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추천/평가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평가] 190억 프랑스 선수 후기! 참고하세요~!

단한번의인연
댓글: 7 개
조회: 4771
추천: 4
2020-03-02 15:31:59


* 먼저 필자는 크로스보다 침투 및 드리블 플레이 스타일이므로 크로스 유저와는 스쿼드가 맞지 않을 수 있음.

  (그래서 저는 윙어를 정발이 아닌 역발로 놓고 사용합니다.)


 190억 프랑스 선수 후기

 (190억 제외 나머지 구단가치는 첼시 스쿼드입니다. 나중에 첼시 후기도 올릴게요!)


FW

1. 19 TOTY 음바페 +5 -> ST

  - 프랑스 FW 중 침투 No.1 !  / 앙리, 벤제마 등 애지간한 애들 써봤는데 이만한 침투머신이 없습니다.

    미들진에서 공잡으면 그냥 뜁니다. 다른거 없이 W만 길게 눌러줘도 걍 파고 들어가서 좋아요. 침투를 원하신다면 정말 강추합니다. 단점은 매우 낮은 몸쌈, 다소 긴 볼터치 이정도 입니다.  (신기하게도 헤딩도 간간히 잘 따줍니다. / 몸싸움 정말 약합니다. 참고하세요!)


2. TC 그리즈만 +6 -> RW

  - GR, TC, HOT 다 써봤습니다. 이 중 TC 그리즈만이 드리블 치거나 침투하는 움직임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GR, HOT 두개도 좋습니다만, 저는 어차피 몸쌈 같은거 포기하고 드리블+침투+감차 이런 위주 플레이라서 가장 가볍고 부들부들한 TC가 맞았습니다. 체감은 말할 필요도 없이 좋고, 감차와 침투, 드리블 매우 좋습니다. 대신 몸쌈은 버리세요.


3. TC 리베리 +5 ->LW

  - 얘는 제가 정말 맘에 들어하는 선수입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체감은 메시 쪼금 아래? 드리블치고 달리는거 직접 써보시면 "얘 뭐지?"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고 저평가 된 선수 중 한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얘는 신기하게 몸쌈도 됩니다. 겁나 빠르게 돌파해서 골넣는 걸 매우 잘하는 선수입니다. 리베리는 정말 강추!


MF

1. GR 포그바 +5 ->CAM

  - 뭐... 말안해도 아실겁니다. 중거리, 몸쌈, 패스, 헤딩 다 됩니다. GR 쓰기전에 TC 포그바를 썼었는데 TC는 굉장히 체감이 가볍습니다. 그리고 중거리가 매우 좋아요. 단, GR처럼 버텨주거나 중심을 잡아준다 라는 느낌은 잘 받지 못했습니다. 중거리, 헤딩, 침투 등등 다방면에서 GR이 현 포그바 시즌 중에서 정말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미들진에서 중심이 필요하다면 GR포그바 사용하세요.


2. NG 은돔벨레 +5 -> RCM

  - 기존 OTW 은카 사용하다가 NG시즌 능치보고 바로 강화붙여서 갈아탔습니다. 귀속이지만 후회는 없네요. 포그바 뒤에서 볼배급해주고 커팅해주고 많은 활동량으로 중원을 커버해주는 느낌입니다. 패스도 몸쌈도 준수하며, 간간히 중거리포도 잘 들어가줍니다. 다만 약발이 3인데 왼발 패스는 다소 정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약발패스가 쓰레기거나 그 정돈 아닙니다. 저는 매우 좋게 사용중입니다.


3. 19TS 시소코 +5 -> LCM

  - 얘는 뭐 나름 정평이 나있죠. 시소코의 단점은 약발 하나입니다. 약발 제외하면 몸으로 부수고 다니면서 공뺏고 볼배급해주는 역할을 정말 잘 해줍니다. 헤딩도 나름 괜찮게 따주고, 수미~중미 부근에서 꽤나 잘 커버해줄 수 있는 든든한 선수입니다. 정말 약발만 4였어도...ㅠ 아! 슛은 음... 좋다기보단 무난한 수준입니다. 제 팀에서 중거리는 포그바와 은돔벨레가 책임지고 있습니다.


DF


1. 18S 페를랑 멘디 +6 -> LB

  - 귀속입니다. 6카 가격이 16억입니다... 웩. 근데 팔 생각이 없습니다. 양발 풀백으로 정말 좋은 모습 보여줍니다. 이상하게 몸으로 상대 윙어도 잘 부수고, 체감이나 돌파력이 뛰어납니다.

