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추천/평가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평가] 잘 생겨서 써봤던 선수 리뷰

정진짜
댓글: 3 개
조회: 3709
추천: 6
2021-03-11 01:50:48

개인적으로 이 게시판에서 선수 리뷰 3번째이다.
첫 번째, 외질
두 번째, 베르캄프
이번엔 ,,MC하메스 로드리게스" 에 대하여 얘기하고자 한다.




(세 선수 모두 ,,플레이 메이커" 성향의 선수이다.

- 그렇다..... 난 플레이 메이커 유형의 선수들을 좋아한다 ㅋㅋㅋㅋㅋㅋ.)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세 명의 ,,플메" 중에서 CAM으로서는 가장 매력이 없다. 

그래서 ,,메짤라" 로 쓰기를 권장한다.

메짤라란, 쉽게 말해서 4123의 2 에 해당하는 미드필더이다.



하메스가 받을 수 있는 팀 케미는 참 화려하다.
: 레알 마드리드 / 바이에른 뮌헨 / 모나코 / 포르투 / 에버튼 등등
그 강력하다는 ,,레바뮌" 중에 무려 두 팀에서 뛴 바 있다.
또 실축에서 꽤 잘했었다. 라리가, 분데스리가에서 리그 우승 타이틀을 딴 바가 있고, 심지어 레알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하지만 피파4에서는.....레알 혹은 뮌헨 단일 스쿼드에서 하메스는 주로 외면받는다.

레알에 쓰자니 CAM & CF에는 지단, 호돈, 호날두, 카카, 라울 등등 심지어 ,,외질"도 있다 ㅋㅋㅋㅋㅋ. 모드리치, 크로스도 있다.....솔직히 레알에서는 추천을 못하겠다.
(잘 안 쓰이는 외질한테는 왜 밀리냐고 생각하냐면, 패스가 패마 달린 외질에 비해 정말 압도적으로 밀린다.)
뮌헨에서는 세 명 정도가 CAM이 가능하다 : 발락, 뮐러, 에펜베르크
뮐러, 에펜베르크는 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그나마 뮌헨이 승산이 있어보인다.


그래도 하메스는 참 계륵의 선수이다. 쟁쟁한 경쟁자가 너무 많다 ㅠㅠㅠㅠ.


하지만, 하메스는 다른 플레이메이커에게 없는 두 가지 강점이 있다 : ,,슛 & 수비 능력"
왜 이 능력들을 가진 플레이메이커가 별로 없냐면, 플레이메이커 성향의 선수들은 수비가담이 적거나, 수비를 못한다. 또한 의외로 슛이 별로인 경우가 많다. 커브가 좋으나 슛의 세기가 약해서, ZD로만 슛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플레이메이커의 이러한 전형적인 단점은 보통 플레이메이커가   ,,약골"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보통 플메는 우아하고 부드럽긴 해도, 파워풀한 느낌은 없다.


근데 하메스는 다르다. 약골일 거 같다는 편견에 비해서 꽤 괜찮은 피지컬이다.


그래서 하메스를 메짤라 에 쓰길 권장한다. 즉, 4123 의 2 에 해당하는 미드필더에 쓰길 권장한다.

이 포지션에서는 많은 것을 잘 해야 한다. 측면 수비, 침투, 패스 등등 많은 것을 평균 이상은 해줘야 한다.

하메스는 드리블 체감 수준이 좋지는 않다. 그렇지만 수비, 침투가 그래도 괜찮거나 좋은 수준이다.

그리고 킥력이 오진다. 특히 D DD ZD가 다 좋다. 이 부분은 기대 이상

패스는 뭐랄까.....패마 달린 수준은 아니지만, 패마 안 달린 선수들보다는 확실히 좋은 느낌


그래서 능력치를 정리하자면


1. 속도 :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음

2. 체감 : 체감 기대 안 하면, 좋게 느껴질 거고, 체감 기대하면 안 좋을 거임.

3. 밸런스&몸싸움 : 몸싸움은 그냥 괜찮은 수준. 밸런스는 조금 좋은 정도

4. 패스 : 오른발은 그냥 그런데, 왼발 패스는 좀 좋음. 크로스가 좀 오지긴 하는데, 속도가 안 빨라서 크로스를 올릴 곳까지 갈 일이 잘 없음. 만약 크로스 올릴 위치에 하메스가 있다면, 하메스로 그냥 크로스 올리자

5. 슛 : 슛 파워 개애애애쌤. D DD ZD 다 좋음. 근데 오른발로는 슛 쏘지 마라 ㅋㅋㅋㅋ

6. 수비 : CAM치고 수비가 좀 되는 편. 이건 좀 마음에 듬. 마음 편하게 얘로 수비할 수 있음.


7. 총평 : 완전 특출난 장점(킥) 빼고는 전체적으로 무난하거나 괜찮은 수준



마지막으로.......추천 좀 박아주십쇼


궁금하지만 다들 안 사는 선수들 나름 열심히 분석하고 있는데.....


마케렐레, 브리안 라우드루프, 리트마넨, 브레메, 나카타, 후이 코스타, 데쿠, 히바우두 등등


분석글 올릴 선수가 앞으로 얼마나 많은데....


돈 드는 거 아니잖아요....추천이나 댓글&질문은 힘이 됩니다





다음 글은 "마케렐레 활용법,, 입니다 







Lv6 정진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