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추천/평가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평가] ● 약 8개월간의 팀 변천사 1편 - 선수 후기 포함 (엄청난 스압 주의) ●

아이콘 황족
댓글: 32 개
조회: 15410
추천: 33
2018-02-25 19:18:15
※ 넥슨아이디에서 80억 스케 트레이드로 팀을 한번 엎고 정확히 2016년 12월 31일자로 생성한 네이버 아이디 입니다. 팀사진을 남기기 시작한건 한 7~8월쯤으로 예상합니다. 약 8달간 거의 모든 피파 이벤트, 현질 약 30만원 정도한것으로 기억됩니다. (한 3팀정도 더 있었는데 미처 찍지못하고 갈아버려서..)

이제 고3이구 1년간 게임과도 작별해야할듯해서 마지막 기념 정도로 한번 작성해 봅니다
선수 후기는 극히 주관적이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월클B~월클A 서식중) 
------------------------------------------------------------------------------------------

1.  350억 스페셜캐미 (오잉? 블랑이랑 베켄 자리가 바뀌어있네요- 불편하신분들을 위해..)

 

WL R. 반 니스텔로이() : 당시 70억 언저리에 산거같은데 확실히 돈값은 해줍니다. 몸싸움, 골결, 헤딩, 속력 등 어느하나 빠지는것 없이 아주 만족하며 썼습니다. 하지만 톱에만 박혀있지않고 미드선으로 조금씩 내려오는 경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연계가 잘 되지않으며 체감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게 옥의티 

WB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긴말이 필요없습니다. 몸싸움 속력 골결 헤딩 체감 연계 네임드 등 모든걸 갖춘 완벽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격 20억 정도에 자리잡고 있는데 이만한 가성비 보여주는선수 드물다고 자신합니다.

WL 클라위베르트(★☆) : 피파온라인3 헤딩머신중 탑5안에 무조건 든다고 봅니다. 파워헤더에 예감달려있고 키 188에 참여도 31인 선수가 27억밖에 안한다는건 정말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클라위의 골결은 문제삼으시는데 저는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어떤 선수든 올바른 자세로 골대를 향해 차면 다 들어가기 때문에 혹시라도 골결 때문에 고민하시는분들은 걱정말라는 얘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EL 차범근() : 생각보다 정말 빠릅니다. 파워헤더, 예감 다 달려있고 빠릿빠릿 합니다. 윙으로 기용해도 되고, 센포, 정말 여의치않을때는 공미까지도 커버가 가능한 만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을 굳이 뽑자면 참여도가 33이라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는게 좀 있지만 스테미너도 높고, 오히려 활동량 많은 선수들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잘 쓰실거 같습니다.

WL 페르난도 이에로(★☆) : 월레 센백중에 정말 쓸만한 친구라고 봅니다. 저만 느낀걸수 있는데 살짝 기복이 있는거 같습니다. 좋은판은 정말 좋은데 가끔 정말 중요한순간에 말아먹는게 조금 있습니다. ex) 코너킥, 역습(저만 느낀걸수도..)

WL 블랑() : 수미, 센백 모두 기용가능한 블랑. 파워헤더가 없다는것이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헤딩 기가 막히게 따줍니다. 가격도 23억으로 다른 탑급 월레 수비수들(레카, 퍼디, 말디니)보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 보여주고 있다고 봅니다

WL 브레메(★☆☆) : 양발에 느리지도 않고 풀백으로 적당합니다. 안좋다할만한건 없었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임펙트 있는 부분 또한 있지는 않았습니다. 뭐 팀캐미나 국적캐미를 하시는분들도 과연 이선수를 쓸지는 잘 모르겠지만 8억을 주고 이 선수를 사는것 보다는 같은 가격이라면 차라리 월베나 LP마르셀루 고강이나 알라바 정도를 추천 드립니다.

WL 베켄바우어() : 베켄이 생성제한이 걸린거로 아는데 그렇다고 해서 가격이 올라간것도 아니고 조금만 기다리다보면 1카 매물 금방금방 올라오는거 보니 특별히 상관안써도 될 것 같습니다. 간혹가다 수미는 무조건 키가 커야 하는거 아니냐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분명히 키의 차이는 있지만 베켄은 키에 상관없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활동량, 커팅, 체감, 양발에다 중거리와 코너킥때 흘러나온공 간수가 정말 차이가 납니다. 1카 1렙 스테미너 98에 가로채기 99.. 캐미를 받으면 훨씬 올라가겠죠? 정말 개처럼 뛰어다닙니다.

