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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승 똥맛본 후기

아이콘 감정쟁
댓글: 3 개
조회: 2658
추천: 3
2020-03-23 04:22:17


갱을 가든 갱온거랑 싸우든 1:1상황만 되면 현타오는 각디언을 고민하다 눈에 들어온 전승
스킬 툴팁만 읽어보면 슈아전가 cc기도 많고 딜도 개쎌거같은데 하면서
머릿속으로 콤보를 구상해보고 라밤패치후 떡상할 떼쟁과 전승으로 1:1까지 챙긴 가디언의 모습까지 행복회로를 돌려봤음
콤보는 잡 검피영 설산가름 사지절단 도륙 대지강타 f 스매시뜨면 오므아 이걸 주로 썼는데 
아쉽긴 하지만 약한 콤보딜은 아니었던 듯
하룻동안 캐릭좀 만져보고 느낀점은



1. 과도하게 갯수가 많은 평타형 공격

강타, 단죄의검, 배덕의칼춤, 연환격, 무정한칼날, 정령산화 같은
누르고 있으면 연속된 동작으로 이어지는 기술들인데
보통 많으면 2개씩 가지고 있는데 전디언은 야수사냥, 거암가르기, 난도질 무려 3개임..
야수사냥은 폐급기술이고 거암, 난도질은 딜링용으로 쓸때 사실상 거의 비슷한 스킬인데
이것들 대신 들어갈만한 오므아, 검피강, 내려찍기 등도 있는데 왜 굳이 여러개를 욱여넣어놨는지 잘 모르겠음
이건 다른 스킬로 대체하자니 또 개발력 낭비인것 같고 그냥 타격수좀 줄이고 딜량좀 압축해줬으면 함

2. 들쑥날쑥한 로또딜

이건 들어서 알고는 있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너무 체감이 잘 됨
누구 말로는 적을 노리고 쓴 공격은 개미딜이고 대충 휘두르면 지나가던 적이 핵딜로 맞는다고 하던데 딱 이 느낌인듯
특히 심각한게 사지절단- 도륙이랑 대지강타로 다 주력기들인데 
절단 도륙은 일단 에어딜이 아닌 다운어택으로 박으면 계수에 비해 상당히 약한 듯
거기다 초근접에선 에어로 띄워도 딜이 시원찮은데 적당히 중거리에서 맞추면 이룡따위는 따귀 때리는 딜이 나오다가
또 최대사거리에서 맞추면 개미딜이고
대지강타는 초근접일때 다 박히다가도 어쩔땐 하나도 안박히는 느낌이 들고
딱 412패치전 발키리 신성한대지 느낌임 근데 이건 개발팀이 문제를 인지하고 타점 패치해준 전례가 있음.
쓸데없는 최대타격을 삭제하고 타점을 균일하게 만들어줘야 할듯


3. 백스탭의 부재

무슨 전진밖에 모르는 상여자인건가.. 근접캐릭 치고 적에게 시선을 유지한채 거리를 벌릴 수 있는 기술이 있고 없고가 잡기싸움 거리유지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데
백스탭이 없는 전승워리어, 자이는 대신 대각선 횡이동이 존재하고 횡이동 이후 선딜이 전혀 없는 잡기를 연계할 수 있음
스탭에 섞을만한 기술중 격돌은 무방비인 점프나 도끼를 무조건 선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근접에서 사용하기 힘들고
견고는 툴팁만 보면 방패진공급 사기기술인데 거리조절 불가능+ 방향조절 불가능+ 타격시 쓸데없는 후퇴모션(강제후딜) 환장의 3단콤보로 단순 이동기 외에 진입이나 회피기로 써먹기가 좋지 않음
그나마 방향전환이 되는 설풍으로 방향 블러핑이 가능한데 이건 정식 회피기가 아닌 공격기술의 일종이라 쿨이 긴 편.
블러핑 즉 속이기가 안되는 스킬구조임.. 믿을건 다수의 슈아전가cc기 깡 판정뿐인데 이건 상대가 내 스킬을 익히는 순간 파훼당하기는 쉽고 상대의 변칙적인 진입을 대응하기는 너무 힘듬


4. 이상한 잡기매커니즘 (+버그)

드잡이 역시 툴팁만 보면 7초 넉다운 슈아잡기에 잡는 시간 조절까지 가능한 사기기술처럼 보이는데
이 기술 슈아 자체가 적용이 안되는듯? 백추편전같은거에 너무나도 쉽게 파훼당함
리치 자체는 각성 효수랑 똑같고 자신이 직접 짧은 거리를 돌진해서 잡는 타입이라 전방리치가 긴데
그 대신에 좌우리치가 말도안되게 짧음. 각도만 맞으면 이동을 캔슬하고 즉시 잡는 기능이 있어 좋긴 한데 이 좁은 좌우범위가 장점을 깎아먹음
초근접에서 잡기 비비기가 너무 불리함. 리치 하나 믿고 사용하기엔 리치는 좀 짧아도 각도만 대충 맞춰도 양옆으로 어느정도 잡히는 다른 잡기가 훨씬 써먹기 좋음
또 박치기 안하면 넉다운으로 적용돼야 하지만 가끔 바운드로 적용되는 버그 이건 대체 언제 고쳐주는거임?
버그는 고치고 돌진 매커니즘 없이 제자리에서 사용하는 잡기로 바꾸고 전방범위를 줄이고 좌우범위를 늘리면 좋을듯


5. 이상한 가드매커니즘

q로 수동가드를 올리면 견고가 안나감. 격돌이라도 쓰려고 점프하려 해도 점프도 안나감
가드를 이동기로 캔슬할 수 없기 때문에 이동기를 쓰고 싶으면 일일히 수동q로 가드를 내려줘야함. 심지어 수동q 누르고 이동기 커맨드 너무 빨리 누르면 가드 내려지지도 않음
상대 잡기캐가 진입해왔을때 이건 기만이랑 연관지어서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
회피기+카운터 복합기라 좋은 기술 같은 기만이 실은 슈아잡기에 100% 파훼당하고 심지어 방추잡기나 그베잡기 같은 비슈아잡에도 높은 확률로 카운터당하는 문제있는 기술이라는걸 생각해보면
이 골치아프고 질 확률이 높은 심리전을 피하려면 소중한 천주쿨을 낭비하는 수밖에 없음
가드를 견고로 캔슬 가능하게 해줘야 한박자 빠르게 포지션을 잡아 상대에게 압박을 줄 수 있음
각성은 살얼음 통무적으로 기만의 약점이 커버 가능한데 전승은 그런게 없음
전승 한정 기만의 공격모션 분리 기능이 필요함.


6. PVE 그 자체

일줌, 아그리스x 각성으로 툰크타 잡템 4천개 먹는데 전승하면 똑같은 멤버로 2900개 먹음. 설명끝


총평: 생각외로 쓰레기임. 개선은 몰라도 버그 고쳐주기 전엔 답없을듯

Lv80 감정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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