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배치 전체보기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랜9홀] TH9 풀방타기준 1슷유도 배치

아이콘 치어풀나다
댓글: 13 개
조회: 10002
추천: 4
2015-09-11 22:16:31

 

각 공격에 따른 방어 시스템 설명

1.라벌

대공포를 왼쪽에 3개 배치 오른쪽에 1개 아쳐퀸은 오른쪽에 있어 공격방향 잡기가 까다롭습니다. 타운홀을 중심으로 가운데 지역은 방어 타워가 없어 벌룬과 라바를 따로 놀게 유도 하였습니다.

 

라벌 침투 방향

왼쪽 대공포 3개는 제거하기가 쉽겠으나 아쳐퀸이 끝까지 살아남아 남은 벌룬을 저격하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오른쪽 라바+벌룬이 오른쪽 대공포를 제거하고 나머지 벌룬은 12시 방향으로 전진 라바는 9시 방향으로 전진하여 벌룬이 라바의 탱킹을 못받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2. 골라벌

골라벌은 퀸+클성+대공포 제거를 목표로 골렘 2기정도를 침투시켜 라벌을 편하게 해주는 전략인데 아쳐퀸과 대공포를 동시에 제거할 수 없이 거리를 두었습니다.

또한 12시 홀쪽으로 대공포 2개 제거를 목표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었으나 다크엘릭서 통의 디펜스로 아쳐퀸의 딜을 받아내고 지상모드의 석궁으로 아쳐퀸을 죽여 최대 대공포 1개만 제거하도록 설계 했습니다.

 

 

※ 대공지뢰, 대공폭탄의 해골함정 위치를 보면 대공지뢰는 철저히 라벌의 이동경로에, 대공폭탄은 라바펍+ 벌룬 요격과 아쳐퀸의 생존력을 높히려고 위치를 두었습니다.

 

 

3.골위위

단순 골위위는 2별을 내려면 쉬운 조합인데요. 골위위유저의 특성상 전부 12시 방향으로 쳐들어왔습니다.

이유로는 다른 방향으로 쳐들어갔다가는 홀을 못깰거 같은 심리적 압박이 작용한듯 합니다.

12시 방향으로 들어오면 학익진으로 감싸고 있는 방타들이 집중사격을 받아 공격유닛이 빨리 녹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적본대가 홀을깨고 쌍자붐 지역까지 진출하게 되면 37% 정도의 파괴율을 보이는데요. 단순 골위위로는 쌍자붐 위치에서 병력들이 전부 소모하였고 추가적으로 %를 올리기 위해 아래부분이나 옆부분의 잔건물을 부시러 아쳐나 법사를 투입하였으나 소형폭탄+뇌전탑+석궁으로 인해 몇개 제거 하지 못하고 죽는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4. 골위위호

아직까진 골위위호로 쳐들어 온 사람은 없었습니다. 옆구리에서 점프를 써서 골렙이 더블 자붐을 밟게 한다면 골위위호로 완파가 날 가능성은 충분하나 12시를 기점으로 밀고들어오면서 골위위호를 쓴다면 쌍자붐+점핑대에 제물이 되는 배치입니다.

 

자붐의 위치는 최대한 잡건물+방타의 거리를 3타일 거리를 두어 호그라이더가 쌍자붐을 밟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클랜성과 석궁의 범위입니다.
석궁은 골라벌시 골램요격, 골위위했을때 %부족을 채우기 위한 잡건물 보호, 골위위시 홀이 부셔지기 시작한 후부터 2개의 방을 두고 꾸준한 딜링에 촛점을 두었습니다.

 

 

방어 영상

골라벌

 

 

골위위

 

 

10홀 1번 9홀 한 번 방어입니다.

 

이 외 2슷 이상 내준 경기도 있었으나 전부 60%를 넘지 못하고 55%부근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점을 보완하도록 맵을 조금씩 바꾸고 있네요.

 

 

 

클전 결과 입니다. 배치는 지금 조금 많이 수정된 상태입니다.

인벤러

Lv74 치어풀나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