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추천/평가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평가] 월베 은카팀 후기입니다.

아이콘 김다니
댓글: 16 개
조회: 13149
추천: 19
2018-03-02 02:23:57

<4114 운용시 주전입니다.>


 보통 월베팀 1카로 운영하시거나 스케 프케 섞어서 운영하는 분이 많으셔서, 제가 막상 월베팀을 맞추려 하니 후기를 찾기 힘들어서 맞출 때 참 고생했습니다. 후기가 잘 없어서 제가 직접 맞추어서 작성해 봅니다.

대다수 직접 강화한 선수라 애정이 넘치네요. 모든 선수는 컨뽕이 끝난 상태입니다.

볼드처리를 한 선수는 강력하게 추천하는 선수입니다. 스케 강화팀을 운영하시는 분은 꼭 꼭 구매하기를 추천드려요.



GK 노이어+5

거의 완벽하지만 LP쿠르투아+5, WL반데사르와 비교해본다면, 약간의 아쉬움이 있네요.

멀던이 있기 때문에 월베팀에서는 최선의 선택지라고 보입니다.


RB 마이콩+5

정말 좋습니다만 생제로 인한 가격 거품이 심합니다. 저는 KC아디+5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RB 자리에서의 성능면에서는 라모스 다음으로 훌륭합니다. 더블 볼란테 포메이션 운영시 수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도가 아쉽지만 수미에서 의외로 굉장히 좋더군요. 브라질 국대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수미로 운영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CB 퍼디난드+5

안정적입니다. 저는 WL퍼디난드+1보다 훨씬 좋게 쓰고 있습니다. 부동의 주전이며 구버전 XI퍼디난드를 그대로 따온 느낌입니다. 엔진을 바꾸면서 월베 퍼디난드의 위상이 굉장히 떨어졌지만, 은카를 달면 최고입니다.


CB 보누치+5

가격 거품이라고 생각하지만 월베팀을 한다면 필수입니다. 수미로 피케보다 더 좋지만 오버롤이 조금 더 깎여서 센터백에 놓았어요. 약간 느린 느낌이 있긴 하지만 저는 EL 스탐보다 XI 보누치+5에게 한표를 더 주고 싶네요. 3카만 써도 훌륭할 것 같습니다.


LB 세르히오 라모스+5

월베팀 풀백중에 최선입니다. 제가 라모스를 참 좋아하는 선수라서 시즌별 금카들을 대부분 다 써봤지만 월베 은카만큼의 퍼포먼스를 내는 시즌은 없었습니다. 프리미엄 시즌은 제가 안써봐서 비교할 수 없지만 월베 라모스는 풀백에서 무조건이에요. 스케 강화팀을 하시는 분 대부분은 꼭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CDM, CB 피케+5

피케는 스탐과 거론되면서 굉장히 좋은 선수로 정평이 나 있죠. 이미 다들 아신다고 생각합니다.

수미보다 센터백으로 사용하는 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수미는 참여도 문제가 조금 심각합니다. 하지만 수미로도 정말 좋으니 제가 붙박아두고 있겠죠? 애정이 가는 월베팀 우선 순위 1위입니다.


CAM 포그바+5

제라드를 살까 포그바를 살까 고민하다가 간지보다는 성능이라는 생각으로 포그바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월베팀에서는 최선의 선택이겠지만 프케나 스케팀을 생각하신다면 케상철+5가 더 좋지 않을까요?

정말 좋은 선수이긴 한데, 공미에서 존재감이 그리 크진 않은 느낌이에요. 하지만 애매한 존재감에서 나타나는 중거리 뻥뻥이 주전에서 제할 수는 없었습니다.


LW 호날두+5

그냥 사기입니다. 월베팀의 존재 이유입니다. 제가 써본 11, 17, 14w, 14t +8 금날두들을 모두 잊게 했습니다.

cp+5 호날두가 그나마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말 더 필요없고 사기입니다. 톱에서의 활용이 더 빛납니다.