단점으로는 오버래핑을 자주한다는 것과 귀속이라는 정도...? 양발이라 상대 공격을 커버하고 공격전환으로 할 때 생각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2. 19 TOTY 바란 +5 -> RCB

  - 역시 귀속입니다. 71억이네요... ㅋㅋㅋㅋㅋ 190억 구단가치의 약 1/3가량 되네요ㅠ 성능은 뭐 매우 좋습니다. 묵직하다기보다는 빠릿합니다. 헤딩, 커팅, 몸쌈 등등 모든면에서 상위권의 활약을 보여줍니다.(단, 헤딩은 엄청 좋은 편은 아닙니다. 무난에서 조금 위?) 역동작과 같은 멍청한 AI의 모습은 잘 보여주지 않습니다. AI 자체가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상당히 좋게 사용 중입니다.


3. NHD 비에이라 +7 -> LCB

  - 센터백으로 사용중입니다. 걍 좋습니다. 사실 프랑스 초기에는 수미로 사용했다가 센백으로 써봤는데 저는 여기가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비에이라 시즌 중에선 농비가 스텟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닌데, 센백에 놓으면 스텟 이상값 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좋아서 금카를 4번 시도했는데 다 터지고 다시 7카 붙여서 사용중입니다. 어느정도의 역동작은 있습니다만, 게임에서 매번 그런 모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헤딩, 몸쌈 심지어 어떨땐 패스도 잘 뿌려줍니다. 훌륭한 센백 자원입니다.


4. 18S 케빈말키 +7 -> RB

  - 얘를 좀 많이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도 프랑스 맞추면서 알게 된 선수입니다. 이 친구도 물건입니다. 뭔가 체감상 빠릿한 것 같진 않은데 빠릿합니다. 게다가 몸쌈이나 드리블도 정말 좋은 퍼포먼스 보여줍니다. 이 급여에 이 성능이면 저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단점으로는 다소 작은 키에서 오는 코너킥 시 헤딩경합이 조금 아쉬운 것? 이거 말곤 정말 좋은 풀백 역할 해줍니다. (오버래핑이 심한 편은 아닙니다.)


GK

1. TC 요리스 +6 - GK

  - 처음으로 13정도의 급여 키퍼를 사용해봤는데, 아... 너무 좋습니다. 요리스 떄문에 상대방 빡쳐서 욕한적도 많습니다. 사실 19요리스나 TB요리스 등등 여러 시즌을 써봤는데, 이상하게 TC요리스가 슈퍼세이브도 많이하고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아마 다른 시즌은 약발이 1이라서 한발로 서있는데 TC요리스는 약발이 3이라서 그런가봅니다. (이건 농담입니다.) 하지만 정말 타시즌에 비해 슈퍼세이브도 많이하고 굉장히 안정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 기타 추천선수 **


* HOT블랑

  - HOT블랑은 처음에 센백으로 썼다가 비에이라를 센백으로 옮기면서 수미에 넣었었는데, 얘 수미 좋습니다. 스텟을 보면 공격 스텟도 매우 좋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슈팅이나 이런건 약간 뻥스텟 느낌입니다. 슛을 잘 못해요. 근데 연계라던지 중원 헤딩, 긴패스 이런건 정말 좋습니다. 블랑은 센백보다 수미가 더 제 역할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 20TOTY 캉테

 - 얘는 1카 시험삼아 써봤는데 정말 좋아서 4카까지 띄우고 은카가다가 터지는 바람에 버린 친구입니다. 캉테 시즌 중 약발이 제일 좋고 공격과 수비가 인게임과 스텟상으로 매우 좋은 선수입니다. 중원의 미친귀요미 개 입니다. 다만, 작은 키에 따른 헤딩 경합을 못하는 것과 부족한 몸싸움 등이 다소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원볼보단 투볼로 쓰시면 매우 좋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R 무사뎀벨레

 - 얘는 정말로 숨겨진 물건입니다. 약발이 3인게 단점입니다만, 건장체격인데 침투가 끝내줍니다. 음바페가 있어서 그렇지 낮은 급여와 가격은 정말 큰 메리트입니다. 은카가 1천도 안하거든요. 속는셈치고 한번 써보시고 맞으면 계속 쓰고 아니면 버리셔도 됩니다. 하지만, 음바페가 잠깐 부재중일 때 써봤는데 약발이 3인거 빼고는 모두 좋은 선수입니다. 추천합니다.


* GR, 19TS 플로리앙 토뱅

 - 얘는 크로스가 기가막힙니다. 게다가 체감과 드리블도 좋습니다. 왼발잡이인데 크로스 플레이를 하시는 분이라면 솔직히 그리즈만보다 얘를 추천합니다. 속가가 빠르고 크로스의 궤적과 질이 정말 좋은 선수입니다. 19TS가 비싼편인데 GR은카만 쓰셔도 상당히 좋으니 써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벤예데르나 프티, 벤제마, 앙리 등등 좋은 선수들 많습니다.

프랑스 자체가 약간 적폐 팀 같네요


지적 달게 받겠습니다.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궁금한 선수가 있으시다면 아는 범위 내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첼시는 제가 사용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 사용해보고 나중에 45억 첼시 후기도 남겨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수추천 게시판에도 올려놓겠습니다.

Lv23 단한번의인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