 사람

인성쑤레기(맨 처음 가르쳐주다 갑자기 튐)

죽밥판독기(스승님)

파멸꾼

천원

짱쿠

지강쿠 캐핵토


도움 된 영상 or 도움 될 영상

짱쿠 : https://www.youtube.com/watch?v=NL4BsdeBF_c

콤보관련 : https://www.youtube.com/channel/UC76EXdLfNoMNT3atYAf7ONQ
: 괜찮은 영상이 많아서 채널 째로 가져왔습니다.

대부분은 인게임 내에서 배웠습니다. 좋은 영상들 있으면 링크 부탁드려요


Lv52 감데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