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체험] [스한모] 집을 PC방으로 바꿔주는 지포스나우

메이드오렌지
댓글: 1 개
조회: 403
2020-04-27 13:24:49
그렇게 오래 쓰진 않았지만 체험해볼건 대부분 해본 것 같아서 리뷰 한번 써 봅니다.

저는 컴퓨터가 너무 안 좋아서 내장그래픽으로 온갖 게임을 콘픽 트윅까지 하면서 돌리고 있었습니다. 이벤트 전부터 지포스나우나 구글 스태디아 등등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관심이 많았죠. 그렇기에 스한모에서 지포스나우 체험 코드 이벤트를 처음 접했을 때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그 후 신청을 하고.. 매 시간마다 메일창을 확인하면서 기다렸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코드를 받고 처음 사용해보기 시작했을 때 초고사양 게임보다는 제 컴퓨터에서 잘 안 되는 게임들 위주로 플레이해봤습니다.

철권 7
무난하게 잘 돌아가더군요. 무선 게임패드까지 연결하고 해 봤는데 딜레이는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게임을 해도 제 실력은 여전히 안습이었지만요.

다크소울 3
이 게임 역시 게임패드로 했는데도 딜레이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이 게임은 최고옵으로 할 시에 프레임 드랍이라기보다는.. 살짝씩 끊김 현상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딜레이가 정말 안 느껴져서 굉장히 편하게 플레이했습니다. 그런데 중간중간에 인터넷 문제로 지연 현상이 좀 있었고 해상도가 뭉개져서? 화면이 뿌옇게 안 보이는 현상도 있더라구요.

이 게임들 말고도 월드워 Z나 아크 등 여러가지 게임을 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모두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컴퓨터에 적응되어있던 제가 지포스나우로 게임을 돌리니 켜자마자 옵션에 들어가서 풀옵세팅부터 하게 되더군요.

이제 제가 느낀 장단점들을 정리해서 써보겠습니다.

장점
딜레이가 안 느껴지는 점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플랫폼의 게임을 할 수 있는 점
자신의 컴퓨터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점
게임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바로 실행할 수 있는 점.

확실히 사양, 컴퓨터 환경과 관련된 부분에서 장점들이 많았습니다.

단점
지원되는 게임들이 적은 점.

다른 문제들은 대부분 인터넷 문제라고 생각하기에, 그 점들은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지원되는 게임들이 아직은 적은 점이 저는 좀 아쉬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게임들이 지원 목록에 들어가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U+ 사용자기에 이 서비스를 더 연장해서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끝으로.. 이런 기회 주신 스한모와 지포스나우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런 서비스가 많이 이용되는 날이 온다면 저사양 pc 유저들에게도 희망이 보일 것 같네요.부족한 리뷰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Lv1 메이드오렌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