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 주점 (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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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사고실험

먀글먀글 | 댓글: 25 개 | 조회: 647 | 추천: 7 |

<문제1>

가격이 10억 두캇인 상업용 롱 스쿠너 노 그레이드 배가 있고

가격이 700억 두캇인 특수 롱 스쿠너 가강3 그레이드 배가 있다

상업용 롱 스쿠너는 60분에 암보이나 왕복으로 2억 두캇을 벌 수있고

특수 롱 스쿠너는 50분에 암보이나 왕복으로 2억 두캇을 벌 수 있다

하루 플레이 시간이 10시간인 어느 유저가 특수 롱 스쿠너를 구입하였다면

상업용 롱 스쿠너를 이용함으로 인한 기회비용을 상쇄할 손익 분기점을 넘기려면

며칠을 플레이 해야 할까?


일단 두 배의 가격차이는 690억이구

하루에 상롱스는 20억을 벌 수 있고

하루에 특롱스는 24억을 벌 수 있으니

특롱스를 구입하면 하루 4억의 이익이 생기고

이걸로 690억을 나누면

172.5일을 하루 10시간동안 육메만 날라야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고

그 후론 하루 4억 두캇씩 이익이 계속 생기겠군요

물론 하루 10시간 내내 육메만 나를시에...ㅋㅋㅋ


결론: 그레이드는 효율이 문제가 아니라 성취감이나 남들에게 자랑하기 위함 또는 자기만족을 위함인거 같습니다

        정말 냉정하게 효율을 따지면 개똥망이네요....효율보단 주관적인 효용을 따져야 할듯...




<문제 2>

지금껏 알려진 최고가속 단계는 46이다

그리고 가속강화 그레이드 효과로 인한 가속단계는 +3이다

가속강화 그레이드 효과는 3개까지 중첩하여 중복 적용될 수 있다

만약 최고가속 단계인 46 이후에도 가속강화 3중첩으로 인해 가속도가 늘어나

최고가속이 55단계의 가속을 가진다고 가정하면

기존 46단계에서 최고속도까지 20초면 도달하는 갤리의 경우

몇 초의 최고속도 도달시간의 감소를 가져올 수 있을까?



[20-{(1-46/55)*20}]= 대략 3.2초의 감소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알려진 46의 최고가속단계 이후로도 가속강화 효과가 유효하여 가속 최고단계가 55가 된다고 하더라도

무려 3.2초의 시간을 줄일 수 있겠군요 ㄷㄷ


리스본-보스턴 직선거리가 8분이면 무려 7분 56초 8에 편도를 주파할 수 있네요 ㄷㄷ

남만도래 할 때 수십번 왕복해야 하는 길인데 한 100번 왕복한다 치면 800분거릴게 794분 40초가 걸리는..ㄷㄷ

무려 320초를 아낄 수 있네요 ㄷㄷ


결론: ...상 동



<문제 3>

문제 2의 가정이 사실이라고 할 경우

문제 1과 조합 할 시...


...이 쯤 하겠습니다 ㅋㅋㅋ


그냥 재밌자고 끄적여 봤네요 ㅎㅎ



총 결론: 우리는 정말 사소한거에 목숨을 거는구나

Lv14 먀글먀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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