RW 메시+5

축구에서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아니 축구의 신인 메시입니다. 제가 메시도 10u, 17, 14t 시즌 금카를 써 봤습니다만

월베+5 메시가 가장 좋은 선수인 것 같아요. 하지만 피파 온라인3 엔진에서의 메시는 최고라고 불리기에는 아쉽죠.

UL 마라도나+1을 더 좋게 썼습니다. 그러나 감아차기만큼은 피파 온라인 본좌입니다. 감아차기 존만 가면 됩니다.


ST 드록바+5

생제가 된 이후에 사서, 가격 대비 성능이 굉장히 부족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스스로 저평가를 했습니다.

하지만 100억대를 넘는 가격값은 해주는 느낌입니다. 전설B 유지하는 친구에게도 욕지거리를 들을 정도로 어거지가 말이 안나옵니다. 참여도 문제에 침투 상황은 어지럽긴 하지만 코너킥에서는 피케와 더불어 극강의 포스를 보입니다.

꼭 살 필요는 없지만 드멘에게서 풍기는 간지의 아우라를 느끼고 싶으시면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비어호프+5와 비교했을때 압승이라는 표현을 드리고 싶어요.


LS 즐라탄+5

호즐메 온라인이죠? 파워헤더가 없는 것만 제외하면 원톱이라고 뽑고 싶을 정도로 정말 좋습니다. 예전 능력치 패치전에는 그냥 그렇다고 느껴서 반니랑 비교해서 반니가 낫다는 생각이었는데(당시 반니와 가격이 비슷했습니다.) 지금은 WL반 니스텔루이보다 헤더를 제외하고는 모든 면에서 낫다고 생각해요. 저 피지컬에서 나오는 부드러움에서는 감탄이 나옵니다. 참 좋아요. 키가 있어서 헤딩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스케팀 톱으로 꼭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여기까지 4-1-1-4 운영시 주전입니다. 바르싸, 레알, 첼시, 14t 등등 많은 팀케미와 스케로의 회귀를 해봤지만 월베팀만큼 성능과 재미를 잡는 팀이 없다고 생각해요. 90년대 초반생인 저로서는 제가 실축으로 본 선수들을 활용하는 데에서 큰 메리트를 느낍니다. 제가 피파를 접할때보다 루이스, 수아레스, 포그바, 네이마르 보누치가 추가되면서 선수 폭도 좋아졌구요. 월베팀을 꾸리려는 분들에게 정말정말 추천을 드리며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후보들도 평을 쓰고 글 올릴게요. 센스있고 재미있게 쓰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그냥 느끼는 그대로를 글로 표현했어요. 어렵게 읽으시는 분들 조금만 더 고생해주세요. 호나우지뉴까지 사는 게 목표입니다.



CAM 모드리치+5

후보로써 아주 훌륭합니다. 정말 정말 부드럽습니다. 허나 안정감 측면에서 바라보았을 때에는 불안하고 휴지컬이라는 느낌을 지우기가 어렵네요. 엔진에서의 한계가 느껴집니다. 레알마드리드 팬 분이라면 EC모드리치+8을 사용하세요.


CAM 크로스+5

토니 크로스는 은카를 다니 굉장히 다른 선수가 되는 느낌입니다. 포그바와 비교했을 때에도 큰 손색이 있다고는 모르겠어요. 중미로서는 주전감이라고 생각해요. 가격대비 굉장히 훌륭한 성능이라고 느껴지네요

다만 14t 크로스+8을 저는 더 좋게 썼습니다.


LW, RW 카카+5

윙어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문제가 스태미나인데, 공미로 써도 스태미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선발보다는 교체로서 훌륭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감아차기에 비해 크로스 역시 부정확한 느낌이 들어요. 정말 정말 좋긴 하지만 계륵이라는 표현이 옳겠습니다. 주전감으로도 충분하지만 월드 베스트에서 카카보다 더 좋은 자원이 있으니깐요.


