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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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게임 내 밸런스 영향을 미치는 캐쉬템만 봐도 미쳤다였는데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차라리 밸런스 영향받는 템 판 쪽이 더 양심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의 로또보다 더한 사행성 캐쉬아이템판보다는 그냥 정직하게 돈낸만큼 강해지는게 더욱 양심적인거 같네요. 아무리 기업이 수익을...
산왕공업 Lv.73 | 18:02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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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찰] 게임을 못하면 리뷰할 때 문제가 있을까?
[원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형권 Lv.76 | 09-23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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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 게이머들의 시장 지배력 감소가 근본적인 문제
본문은 모바일 게임을 기준으로 한 글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게임 시장이 커졌고, 특히 모바일 시장은 더 그렇죠. 예전에 비해 코어 게이머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 줄어들었고 코어 게이머와 라이트 게이머의 성향 간극...
아구용 Lv.32 | 09-23 토론
2
개돼지의 정의
대한민국국민(대중)들이 가축처럼 당하기만 하면서 살고, 그것을 자각했을 때도 그 때만 한 순간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등장한 낱말인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어떤 이슈가 터지면 그 때만 한창일 뿐, 어차피 금방 잊힌다는...
날개뱀 Lv.51 | 09-22 토론
42
우리나라 패키지 시장이 망한건 시장이 작았기 때문이죠.
그냥 간단하게 국내 패키지 시장에서 살아 남은건 스타밖에 없으니까요. (사실 PC방열풍이 없었으면 얘도 판매량은 대폭 감소 했겠지만) 외산게임? 초반엔 한글화 해주다가 판매량 다 패망 되니까 한글화 안하게 되었죠....
검은다크 Lv.73 | 09-22 토론
252
유저 책임론에 대해서....................
본인들이 유저라면서 게임사들의 지나친 사행성을 합리화하는 분들의 주된 논리중 하나가, "사주는 유저들이 있기에, 게임사는 계속 만들어 판다. 그러므로 유저에게도 책임이 있다." 라고 하죠. 위에글은, 유저는 각자의...
varemsi Lv.47 | 09-22 토론
81
열린 사회와 그 적들
몇몇 파시스트 같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글 ------------------ 칼 포퍼의 ‘열린사회와 그 적들’은 두 권짜리인데, 1권은 플라톤의 철학을, 제2권은 헤겔과 마르크스 철학을 비판하고 있다. 칼 포퍼가 이...
마르시 Lv.15 | 09-22 토론
34
주로 유료게임을 즐기신다는 분들중 적지 않은 분들이
주로 유료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중 적지 않은 분들이 국내 게임업계측 입장을 대변하는것과 같은 그런 글들중 짚고 넘어갈 만한걸 두고 본다는게 좋지는 않네요 그렇게라도 해서 부분유료화 게임을 무료로 즐겨왔었던 유저들이 자...
장검이다 Lv.35 | 09-22 기타
1
과금유도현상의 원인을 유져탓으로 돌리지 마라
게임사들이 한떄 했던 변명 레파토리가있다 수익구조가.. 소비형태가.. 불법복제가.. 그래 말마따나 불법복제로 국산게임업계에 아타리 쇼크비스무레 한게 오기도했다. 결국에 패키지 형태의 게임은 포기하고 온라인 형태의 게...
맹빠르 Lv.11 | 09-22 토론
410
현존 온라인 게임 랜덤박스는 정상적인게 아님
합법적인 도박 토토 조차 배당 낮은거 경우 2게임 걸면 2.5~3배정도인대 만원걸면 2~4만원 따는 시스템에서 확률조차 무승부 포함 9/1임 오히려 스포츠 지식이 있으면 분석력으로 확률은 어느정도 크게 오름 근대 시...