WL 캠벨(★☆) : 프케가 나오기전까지 스케를 운영할때 저는 항상 센백으로는 캠벨 블랑을 사용했습니다. 헤딩은 말할것도 없고 커팅도 우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 가격이 16억정도 하던데 이 가격이면 가격값은 무조건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EL 카푸(★☆) : WL 사네티와 정말 많은 토론과 싸움을 벌였던 카푸입니다. 정말 빠릿빠릿하고 양발에 커팅도 준수합니다. 저는 당시 그냥 EL 딱지가 이뻐서 카푸를 샀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사네티가 더 좋은 모습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저는 풀백도 앵간한건 헤딩으로 우리팀에게 공을 전달해줘야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키 2cm 더크고 파워헤더 까지 달린 사네티를 추천드립니다. (사네티 파워헤더 달린거 모르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WL 반데사르() : LP쿠르투아가 나오기전까지 키퍼는 무조건 반데사르였습니다. 그것이 WL 반데사르든, 06u 반데사르든 상관없이 반데사르는 부동의 키퍼 원탑이었습니다. 옛날에 좋았다고 해서 지금 쓰레기가 된게 절대 아닙니다. LP쿠르투아 은카이상에게는 살짝 밀리는 감이 있지만 정말 좋습니다. 슈마이켈과 고민하시는분이 있다면 10억차이긴 해도 돈 조금 더 모아서 키 4cm 차이나는 반데사르 쓰십시오. 다릅니다

-----------------------------------------------------------------------------------------------------


2. 450억 프리미엄 캐미

이때 정말 큰 사건이 있었습니다!
피시방 3:3 롤플레이 이벤트 기억하시는분 계신가요? 3:3 플레이모드가 새로 생기면서 피시방에서 3:3 모드로 승리할때마다 응모권을 줘서 1~3등까지 월레 선수들을 뿌리는 이벤트였는데 여기서 1등보상 월레 굴리트를 먹어버려서 구단가치 100억이 상승했습니다! 

→ 사실 제 친구 몇명만 알고있는 비밀인데 그게 응모권을 직원이 일일히 피시방 자리 돌아다니면서 어떤 네모난 통안에 걷기 때문에 아무리 섞는다해도 가장 나중에 넣은사람이 당첨될 확률이 높을 수밖에 없도록 되있어요 (딱봐도 섞는게 무의미해 보임) 그래서 친구랑 화장실 간척하고 뻐기다 가장 마지막에 넣어서 굴리트 먹은건 안비밀 (친구는 베켄바우어 당첨)




WL 반바스텐() : 유명 BJ 정재영과 전설 상위권 유저들이 사용을 기가 막히게 해서 유명해진 반바스텐 입니다. 사기적인 골결정력과 헤더는 두말하면 입아플정도로 최강입니다. 참여도 12 로 공격 참여를 안해서 쓰레기라는 사람이 있는 반면, 참여도에 큰 영향을 받지않고 잘 사용하는사람이 있어서 반니VS반바로 한때 엄청나게 싸우시던분들이 계셨습니다. qs 자주 쓰시거나 자주 안쓰셔도 태생이 반바 체질이신분들은 이만한 선수 찾기 힘드실겁니다. 당시 가격이 25억 왔다리갔다리 한거로 아는데 지금 보니 40억이네요? 말다했습니다.

WL 펠레() : 그냥 좋아요. 어디가서 펠레 좋냐고 좀 물어보지마세요 그냥 빠르고 체감좋고..등등 윙으로 갖추어야할 모든것들을 갗춘 완벽한 선수입니다. 펠레는 CC도 아주 좋아요 개인기도 월레와 같은 5성이고 그냥 비슷해요 좋아요 좋아

LP 투레(★☆) : 괴물입니다. 예전에 14w 투레를 센포에 넣고 썼더니 개사기였던 기억에 바로 구매해서 써봤는데 와우 기모띠 합니다. 미띤놈이 몸싸움 그냥 다 밀어내구요 중거리? 헤딩? 그냥 때려박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189cm에 90kg이라는 체형과 민첩성 벨런스 수치가 높지 않아 체감은 좋지않습니다. 그래두 조아연♡

