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물챌의 120억 유벤투스 캐미 후기

달팽퇴줏간
댓글: 10 개
조회: 16820
추천: 2
2021-02-28 01:59:24
군 입대 전 고심 끝에 120억으로 유벤투스 (피에몬테 칼쵸) 스쿼드를 맞춰보았습니다. 나름 피온 8년차인데 손에 꼽힐 정도로 성능 좋고 이쁜 팀을 맞췄다 생각해 팀 및 선수 후기 올려 봅니다. 구단가치는 낮지만요.. 

선수 후기를 적으려면 최소 챌3은 찍어야 한다고 생각해 팀갈 후 열심히 공경을 돌렸습니다. 판수로 밀어붙인거라 사실상 실력은 월2~1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엔 월1 찍으면 공경을 멈추니.. 





유베로 맞추고 승률은 정말 좋았던 것 같네요. 



경기 기록 찾아보니 30경기 16승/7무/7패네요. 요즈음 서버 상태도 쾌적해져서 이틀만에 월2에서 챌로 올렸습니다. 



4222 가용 중입니다. 원래 공미 기용을 좋아하는 편인데 전 이번 메타에 공미를 두면 공격전개가 단조로워 지는 것 같아 4222을 택했습니다. 윙은 LM RM으로 두었고, 투톱은 ST CF로 두었습니다. 




비에이라와 호날두도 은빛이면 참 좋을텐데..... 돈이 없네용. 산드루는 금카를 달아 줄 예정입니다. 


<공격진>



ST-  MC호날두+2 / 개인전술: 뒷침,넓침 / 훈코: 감아차기 향상,전력질주

제 구단가치의 1/3을 차지하는 분입니다. 개인적으로 피4의 호날두를 선호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TT HOT 19TOTY를 써 봤었는데 체감이 뭔가 뻣뻣했고 휘청거렸거든요. 그러나 MC호날두는 다릅니다. 후기들처럼 체감이 부들부들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딱 피3 월베 호날두 느낌이 납니다. 

체감이 해결되면 나머지는 문제가 없습니다. 침투, 속도, 몸싸움, 슈팅, 헤더, 연계, 간지, 크로스 전부 개적폐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주공시즌 4카와의 차이는 액션 미페의 유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 4카를 안써서.. 

CF- VTR이과인+5 / 개인전술:넓침 / 훈코:능몸,전력질주 

일단 느립니다. 몸싸움과 볼 간수 능력도 무언가 애매합니다. 능몸+전력질수 숙달 훈코 달아줘도 애매.. 특히 너무 느려서 침투에 성공해도 열에 아홉은 막힙니다. 그래서 LS RS로 두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CF로 두니 괜찮더라고요. 저번 뿌챔스에서 섭이님이 레반도프스키 아랫선에서 사용하시는거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약점인 느린 발과 부족한 볼 간수 능력은 CF에서 덜 드러납니다. LS일때보다 더 아랫선에서 움직이고 침투를 덜 하니까요. (넓침을 걸어둔 이유는.. 간혹 호날두가 고립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cf자리에선 이과인의 장점이 엄청나게 부각됩니다.  

우선 슈팅력과 박스안 결정력.. 은카 풀캐미시 골결 126이 찍히며 체감상으로도 맥날두를 능가합니다. 박스 안이나 밖이나 걸리면 골. 실제로 경기 분석을 찾아보니 팀 득점 1위더라구요.. 그리고 연계가 나쁘지 않습니다. 말년 이과인처럼 능숙하게 플메질 해주고 공격 전개의 시발점 역할을 해 줍니다. 

LM- LH네드베드+5 / 개인전술:측면에 위치or수비수 돌파, 뒷침 / 훈코: 침투 즉각반응, 스탠딩 태클 회피

미페때문에 MC+3을 썼는데 큰 차이를 못느꼈고, 19챔스 핀솔리오가 너무 못막아서 슈체스니로 바꾸고 네드베드를 주공 은카로 바꿨습니다. 미페 깔맞춤을 못해서 눈물이 나네요....... 

얘는 윙에 두면 자꾸 중앙으로 기어들어와서 개인전술로 '측면에 위치'를 걸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간혹 상대 라인이 낮으면 상대 박스 진입을 못하고 U자 빌드업만 할 때가 있어서 그땐 '수비수 돌파'로 바꿔 줍니다. 확실히 뒷공간 침투를 더 해주는 느낌이라.. 해골물일수도 있겠지만요. 

RM: MC콰드라도+5 / 개인전술: 측면에 위치or수비수 돌파, 뒷침 / 훈코: 능몸, 역압박

유벤투스 팀캐미의 숨은 보석 콰드라도입니다. 일단 존1나게 빠릅니다. 알면서도 깜짝깜짝 놀랄 정도로 빨라요. 

