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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워로드 이해하기

결정장애심함
댓글: 15 개
조회: 16338
추천: 5
2019-11-19 00:52:02
꼭 이렇게 맞춰줘야 한다는게 아니니 너무 시비 ㄴㄴ

1. 디큐
디큐초창기엔 사람들 스펙상 버캐 집중포격으로 보스딜을 해야햇다면, 이제는 스펙들이 높아져서 선필-회전포격으로 잡몹한방이 나고 보스도 잘 잡기때문에 팟에 선필 워로드가 잇다면 나머지 디러들은 그냥 보스딜 트리 가는게 효율적. (나머지 분들이 보스딜트리를 안가면 워로드도 회전포격쓰는 의미가 퇴색함)

버캐 회전포격이 쩌는점은 선필효과를 풀로받는 단타스킬인점과 범위도 잇겟지만 젤 사기인건 쿨타임. 한마리 타격당 1초씩 촤대 15초 쿨감으로 재련효과 신속쿨감등과 합쳐지면 쿨탐이 3초정도로 떨어짐. 사실상 잡몹방은 혼자서도 처리 가능할 정도.

또한 스테이지 클리어 속도를 결정짓는것은 결국 마지막 몹이 젠이 된후부터 얼마나 빠르게 잡아내느냐이기 때문에 중앙에서 회포쓰는 워로드의 범위에 괜히 많은 스킬 쓰지말고 설렁설렁 세이브 해놧다가 마지막 젠이 다된후에 회포로 처리안된 위치에 잇는애들을 빠르게 잡아주는게 좋음. 회포범위안에서 선필효과나 쿨감효과 못받게 스킬 낭비하다 결국 찌꺼기몹 평타처리하는거 보면 맴찢.....

그리고 회전포격에 보통 범위를 넓혀주는 확산탄 트포를 쓰는데 이게 일반몹과 넴드몹까지 증뎀임. 넴드방에서 몹이 많이 나올수록 한마리당 체력은 적은데, 그 쪼그만 저글링처럼 많이 나오는 방은 버프나 스펙상태에 따라 충분히 한방이 나고, 그렇지 않은 방도 선필효과로 반피나 3분의1 정도는 빼기때문에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결국 스킬아껴서 막젠된후 빨리잡는게 이득이기 때문에...

2. 레이드
증오의함성-도발. 3트포 효과를 보면 아덴게이지20퍼에 백어택 시너지 12초.
시너지 묻히기와 어덴게이지 수급이라는 효과에 수반되는게 도발효과인데, 여기서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면 1트포쿨감이나 신속쿨감을 받을경우 3번연속 돌렷을때 뒤에 두번은 면역이 뜸.(레이드몹마다 좀다를수도)
즉 도발을 패턴끊기로 쓸려면 스킬을 엄청나게 아껴야만 함. 걸핏하면 면역인데다 애매할때에 면역일지 아닌지 감으로 판단해야하므로..

그럴거면 1만주고 쓰는게 맞을텐데, 그러기엔 3트포 효과가 꽤 쓸만함. (이그에서 패턴무시하면서 무력스킬 쉬지않고 때려박을수잇게해줌.)
그래서 그냥 쿨마다 돌리돼, 딜잘넣고잇을땐 아끼고, 도발될거 같은 타이밍엔 머리에서 쓰던가 벽등지고 쓰던가 하는식임.

결론은, 도발로 패턴끊기를 바라기힘든상황이고 (증함이 쿨이 아니어야 하고 면역도 안떠야 한다는 두 조건을 만족해야만하니..) 만약좀 꼬여서 도발로인해 상황이 악화될수도 잇는데 좀 너그러히 봐달라는 얘기....(근데 상시도 안되고 백어택없는스킬도 많은데 시너지가 너무 구린거같음)...

특히 언제한번 데헌이 흑요에서 운좋게 캣워크를 끊엇더니 "이제야 제대로 끊네" 라고 말해서 어이없던적이 잇엇음. 캣워크 몇번나온다고, 그거 끊을생각으로 하려면 전체레이드에서 증함 3번정도 쓸듯... 운좋게 타이밍 맞으면 끊는거지..

Lv31 결정장애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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