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개] 귀엽지만 꽉 찬 RTS '써클 엠파이어' 50% 할인 중 (스토브)

Stoveindie
조회: 1204
추천: 6
2020-10-20 13:17:07


안녕하세요! STOVE 인디지기 입니다.
인벤에 자주 놀러 오는데 글은 처음 쓰네요^^
앞으로 스토브에서 런칭하는 다양한 인디 게임 소식들 자주 소개해 드릴게요!
 
 
01.png

 

 


귀여운 외모 뒤에 숨겨진 본 모습. 꽉 찬 RTS, <써클 엠파이어>

 


RTS의 핵심 - 전략과 운영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의 재미 요소는 무엇일까. 촘촘하게 구성된 테크트리? 유닛 하나하나까지 세밀하게 조작하는 컨트롤? 화면을 가득 메우는 화려한 스킬과 전투? 잘 짜인 밸런스와 여러 진영? 모두 다 맞는 말이다. 이 모든 요소가 RTS를 재미있게, 또 풍성하게 만든다. RTS를 재미있게 하는 여러 요소를 종합해 요약하면 '전략'과 '운영'으로 정리할 수 있다.

전략은 "어떤 방법으로 상대를 이길거냐"이고, 운영은 "전략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써클 엠파이어>는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다. 귀여운 탈을 벗기고 나면 흉악하면서도 꽉 찬 본모습이 나타난다.
 
 
facebook_banner_1200x628.jpg   

어떻게 키우고 무엇으로 싸울 것인가



<써클 엠파이어>는 RTS의 게임 방식을 그대로 따라간다. 자원을 채집하고, 유닛을 생산하고, 전투를벌인다. 원래대로라면 엄청나게 복잡한 과정이다. 하지만 <써클 엠파이어>는 채집과 생산, 전장을'써클'이라는 기본 단위로 묶어 게임을 단순화했다.

그 결과 플레이어는 "어디서" "무엇으로" "어디를" 이 세 가지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인접한 써클은 자원,병력구성, 심지어 전투력까지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 쉽게 생각하면 상대보다 높은 전투력으로 찍어누르듯 정복하는 일도가능하다. 하지만 정복한 써클이 많아질수록 이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전 병력을 동원해 한 곳을 공격하면 내 다른 써클들이 위험해진다.



최적의 효율로 써클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유닛 조합이 필요하다. 유닛을 조합하려면 다양한 자원을 캐야 한다. 그자원이 있는 써클을 점령해야 한다. 만약 필요한 자원이 없다면? 가지고 있는 자원으로 어떻게든 게임을 풀어가야 한다.만약 당신이 게임 중 그런 고민을 하게 됐다면 전략과 운영에 집중된 RTS의 맛을 제대로 봤다고 말할 수있다.





 

깊이가 느껴지는 잘 짜여진 RTS



<써클 엠파이어>는 결코 단순하지 않다. 유닛 간의 상성, 레벨업, 방어탑 등 전투에서 만도 신경 써야 할 점이 많다. 이런 요소들은 과하지 않게 들어가 게임을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깊이 있게 만들어준다.

복잡하고 신경 쓸 것 많은 RTS 대신 전략과 운영의 맛을 집중적으로 느끼고 싶다면 <써클 엠파이어>를 추천한다. 당신의 몇 시간 쯤은 순식간에 없애버릴 수 있는 물건이다.






2주간 50% 할인 중! 지금 바로 스토브로 놀러 오세요!
스토브 바로가기 https://page.onstove.com/indie/kr/view/6215812
 
 
 
 


 


Lv3 Stoveindi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