그리고 체감도 훌륭하고, 크로스 질도 엄청납니다. 침투와 킥력도 나쁘지 않고.. 몸도 종잇장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수비스텟이 나쁘지 않고 수비가담도 좋아 라이브 풀백을 잘 커버해 주기까지 합니다. 

약발 3이 걸리긴 합니다만 전 윙으로 측면을 직선적으로 찢는걸 좋아해서 큰 불편은 못느꼈던 것 같습니다. 급여19에 은카 2억이라는 착한 가격에 이쁜 미페까지.. 유벤투스의 한줄기 빛입니다. 꼭 쓰십쇼.. 

<미드진>


LDM- MC라비오+5 / 개인전술: 없음 / 훈코:능몸,로빙패스 향상

VTR피아니치+5를 사용했었는데 체감이 기대 이하였고 피지컬 온라인에서 한계를 느껴 라비오로 교체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이곳저곳 잘 뛰어 다니면서 수비도 잘 해주고, 전진능력도 좋고, 주발 킥도 좋고 다 좋습니다. 풀캐미의 힘이겠죠? 약발 3이 문제긴 하나 이과인이 많이 도와주기 때문에 큰 문제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RDM- MC비에이라+3 / 개인전술: 없음 / 훈코:중거리 슛 향상,낮은 슛 향상

토나오는 원조 적폐 비에이라입니다. 약발과 절망적인 슈팅력 때문에 요즘은 많이 밀렸지만, 순수 수비력은 누구도 비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다리 태클 나올때마다 구역질이.. 약발의 문제는 라비오와 마찬가지로 이과인이 상쇄해 줍니다.

미페만 있었어도 주공은카 쓸텐데 대두미페 개빡치네욤 ㅋ 솔직히 비에이라는 TT나 MC나 거기서 거기 같습니다. 다른 적폐들은 새 시즌마다 발전을 하는데 왜 비에이라만 흑흑 

<수비진>

LB,RB- LIVE산드루+5,칸셀루+7 / 개인전술:후방 대기 / 훈코: 둘다 능몸 보유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칸셀루 대신 라이브 다닐루+8을 사용하다가 너무 느려서 칸셀루로 바꿨습니다. 산드루는 금카 가격이 올라서 임시로 은카 사용중인데 풀캐미라 그런가 은카도 좋네요 ㅋㅋ 

후방 대기 안걸어두면 자꾸 기어 올라와서 후방 대기 걸어뒀습니다. 그리고 훈련코치 능몸은 확실히 체감되는 것 같아요 너무 만족스러운 시스템입니다.

LCB- VTR키엘리니+5 / 개인전술: 없음 / 훈코:능몸,능숙한 압박

대두 미페가 상당히 짜증납니다. 단점부터 적어 보자면.. 적극성이 높아 가끔 급발진해서 키보드 입력대로 안움직이고, 주공보다 몸무게가 줄어선지 몸싸움에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능몸 달아주고 풀캐미 받으니 나아졌지만 적폐들에겐 간혹 밀리더군요. 

그러나 아쉽다 뿐이지 자리만 잘 잡으면 곧잘 비벼주고.. 무엇보다 지능적이고 파괴적인 커팅력이 정말 엄청납니다. 악어가 확 먹잇감을 낚아채는 느낌.. 몸무게만 보고 주공을 택하기엔 다른 스텟에서 베테랑이 너무 월등한 것 같습니다. 

RCB- MC더리흐트+5 / 개인전술: 없음 / 훈코: 스탠딩 태클 향상, 능숙한 압박

제 팀에서 호날두의 뒤를 이은 몸값 2위 더 리흐트입니다. 몸값 2위답게 날강두 다음으로 인게임 영향력이 큽니다. 상대가 적폐건 뭐건 사지를 찢어버리거나 경기장 반대편으로 날려버리는..  

유베 팀캐미에선 20TOTY 반데이크 출시 후 사용했을때 느꼈던 그 사기스러움에 꿀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임시로 19챔스 1카 썼을때도 좋더라고요. 헤더와 몸싸움이 확실한 강점인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느린 발과 약간의 둔함은 분명히 있습니다. 

GK- LIVE슈체스니+7 / 훈코:중거리 슛 방어, 감아차기 방어 
19챔스 핀솔리오 +7을 쓰다가 암이 생겨 급여를 아껴 슈체스니로 바꾸었습니다. 풀캐미에 훈코도 개적폐라 그런지 너무나도 잘막아 주네요 급여 4 아낀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안궁금하시겠지만 팀 전술도 올려 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수비전술에서 선수 간격이 높아야 풀백이 측면으로 벌리더라구요. 

이상.. 삘받아서 써본 유벤투스 후기였습니다. 선발 이외에 후보는 없고, 19챔 핀솔리오+7, VTR피아니치+5, LIVE다닐루+8,MC네드베드+3 사용해 봤습니다. 혹시나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봐 주세요 ~ 

Lv5 달팽퇴줏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