WB 로번() : 정말 좋아요. 정말 빠르고 감아차기 지리고 체감 기가막혀요. 특히 모바일로 스텟을 봤을때 그 분홍분홍함이란.. 130이 넘는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ㅎㅎ 왼발잡이 윙 중에 개인적으로는 WB 로번을 가장 좋게 썼습니다. CC베일도 정말 좋다는 분이 계시는데 베일은 디지게 빠르지만 체감 자체가 둔탁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빠릿빠릿한거 좋아하시는분들께 강력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오른발로 슛은 하지마세요. 하지말라는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하지마세요. 크로스는 ok)

CP 베켄바우어() : 개인기 5성인거 빼고 월레랑 다른게 없습니다. 근데 베켄이 생성제한 걸려서 월레는 가격변동이 크게 없지만 CP는 정말 큰걸 지금봤습니다. 제가 당시에 CP베켄은카를 25억? 정도 주고 산거같은데 지금 보니 59억이네요..(묵혀놨으면 ㅅㅂ이게 얼마야;) 지금 59억 주고 쓰는 바보는 없겠죠? 굳이 베켄 쓰시려면 월레 베켄쓰세요. 지금 CP베켄가격은 좀 아닙니다.

LP 콤파니() : 얘도 괴물이예요. 수비대장^^: 많은분들이 센터백보다는 수미에 사용 많이들 하시는데 괜히 비싸고 괜히 인기가 많은게 아니예요. 정말 좋습니다. 콤파니를 정말 쓰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되시는분들은 CP콤파니를 써보세요! LP만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해서 현저하게 밀리지도 않습니다. 

LP 알라바() : 프케 왼쪽 풀백(말디니 제외)은 알라바냐 아디냐 하는 논쟁이 있었습니다. 저는 마르셀루 충이기 때문에 LP마르셀루은카만 쓰다 하두 좋다길래 써봤는데 제 손문젠진 몰라도 마르셀루보다 못한 느낌이었습니다. 월레 브레메에서 느낀 안좋은건 아닌데 이게 좋은건가? 하는 의문이 계속 들게하는 선수였습니다. 그래도 잘쓰시는분들은 잘쓰시더라구요 

LP 수보티치() 프케 센터백 탑5안에 드는 선수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정재영이 발굴한 선수였나? 기억은 잘안나지만 당시 엄청난 인기를 가져온 수보티치 입니다. 커팅, 헤딩, 위치선정 모든게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헛헤딩이 자주 나와 팔았던거로 기억합니다. 

CP 페르난도 이에로(★☆) : 월레가 개인기 5성인거 빼고 월레와 다른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습니다. 좀 더 상세한 후기를 원하시면 1번팀 후기에 나와있습니다. 

CP 사네티() : 아 ㅋㅋ 정말 좋아요. 일단 스텟 진짜 잘빠졌구요, 개인기 5성 신경 안쓰시고 강화캐미라면 무조건 월레 사네티 1카보다는 CP 사네티 은카 이상을 쓰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빠르고, 커팅 지리고, 앞으로 많이 안튀어나가고.. 좋아요 

LP 쿠르투아() : 많은 분들을 통해 이미 검증이 완료된 부동의 키퍼 1탑이죠. 은카이상 부터 쓰시면 다 막아줍니다. 이게 무슨 느낌이냐면 반데사르가 오는 공을 막아내는 느낌이라면 쿠르투아는 이미 온공을 끌어 담으면서 막아내는 느낌입니다. 얘는 진짜 그물망안에 보물 숨겨놓은것 마냥 다 팅겨냅니다.

-----------------------------------------------------------------------------------------------------


3. 450억 프리미엄 캐미 (2번팀에서 살짝변경)

이때는 컨뽕권이 없었던때라 순경때 후보가 필요할듯해서 팀에 후보를 추가해봤습니다


 


WB 네이마르(★☆) : 긴말없이 정말 좋습니다. 실축 네이마르를 내가 조종한다면 이런 느낌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체감이 부들부들 기모띠 합니다. 빠릿빠릿하고 감아차기 좋고 스텟이 그냥.. 분홍분홍 

LP 캐릭(★☆☆) : 가격대비 나쁘지는 않습니다. 키도 크고 커팅도 좋고 전체적으로 무난합니다. 정말 무난 무난

LP 워커(★☆☆) : 저때는 워커가 토트넘 시절이어서 은카가격이 11~12억 정도로 착했습니다. 당시에는 가격대비 이정도면 괜찮게 썼었는데 지금은 토트넘, 맨시티, 잉글랜드 캐미가 아닌 이상 프케라면 2억만 더 투자해서 CP사네티 은카를 추천해드립니다. 

