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개발기] 드래곤RPG 변신 캐릭터 추가 개발일지

마피p
댓글: 1 개
조회: 1847
2017-11-29 08:04:42
안녕하세요 1인 게임 개발하고 있는 사람입니다.오늘은 게임 개발기를 올려보려고 하는데요, 

챕터. 게임 변신 캐릭터 추가하기

Step1. 이번에는 '발록'이라는 캐릭터의 변신을 추가할 것입니다. 먼저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에셋들을 준비합니다. 음식을 만들 때 필요한 식재료와 같은 것이지요.

준비물 : 발록 캐릭터 모델, 발록애니메이션, 관련아이템텍스쳐, 이펙트, 사운드 등


발록캐릭터모델 (모델은 마켓에서 아티스트가 만들어서 파는 것을 구매한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창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목록이 오른쪽 아래 보입니다.


관련 아이템인 '발록 변신 반지' 텍스쳐도 준비합니다.


Step2. 게임 로직 개발 부분
자 이제 준비한 재료들을 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발록 캐릭터의 게임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아이템의 이름, 이미지, 착용 시 변신될 캐릭터 모델을 설정해주고, 공격속도와, 아이템 가격 등을 설정해줍니다.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해줍니다. 공격 모션, 아이들 모션, 데스 모션, 피격 시 모션 등등을 설정하고 추가로 캐릭터가 공격할 때 나타날 이펙트와 사운드도 설정해 줍니다.
타임라인에서 간편하게 원하는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에 이벤트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공격 시작 전에 보라색 이펙트를 켜주고~ 칼을 휘두르는 프레임에서 검 사운드를 넣어줍니다.


발록 캐릭터가 게임 상에서 어떤 인풋을 받고 어떤 아웃풋을 낼지 게임 로직을 만들어 줍니다.
언리얼 블루프린트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닌 간편하게 노드와 선들을 이어서 실행하는데, 로직을 직관적으로 시각화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점에서 유저들이 반지를 살 때 보여지는 메뉴 제작입니다. 쉽게 말해 상품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UMG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해봅니다. 


발록 캐릭터가 게임 상에서 어떤 인풋을 받고 어떤 아웃풋을 낼지 게임 로직을 만들어 줍니다.
언리얼 블루프린트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닌 
간편하게 노드와 선들을 이어서 실행하는데, 로직을 직관적으로 시각화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앱 상품을 구글과 연결시키기 위해 구글개발자콘솔에서 상품을 추가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구 글을 거쳐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 개발자들은 구글 콘솔을 이용하고 30%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인게임 상점 로직과 구글 인앱결제 연동 로직을 짜줍니다.


Step3. 테스팅
지금까지 만든 컨텐츠를  게임 내에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아이템 페이지 잘 나오네요. 맨 왼쪽에 '발록반지' 보이시죠?



게임 안에서 변신이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영상도 찍어보겠습니다.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게임을 안드로이드 APK버전으로 패키징해서 구글스토어에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유저들이 게임에서 발록 변신 컨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Lv2 마피p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