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공략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야] 신규 돌소? 아그니 치명 기추 아야

이브맛
조회: 2026
추천: 4
2021-04-01 21:33:22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아야만을 연구하고 있는 이브향이라고 합니다. 
이번 0.29.0 정식 패치로 신규 전설 돌격소총 아그니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연구를 해봤고 무기성능도 꽤 준수해서 좋았기에 이렇게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이 루트의 경우, 솔로 듀스쿼드 둘 다 좋다고 생각하며, 듀스의 경우 빠르면 양궁장이나
호텔부터 합류하여 교전을 하시면 됩니다

루트 공유 아이디 : 308928

아그니 / 오토바이 헬멧 / 성기사의 갑옷 / 바이탈 센서 / 쿨링온 부츠 / 해적의 증표



② 장비 편성의 이유와 후반에 교체해 볼만한 템에 대하여.

1.  아그니의 경우, 신규 돌소이기도 하고 성능도 준수하기에 바로 채용해봤습니다.

2. 오토바이 헬멧의 경우, 쉽게 만들수있으며 체력과 공격력 시야를 땡겨갈수있는 좋은 가성비
장비이기에 채용했습니다.
-> 후반에 교체해 볼만한 템으로는, 기추뎀을 원하실 경우  월계관을 제작하시고,
깡공과 깡방이 좋다고 생각하신다면  신규템 천사의 고리를 추천드립니다.
생명력 흡수가 좀 더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변검도 고려 사항입니다.

3. 성기사의 갑옷 같은 경우, 기본 타수가 많은 돌격소총과 어울리는 기추 장비 이기에 채용했습니다.

-> 후반에 교체해 볼만한 템으로는, 기추뎀을 원하신다면  불꽃드레스를 제작하시고,
높은 방어력과 공격속도를 원하신다면  미스릴 갑옷을 제작하시면 됩니다.

4. 바이탈 센서의 경우, 높은 공격속도를 챙겨갈수있으며 레이더로 빌드업할시 치명타확률도 챙길수있는 좋은 장비이기에 채용했습니다.
-후반에 교체해 볼만한 템으로는, 유리판을 구해서  레이더로 빌드업을 하셔도 좋고,
높은 공격속도와 쿨감을 원하신다면  큐브워치를 제작하셔도 좋습니다.
공격속도가 조금 빠져도 되거나 다른 부위로 챙기실 예정이라면  오토암즈도 좋습니다.

5. 쿨링온 부츠의 경우, 비록 이제 원거리는 치유감소 효과가 떨어지지만 2루트로 빠르게 뽑을수도 있고 초반에 치유감소 옵션 효과가 되게 크기때문에 채용했습니다.
-후반에 교체해 볼만한 템으로는, 공격속도가 높은게 좋으시다면  경량화 부츠를,
높은 방어력과 이동속도를 원하신다면  헤르메스의 부츠를 추천드립니다.
번외로, 치명타 확률과 생명력 흡수를 챙겨가고 싶으시다면  분홍신 또한 좋습니다.

6. 해적의 증표 같은 경우, 적당한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생명력 흡수를 챙겨갈수있는 좋은 장식이기에 채용했습니다.
-> 후반에 교체해 볼만한 템으로는, 공격속도를 챙기고 싶다면  궁기병의 화살통을,
좀 더 높은 공격력과 생명력 흡수를 챙겨가고 싶다면  달빛 펜던트를 추천드립니다.

③ 루트의 경우, 항구 - (성당) - 양궁장 - 호텔 - 학교 5루트입니다.



호텔에서 팀원과 합류를 할때, 리본과 만년필을 부탁하게된다면 학교까지 갈 필요없이
호텔에서 바이탈 센서해적의 증표가 나오게 되니, 지인들과 하실때는 이를 생각해서 루트를 맞춰봅시다.

④ 랜덤 재료템들을 가지고 교체해볼만한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우선도에 따라 정리해둔것이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

 미스릴 : 미스릴 갑옷
 포스코어 : 천사의 고리, 오토암즈헤르메스의 부츠
 운석문스톤 : 달빛 펜던트
 혈액샘플 : 변검, 분홍신
 생명의 나무 : 월계관

⑤ 스킬 선마 순서는 R - Q - E - T - W 순서입니다. 