CP 베르캄프() : 혹시 네덜란드나 아스날 캐미 하세요? 아니면 쓰지마세요. 굳이 베르캄프의 베르캄프턴에 반해 아스널로 넘어와 꼭 베르캄프를 써봐야 직성이 풀리겠다 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WL 베르캄프를 추천드립니다.

LP 도슨() : LP시즌이 추가 되면서 정재영과 함께 엄청난 붐을 일으켜올때 수보티치와 함께 최강 센터백으로 추양받던 도슨입니다. 도슨은 이 시절부터 어떤 팀을 하든 저와 한순간도 떨어져 있지 않고 있습니다. 센터백이 파워헤더가 없으면 어쩌냐 하시는분들도 계시는데 그냥 돈이 넘쳐나서 다른 LP금카 센터백 쓰실거 아니면 도슨 그냥 쓰세요 LP금카 센터백도 고민하지마시고 도슨금카 알아서 구해서 도슨 쓰세요. 가격도 은카기준 9억인데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 보여주는 센터백 모든 시즌, 모든 선수 찾아봐도 없다고 장담합니다. 정말 좋습니다.

CP 에펜베르크() : 이거 왜 써요? 쓰지마요 굳이 장점을 뽑자면 중거리 뿐입니다.

-----------------------------------------------------------------------------------------------------



4. 430억 프리미엄 캐미 

이때 드디어 피3 종료설이 터졌습니다. 이말을 들은 저는 ㅎㅎ ㅈ댓다 섭종전에 못써본 선수들이나 쓰자 하는 마음으로 앵간한애들을 팔고 몇몇 궁금했던 친구들을 영입했습니다. 

 


CC 클라위베르트()- 살짝 애매 : 이 선수 괸장히 애매해졌습니다. 한 한달전까지만해도 저는 06w토니를 제외하고 얘가 피파 ST 원탑이라고 정말 자신하고 제가 홍보하고 다니고 이걸로 전설도 찍고 그냥 날라다녔습니다. 파워헤더도 있고 참여도도 31입니다. 근데 제 손이 한달만에 변한건지 얘가 변한건지 CC클라위은카가 정신을 못차립니다. 저 때 당시에는 속력, 헤딩 그냥 다 때려박고 지가 혼자 다 해먹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속력은 변함이 없습니다. 발밑골도 앵간 넣어줍니다. 헤딩이 문제입니다. 애가 어디서 두들겨 맞고 왔는지 언제부턴가 헤딩을 전혀 못따내줍니다. 정말 미친 헤딩머신이었던애가 언제부턴가 이러니 저 또한 당황스럽습니다. 일부러 넥슨이 하향시킨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합니다. 이 친구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CC 굴리트(★☆) : 쓸만합니다. 근데 뭔가 저는 정이 안갑니다. 정이 안가다보니 굴리트한테 공도 잘 안주게되고 안주다보니 안쓰게되고 처분해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리트를 못느꼈다는거지 선수 자체는 좋다는평이 많습니다.

WL 프티() : 생각보다 좋습니다. 인게임에서 금발까지 휘날리며 뛰는걸보면 간지까지 납니다! 키도 185로 큰 편이고 커팅도 기가 막힙니다. 이 선수가 13억이라는거는 밥값 정말 잘해준다는 소리거든요? 프랑스 투볼란치 쓰시는분들은 꼭 비에이라와 같이 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L 말디니() : 개좋습니다. 얘는 센백보단 풀백입니다. 보통 그렇게들 많이 쓰기도 하고 키 187로 작은건 아니지만 파워헤더도 없고 점프 능력치가 1카 1렙 기준 88로 낮은편이라 센백으로 쓰기에는 재능낭비인거 같습니다. 풀백이 딱 적당한 자리라고 봅니다. 스텟만 봤을때는 그렇게 빠를거 같지 않은데 생각보다 빠릅니다. 수비능력치들과 스테미너가 굉장히 높습니다. 풀백에 40억이라는 돈을 쓰기에는 부담감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돈에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무조건 풀백 말디니 세우시길  

