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체보기 

[체험] [데스티니가디언즈] 그래픽카드없이 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아이콘 Forgets | 조회: 472 |

안녕하세요. Forgets입니다.


게임을 스트리밍해주는 플레이 방식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실제 게이밍 PC를 갖고 있어 게이밍 PC를 통한 스트리밍 플레이

ex) 스팀링크, AMD링크, 파섹, 문라이트 스트리밍 등..

그리고 오늘 소개할 클라우드 기반으로 동작하는 지포스 나우, 구글 스태디아, Xcloud 등이 있습니다.

먼저 지포스 나우는 그래픽카드 제조사로 명실상부한 nVidia에서 서비스하는 스트리밍으로
현재 nVidia에서 가장 강력하게 밀고 있는 RTX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고성능의 게임을
저사양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원활한 인터넷 환경은 필수)

지포스 나우
서버(게임 영상 송출 및 플레이 담당) -> 네트워크(인터넷) 영상 송출 -> 개인 단말 (영상을 보고 마우스, 키보드 등입력)
으로 이루어지며 게임 실행에 부담되는 컴퓨터의 성능을 고려하지않고 네트워크 환경만 원활하다면 즐길 수 있는 게임 서비스입니다.

먼저 본 체험을 하게될 PC의 성능입니다.


CPU는 인텔 i5-2500k로 여전히 현역으로 잘 사용되고 계시는 샌디할아버지입니다.




다만 게임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내장그래픽으로 동작하는 PC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플레이하기 정말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지포스 나우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gfn/5527/273 - 초대권 수령시 이용방법

http://gfn.inven.co.kr/dataninfo/guide/ - 플랫폼 이용방법

이벤트를 통해 초대권을 수령해 계정 생성 후 스팀 ID 로그인 후 게임을 플레이하였으며
플레이 모니터는 4K TV를 이용해 FHD 환경으로 플레이 하였습니다.









어느 플레이 환경에서도 60FPS를 보여주며 외장 그래픽카드가 없는 환경에서도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지포스 나우는 컴퓨터를 대여해주는 온라인 PC방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고사양의 PC게임을 구매했지만 집에서 플레이할 고사양의 게이밍 PC를 구하지 못했다면 본 서비스는 게임을 즐기는데 아주 쾌적한 결과물을 줍니다.

다만 본 서비스 구독을 위해 메리트가 있는 게임을 몇가지 지원을 한다면 더욱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좋지 않을까 생각되며 다소 인풋렉이 있어 입력 후 0.2초 정도 지연이 있는거로 체감이 되었는데요. 이 부분은 점차 서비스하며 개선되겠죠.

플레이 해보며 느꼈지만 고사양의 PC의 메리트는 점차 떨어지고 모니터를 통해 온라인 구독을 통해 서버를 대여해 고사양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플레이 하는 시대가 머지 않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점
저사양의 PC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모바일, PC 어느 환경이든 플레이 가능

단점
조작 입력 지연이 다소 있음
지포스 나우에서 지원하는 게임을 구매해야 플레이 가능함

이만 짧막한 후기 마칩니다.

Lv32 Forgets

메뉴 인장보기 마격주기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공지사항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