스킬 콤보의 경우, 매우 단순합니다. 평타 사이에 Q를 잘 섞어 넣어주시고, 장전타이밍에는 궁극기나 W를 사용해서 장전시간을 벌어주시면 됩니다.

무기스킬 같은 경우, 100 스택을 채운뒤 장전을 한번해주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⑥ 운영법의 경우, 지역별로 나눌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항구의 경우, 필수로 먹고 넘어가 주셔야 하는것은 붕대, 라이터, 배터리, 고철입니다.

식칼의 경우는 호텔에서도 나오니 그때가서 얻으셔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고철 또한 비슷하나, 한개는 먹어놔야 양궁장기준에서 아그니를 제작하기 때문에 최소 한개는 먹고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항구에서 커피콩을 주어다가 빵과 합쳐서 을 제작해주시면 초반 체력템은 해결됩니다.

두번째로 성당의 경우, 원래 하이퍼를 타고 양궁장으로 빠르게 이동하려는 용도입니다.

하지만 될수있으시면 통과하시면서 자전거 헬멧, 피아노선 1개와 성자의 유산을 챙겨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양궁장기준 아그니가 제작되고, 호텔기준에서 성기사의 갑옷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로 양궁장의 경우, 돌소 아야가 교전을 시작하는 지역중 한 곳 입니다. 

양궁장에서 완성되는템 

양궁장에서 파밍을 할템을 다 얻을경우 아그니쿨링온 부츠가 제작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파괴력이 나오는 시점이니, 상대 템상태를 보고 교전해보셔도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늑대가 있을 시간이니 잡아보시고 미스릴이나 문스톤을 얻으시면, 가챠템들을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빠르시면 양궁장 부터 팀원과 합류를 추천드립니다. 
CC기가 있는 팀원이 합류를 해준다면 돌소아야의 킬캐치력이 상당히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네번째로 호텔의 경우, 이 루트에서 가장 큰 격전지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호텔에서 완성되는템 

호텔에서 파밍을 마무리해주시면, 4코어가 나오며 팀원에게 만년필과 리본만 부탁할수있다면 
바이탈센서 해적의 증표까지 제작이되서 풀세팅을 하고 생나쌈에 들어갈수있습니다.

그런 뒤에 세팅을 마무리한 상태에서 생나쌈을 주도하시면 됩니다.

생나 같은 경우, 앞서 말씀드린대로 월계관이나 운석을 캐서 천사의 고리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다섯번째로 학교의 경우, 만년필과 리본만 빠르게 구해서 바이탈센서 해적의 증표까지 제작해주시면 마무리입니다.
학교에서 완성되는템 :  

->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굳이 갈 필요 없이 학교에서 호텔로 오는 팀원이 있다면 부탁해서 루트를
단축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세팅 이후로는 동물을 잡으면서 골목길 쪽으로 이동해주시고, 늑대 곰 가챠를 하면서 유리판을 뽑으시면 레이더로 빌드업을 하시면 되고, 안나온다면 골목길과 번화가를 통해 유리판을 제작해 레이더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⑧ 초반 초반 체력템의 경우, 빵과 고기를 사용해 햄버거를 제작하거나 / 빵과 커피콩을 사용해서 을 제작하거나 / 성당에서 우유와 나뭇가지를 이용해 버터를 제작해주시고, 빵과 버터를 사용해서 파운드 케이크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빵 + 고기 = 햄버거 
빵 + 커피콩 =  
우유 + 나뭇가지 = 버터 
버터 + 빵 = 파운드 케이크 

⑨ 초반 스태미너템의 경우, 물과 라이터를 사용하여 뜨거운 물을 제작해주시고, 뜨거운 물과 커피콩을 사용하여 아메리카노를 제작하거나 / 성당에서 위스키와 우유를 사용하여 카우보이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물 + 라이터 = 뜨거운 물 
뜨거운 물 + 커피콩 = 아메리카노 
위스키 + 우유 = 카우보이  

⑩ 그럼 여기까지 짧은 공략을 마무리하고, 다음번엔 다른 아야 공략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Lv11 이브맛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이터널리턴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