LW, RW 로번+5

카카보다 가격도 10억 가량 싸고 훨씬 좋은 자원이 바로 이 로번입니다. 메시의 피지컬과 카카의 스태미나를 모두 가졌지만 로번 역시 한가지 부족한 부분이 있죠. 바로 약발인데요, 저는 로번을 사용하면 주로 LW 위치에서 치달과 크로스 셔틀로 활용합니다. 약발까지 완벽했으면 30억이 아니었겠지요. 그 모든게 완벽한 사기가 바로 호날두입니다. 돈 있으면 무조건 호날두 쓰세요.


ST, CF, CAM 수아레즈+5

숨은 꿀입니다. 30억대 중반이라면 꿀 중의 꿀이지만 40억대가 넘어가니 뭔가 아쉽긴 하네요. 비슷한 가격대의 월베 포워드인 토레스와 비교하면 무조건 수아레스를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참여도도 훌륭하고 피지컬 스탯과 어시스트 스탯에서도 수아레스가 우위입니다. 침투 좋고 패싱 좋고 슛팅 좋지만 단 하나의 아쉬움은 키가 작다는 점이네요. 엔진의 한계니 어쩔 수가 없습니다.


ST, CF, LW 앙리+5

생제시절에는 쳐다도 못 보던 앙리입니다. 1카가 20억 가까이 했던 적도 있었는데 얼레의 출현에 감사해야겠어요.

제가 피파 복귀 후 한 달정도 사용했던 얼레 앙리와 놓고 봤을 때는 저는 얼레 앙리의 손을 들어주고 싶어요. 그만큼 얼레 앙리는 정말정말 좋습니다. 저와 자주 게임하는 전설B 친구가 호나우두 굴리트보다 앙리를 더 무서워 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 반보다 아래인 가격에 보여주는 효율과 간지는 월베 은카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속가와 민밸드볼로 표현되는 피지컬 스탯이 아주아주 훌륭합니다. 키도 188cm구요. 감아차기가 끝내주기도 하여 윙으로 두면 오버롤이 +2가 되지만 윙은 긴 패스와 크로스 스탯이 낮아 CF에서 가장 효율적이라고 느껴집니다. 참 좋지만, 즐라탄에 비해서는 약간 아쉽기 때문에 후보입니다.


LW 네이마르+5

네이마르도 그냥 사기입니다. 14w, 14t, ec, 17 네이마르+8을 모두 사용했지만 XI+5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부드러움의 극한입니다. 게임을 위해서라면 닥 주전이지만 메시에 대한 팬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후보입니다.

사세요. 꼭 사세요. 딱 하나의 단점을 뽑자면 크로스 수치가 낮다는 점입니다.

브라질 국대나 스케 강화팀을 운영한다면 꼭 꼭 필수입니다. 패드로 네이마르를 움직일때마다 감탄이 나옵니다.


참, 간지가 EC 네이마르 금카에 비해서는 부족하다는 단점이 하나 더 있긴 합니다.


GK 부폰+5

선방능력으로만 따지면 노이어보다 우위입니다. 상대가 고수라는 느낌이 들거나 매니저모드를 플레잉 할때에는 부폰을 선발로 세웁니다. 피파 내 잔루이지시리즈의 고질적인 단점이죠. 멀리 던지기의 부재... 참 아쉽습니다. 멀던이 필요하지 않으신 분은 부폰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RB 알베스+5

노쇠화 이후에도 보여주는 실축에서의 포스는 정말 대단합니다. 인성문제를 차치하면 참 좋은 선수임에는 분명하지만

피파에서는 역시 피지컬에서의 부족함이 큽니다. 바르사 케미를 운영할때 14w 알베스+8을 썼을때도 느꼈던 문제점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쓸 일이 잘 없는 후보입니다.


