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뷰] 가상 7.1ch 게이밍을 즐겨보자! HyperX Cloud Alpha S

아이콘 Forgets
댓글: 1 개
조회: 2288
2020-08-17 02:12:57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u9games/222062568889




안녕하세요. Forget입니다.





HyperX는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취급하며 국내에서는 게이밍 헤드셋에서 큰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디지와 협업한 Orbit S, 무선 강자로 떠오르는 Stinger, Qi 무선 충전이 되는 Cloud Filght S 등 4월 즈음부터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하며 오프라인 매장(일렉트로마트)에서 큰 할인 행사를 진행하여 좀 더 소비자분들께 다가가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HyperX의 끝판왕 헤드셋인 HyperX Cloud Orbit S(리뷰 링크) 구매 후 리뷰 이벤트(링크) 참여 및 당첨으로 HyperX FPS 세트를 수령했습니다! 수령한 지는 꽤나 지나 이제서야 그중 소리를 담당해 줄 HyperX Cloud Alpha S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상 7.1ch 게이밍을 위한 헤드셋! HyperX Cloud Alpha S




제품 사양



HyperX Cloud Alpha S 가격 바로가기



박스



HyperX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Black + Red가 아닌 Blue가 눈에 띄는 디자인인데요. 차별화된 색상이 더욱 제품을 특색있게 만들어주는 거 같습니다.





봉인씰은 제품 하단에 붙어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HyperX Cloud Alpha S, 마이크. 천 재질 이어패드, 파우치, 7.1ch 오디오 컨트롤러, 홍보물 및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제공된 이어패드를 변경해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좌측 이어패드가 제공되는 이어패드, 우측 이어패드는 기본 장착되는 이어패드로 좌측은 바람이 어느정도 통과 될 수 있는 구조를 띄어 여름에 적합하고 우측의 이어패드는 인조가죽으로 온전히 게임에 몰입하기 위해 차음 효과가 필요한 경우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외관




파란색의 포인트 디자인이 여름에 적합해 보이는 포인트 컬러와 이어밴드의 가죽 디자인은 다소 심심해 보일 수 있는 헤드셋의 디자인에 생동감을 주며 마이크를 제거하면 게이밍 기어가 아닌 음향용 헤드폰 같은 외관을 자아냅니다.





헤드셋 후면에는 에어덕트 조절부가 있어 저음을 어느정도 자신의 취향대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전문 리뷰들을 보게되면 전부 닫을 시 저음역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열게되면 저음역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제품 연결



제품 연결은 3.5mm 단자를 통한 방법과 7.1ch USB 오디오 컨트롤러 꽂아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헤드셋을 통한 3.5mm 단자의 경우 1m로 짧기 때문에 PS4와 같은 콘솔을 사용할 때 듀얼쇼크, Xbox 패드에 물려 사용할 때 이용하는걸 추천드리며 넉넉한 사용환경을 위해서라면 7.1ch 컨트롤러와 함께 장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컨트롤러



7.1ch 컨트롤러는 전면에 5가지 버튼 (음량 조절 + / -, 7.1ch On / Off, Game Chat Blance + / -)와 사이드의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클립이 있어 원하는 곳에 부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자체 사운드 관련 칩 세트가 내장 되어 있기 때문에 3.5mm 단자로 PC와 바로 연결한 것 보다 컨트롤러를 통해 연결한게 한층 더 깔끔한 소리를 내주며 Game Chat Blance는 게임 소리 or 음성 채팅 소리 중 어떤걸 더 비중을 두어 들을지 정하는 기능으로 꽤나 신기한 기능이었습니다.



7.1ch 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은 LED가 투과되어 현재 상태를 컨트롤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HyperX 제품군들은 NGENUITY(링크)를 사용합니다. 다운로드는 Microsoft Store에서 할 수 있는데 출시가 2018년 12월인데 아직도 베타인 점은 상당히 아쉬운 행보입니다.





아쉬운 점은 소프트웨어에서 조절이 가능한 부분은 컨트롤러를 통해 전부 조절이 가능한 내역으로 굳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추후 소프트웨어가 꼭 필요해질만한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음질 / 착용감



제일 궁금해하실 음질, 착용감입니다. 어쩔수 없이 개인적인 견해가 가장 많이 묻어나는 항목으로 어느정도 다양한 자료와 함께 판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본 제공된 이어패드를 약 2시간 가량 게임 플레이 및 노래를 들었는데 귀를 완전히 감싸는 푹신하면서도 거대한 이어패드는 상당히 만족스러움을 주었고 무게 또한 큰 부담없었습니다.




HyperX 듀얼 챔버 드라이버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중음과 고음에서 저음 주파수를 분리해 사운드 간의 구분이 보다 명확해지고 왜곡이 최소화 되도록 조정해준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어보며 체감한 결론은 그 설명에 맞게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착용자에게 선사해줍니다. 다만 세밀함이 떨어져 뭉개지는 구간이 간혹 있더군요. 에어덕트 또한 전부 개방한다고 심장이 쿵쿵 거릴 정도의 저음 향상이 있는게 아닌 소폭 향상되는 모습으로 위의 영상에서 에어덕트를 전부 닫아놓으면 베이스가 밋밋하게 들리는데 개방시 질감있는 맛있는 음성이 되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결국 선명한 사운드는 7.1ch과 잘 맞물려 게임할때 좋은 몰입감을 주는데요. 그동안 사용했던 가상 7.1ch 헤드셋 중 가장 성능이 좋은 헤드셋이라고 생각됩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 배틀그라운드, 세키로를 플레이해보며 정말 화면 앞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방향에 맞춰 소리가 들려 기본값 자체가 상당히 공을 들여 적용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리가 부스팅이 되어 음량이 커지며 V자형 튜닝을 거치게 되니 음감용으로 사용할 때는 다소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겠네요.







마이크


마이크는 양방향성 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탈부착이 쉽도록 맞는 홈이 있습니다. 잘 구부러지고 고정되는 구조를 사용해 입 주변에 놓기도 쉽게 되어 있고 컨트롤러를 통해 음소거가 가능하나 3.5mm 단자를 사용하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없어 콘솔에서 사용하는데 다소 번거로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준수한 편으로 목소리를 깔끔하게 전달하는데는 무리가 없는 마이크입니다.






총평



HyperX Cloud Alpha S는 이전 Alpha에서 가상 7.1ch USB 컨트롤러의 추가를 통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더한 제품으로 선명하고 정위감 좋은 경험을 주어 게이밍 헤드셋으로써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가상 7.1ch을 잘 구현하여 본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렸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헤드 밴드와 이어 패드의 편한 착용감은 오래 착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어 큰 만족감을 주었는데요.



다만 본 제품을 콘솔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이 모두 USB로 가버렸기 때문에 PC 유저의 편의성은 증대됬지만 3.5mm를 사용하는 콘솔 유저는 음소거, 볼륨 조절 등을 하는데 콘솔 메뉴창에 직접 들어가 조절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만드는 악수가 되버렸습니다.



그래도 HyperX의 헤드셋이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는 점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게이밍에 적합한 편한 착용감, 정위감이 좋고 선명한 사운드, 잘 구현된 가상 7.1ch 등 본 헤드셋은 게이밍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들을 잘 녹여내어 PC 유저분들께 좋은 경험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음향기기는 본인의 경험이 가장 중요한 법. 꼭 체험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이니수집가

Lv50 Forget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