레가시 Lv.46 | 09-21 토론
135
90~00년당시 불법복제 관련된 글들 많이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전 글에도 썼지만 제가 그당시7살이었기 때문에 기억하는건 하나도 없어요..ㅎㅎ 그래서 이런저런글들을 읽어보니 계속 드는 생각입니다만... 자꾸 복돌이 복돌이 와레즈 와레즈하는데.. 그래서 복돌이가 없었으면 그사람들...
즐겁게춤을 Lv.22 | 09-21 토론
237
여기서 국내게임 규제를 외치는 애들은
한마디로 국산게임 유저들은 제대로 된 판단을 할 수 없다고 여기는 애들이 많은거 같네요. 그런데 그거 늬들의 존나 멍청하고 ㅄ같은 오만인거 아세요? 국내게임 가챠에 지르는 사람들이 머리에 든거 없고, 멍청해서 게임사...
잘래 Lv.78 | 09-20 토론
2218
유저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하시는데....
현제 국내게임의 문제는 게임사책임도 있지만,유저에게도 책임이 있다 라고들 말하시는데, 님들이 말하는 유저의 책임이란게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길면 읽기 불편할테니,최대한 간단하게 적어 봅니다. 게임사는 이익을 위해...
varemsi Lv.47 | 09-20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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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에서 중국 IP차단 어찌보시나요?
현재 천애명월도 클베 참가중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중국 사람들이 한국에서 게임하는게 이해가 안가기도 하고 클베 기간 동안 중국 아이피 문제로 게시판이 시끄러운 일도 있고(그리고 중국에서 만든 게임이 한국에 오면 중...
타시안 Lv.70 | 09-20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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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기성]화이트데X 복돌이때문에 망했다고 하는 댓글들...
https://youtu.be/772tHTYWKjg 유트브 댓글이 참 재밌습니다. 와 정말 엄청나게 박터지네...
즐겁게춤을 Lv.22 | 09-19 토론
1612
토론이라는것은 기본적으로 반성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리플로쓰기엔 너무 길어서 굳이 글로남겨봅니다. 밑에 17025 글에도 썻지만, 게임을 어떻게 보느냐의 시각의 차이에서 모든 토론이 시작됩니다. 질적인 쇠퇴와 양적인 발전의 충돌에서 나오는, 해결점이 안보여서 논술주제...
퍼플리시 Lv.14 | 09-19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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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사와 카지노의 차이점.
카지노는 칲을 팔고,게임사는 아이템을 뽑기식으로판다. 카지노는 이용이 쉽지 않지만, 게임은 컴터만 켜먼 언제든 가능하다. 카지노는 사행성 산업으로 등록을 하지만,게임사는 일반기업으로 등록한다. 카지노는 확률을 공개하...
varemsi Lv.47 | 09-19 토론
8
게임업계가 유저탓하는것 이해할수 없네요.
"수요가 있으니 공급도 있는거 아니냐"는 경제학의 기본원리는 걍 아무때나 막 지껄이는게 아니라, 기업들이 소비자가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게끔 최선의 노오력을 다 하고 소비자가 완전히 정보를 이해하고 합리적인 의사...
dyaos Lv.54 | 09-19 토론
4420
하고자 했던 말을 제대로 못한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서 계속 떠들어봐야 감정만 소모되고 뭐가 남을까... 하면서도 결국은 또 들어왔습니다. 그래도 토론하는 맛은 있으니까요 ㅎ 얘기가 길어지다보니 격양되고 사행성 이야기가 나오자 거기다 반박을 하다보니 제가 이...
즐겁게춤을 Lv.22 | 09-18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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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금의 과금형태를 지지하는 분들께 묻고싶습니다.
현 게임업계는 복사 붙여넣기의 온상인 듯 합니다. 몇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블레이드, 레이븐, 히트, 수 많은 RPG 게임들과 현재에 이른 리니지까지. 이 게임들이 겉모습만 바뀌고 과금 모델만 더 치밀해졌지, 뭔...
깔루아향기 Lv.71 | 09-18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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