-----------------------------------------------------------------------------------------------------


5. 230억 8프리미엄+3EC팀 

이때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피4 쇼케이스가 열리고 사람들이 폭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월레선수들은 반의반값으로 팔려나가고 저또한 물타기에 휩쓸려 선수들을 모두 처분하고 200억을 날려버렸습니다... 하 다시 생각해봐도 화가나네요 ^^ 화가 납니다 





LP 케인 (★☆) : 역시 토트넘 팬심이 있어서 그런지 더 좋게 느껴집니다. 빠르고 골결 좋습니다. 하지만 큰 키에 비해 헤딩관련 스텟이 낮다보니 역시 헤딩을 뛰어나게 따진 못합니다. 그래도 정확히 머리로 오는건 많이 따줍니다. 그래도 닥치고 크로스 전술으로 무턱대고 크로스만 올리시는분들은 케인을 사용하지 마시면 되겠습니다.

LP 호날두 () : 월레 호날두가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요? 제가 CC날두와 CP날두를 써보지는 못했지만 얘는 진또베기입니다. 단점을 꼽을래야 꼽을 수가 없습니다. 속력, 헤딩, 골결, 네임드, 연계, 체감, 패스, 슛 모든게 좋습니다. 더 이상 강조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개사기 입니다. 피파온라인3 원탑 윙(얘는 어디든 써도 됩니다. 공미 위로 원하는데에다가 쓰세요)

EC 베일(★☆) : 체감제외 정말 좋습니다. 뒤지게 빠르고요, 뭔가 상대편 수비수를 진짜 벗겨내는 느낌이 이런거다 라는걸 보여주는 선수 같습니다. 체감 많이 상관 안쓰시는분들은 왼발윙어로 EC베일 추천드립니다. (CC베일은 얼마나 좋을지 궁금하네요^.^)

EC 포그바() : 개인적으로 맨유팬이어서 그런지 월베포그바든 EC포그바든 14T, 14w 모든 포그바를 좋게 쓴 기억밖에 없습니다. 특히 EC포그바만큼 공미에서 임펙트를 보여주는 선수가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사랑해요 느그바

LP 데로시() : 많은분들이 추천해주시고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LP데로시라 잘 모르는 선수는 정이 안가 잘쓰지않는 축알못인 저 또한 무난하게 잘 쓴 선수입니다. 느리지도 않고 자리도 잘 지켜주고 커팅도 앵간한 초보 분들도 사용하기 어렵지 않은 무난무난한 선수 인듯 합니다.

LP 이바노비치(★☆☆) : 현재 생성제한인 LP 이바갑 입니다. 이 선수는 조금 애매하다고 봅니다. LP시즌은 풀백으로 나왔는데 그닥 빠르지가 않아서 풀백으로 쓰기에는 상대 윙어한테 탈탈 털릴거 같고, 그렇다고 파워헤더가 달렸다고 무작정 센백으로 넣자니 키가 185로 상당히 애매..하고 해서 나쁘진 않지만 고강으로 갈수록 속력 부분을 보완하여 최강의 풀백이 될것 같은 이바갑 같습니다.

LP 테리() : 키 187에 파워헤더까지 달렸는데 은카 기준 9억밖에 안하는 가성비 선수 입니다. 월베 존테리 은카를 상당히 좋게 쓴 기억이 있어서 LP도 쓸만할까 하는 마음에 사용해보았는데 역시 좋았습니다. 살짝 느린감이 있지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스태프와 성장으로 조금이라도 보완하고 사용하면 가성비 갑 LP 존테리가 될것 같습니다. 

-----------------------------------------------------------------------------------------------------

이미지를 최대 5장까지만 쓸수 있다고 해서 1편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할거 없어서 끄적거리다 보니 벌써 두시간이 지났네요 ㅎㅎ;

8팀정도 남았네요 ㅎㅎ 이제는 스케나 프케가 아닌 금카와 국적캐미 등이 남아있으니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

짧은 시일내에 2편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의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숙달된 인벤러

Lv81 황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