CB 존테리+5

존 테리를 실축에서 그렇게 좋아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무어 이후 잉글랜드 최고의 수비수 레전드라고는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피파에서 이렇게까지 훌륭할줄은 몰랐네요. 속가가 느리다는 단점을 솔직히 잘 못느끼겠습니다. 강화와 케미로 많은 보완이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정말 정말 좋습니다. 훌륭한 가성비를 떠나 그냥 좋습니다. 굳이 레전드 선수와 비교하자면 캠벨과 흡사한데, 갖다 박는 듯한 수비를 합니다. 후보 자원으로서는 필수라고 판단됩니다.


CB, CDM 다비드 루이스+5

월베 선정 과정에서 팬 투표라는 비아냥을 많이 들었던 선수 답게 능력치에서도 반영이 된 모습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구엔진 막바지에 월베 딱지를 달고 나왔던 것 같은데, 구엔진에서 좋은 피지컬로 수미로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도 마찬가지로 좋은 피지컬을 활용하여 CDM으로 두면 밥값은 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참여도가 공격적이고 속가 민밸 등의 피지컬 스탯이 전설 선수 답지는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멀티 자원이고 센터백에서의 활용도가 좋아 저가 선수들 중에서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축에서도 특유의 머리스타일과 파이팅이 넘치는 스타일이라 저도 애정이 있어서 자주 사용합니다.


CDM, CB, LB, RB 티아구 실바+5

키가 작고 속도, 가속도, 민첩성 스탯이 정말 낮아서 풀백 센터백으로 쓰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10억대 중반으로 가성비가 좋아 후보로 두기에는 딱 좋습니다. 말디니가 극찬한 현대 축구 최고의 센터백인데 게임에서의 취급은 좋지 않네요. 하지만 더블 볼란테 포메이션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두니 좋은 수비참여도와 수비스탯이 혼합되어 깜짝 놀랄 활약을 보일 때도 있습니다. 정말 EP가 부족하신 분들이 수비형 미드필더 은빛 날개 강화케미로 사용하신다면 생각해보실만한 선수입니다. 수미에서 의외로 꿀이었습니다.


LB 마르셀루+5

마르셀루는 프리미엄 시즌이 아니라면 14T 금카가 정말 좋았습니다. 월베팀에서는 왼발 풀백이 없어서 필수지만, 스케 프케 은카 강화케미에는 KC 아디라는 사기자원이 있기에 첫 손가락에 꼽기에는 애매하네요. 인기가 있는 선수라서 40억대를 왔다갔다하는 가격이기 때문에 같은 가격이면 아디가 성능적 측면에서 우월합니다. 그렇다고 월베 마르셀루가 나쁜 선수는 아닙니다. 저는 참 좋게 사용하고 있어요.


ST, CF 페르난도 토레스+5

빨간 토레스의 포스를 기억하시고 금발 페이스온 간지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고려해볼만합니다. 침투가 강점인 선수답게 곧잘합니다만 2/2 참여도의 단점이 여실히 드러나긴 합니다. 그렇다고 온더볼 속가가 압도적인 것도 아니라... 팬심이 있으시면 추천합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에투+5가 가성비가 훨씬 좋을겁니다. 정말 못쓰겠다 싶은 선수는 아니지만 쓸 일이 잘 없긴 합니다. 비슷한 가격인 수아레스를 사시길 추천해요.






이제 호나우지뉴+5를 사는 것을 목표로 EP를 모으고 있어요.

에투+5, 비야+5, 스네이더+5, 피를로+5, 팔카오+5, 카시야스+5, 사비 알론소+5 도 다른 팀 케미를 할때 써보긴 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알론소 같은 경우에는 수미로 사용해도 되기는 하지만 지금은 생제로 인해 가격이 너무 쎕니다.

레알 스케를 하거나 하면 쓸 수 있겠네요.


게이머에 따라 선수에 대한 체감은 확연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쓴 글은 참고 정도로만 느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요!


Lv70 김다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