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체험] [스한모] 내가알던 그 읒증나는 그래픽카드만들던 엔비디아 맞나?

루시우가간다
댓글: 2 개
조회: 408
2020-04-27 11:39:45
스한모 페이스북 그룹으로부터 체험키를 제공받아 사용후 작성한 글입니다.

지포스 나우 체험키를 제공받은 후 사용해볼려 하니 평소하는게임 (GTA V, 오버워치)가 지원하지 않는다는 소식에 제가 가능한 선에서 동일한 무료게임을 Project xCloud와 지포스 나우에서 돌리면서 비교했습니다.

 


---------------여기까지 지포스 나우 사양 : i5 5200U DDR3 4G, SK100메가 광랜

 
---------------Project xCloud 플레이기기사양 : 갤럭시 S9, SK100메가 인터넷, 아이피타임 a1004ns공유기


전체적으로 나오는 퍼포먼스라던지 그러한부분은 지포스 나우가 훨씬 우수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xCloud는 모바일만 지원하기때문에 블루투스 컨트롤러는 진동이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포스 나우는 게임 내에서 지원하는 조작법을 전부 지원하면서, 컨트롤러의 진동까지 지원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스트리밍 게임이라서 그런지 sk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저에겐 인풋렉(?)비슷한게 50~100ms 정도 있는 느낌이였습니다.
단 게임을 살 돈이 없는 저에게는 상당히 큰 타격이 있었습니다...
Project xCloud는 지원하는 모든 게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지포스 나우는 제공하는게임중 유료게임이 있다면 그 게임을 구매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포스 나우는 그렇지 못하죠...
U+ 5G고객이 아니라서 모바일에서 비교를 못해본점은 죄송합니다.

단점
1. 지포스 나우에서 게임을 플레이할려고 게임을 키고 스팀에 로그인한 후 스팀가드 인증코드가 날라오지만
스트리밍 서버에선 코드를 입력할 창이 뜨지 않습니다.
증상을 겪은 게임 : 팔라딘스

2. 학생분이시라면 이 단점이 꽤나 크게 작용할수도 있습니다.
바로 셧다운제
포트나이트, 롤 같은 게임은 셧다운제가 적용되어서 일정시간후엔 플레이하지 못하게
게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제가 데스티니 가디언즈만 할수 있던 이유중 하나입니다 (...........)





총평

충분히 훌륭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이지만 스팀의 버그 등등으로 플레이가 힘든게임들이 몇몇 있음.
솔직히 개인적으로 이걸 6~7천원에 사라고 한다면 고민이 좀 됨.
Project xCloud가 정식출시 후 요금제를 알려준다면 충분히 비교대상이 될만하지만 
차라리 6~7천원 내고 무료게임들만 할바엔 유튜브 프리미엄추천드리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레인보으 식스나 다른 기타 유료게임들을 가지고있다면 Project xCloud보단 지포스 나우를 추천드립니다.
아직 스트리밍 게임서비스 정식출시한곳이 지포스나우, Vortex Cloud뿐인걸로 압니다.
기타 스트리밍 게임서비스들이 정식 출시한다면 비교할만한 가치가 충분해 보입니다. ex)Stadia
지포스 나우가 딱 지포스 나우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기타 스트리밍서비스 ex)Twitch, 아프리카TV
와 손을잡고 스트리머의 시청자 참여같은걸 간편하게 할수있게 해준다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Lv2 루시우가간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