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Plughigh Waltre입니다.
사실 일요일에 올렸어야 하는데 약간 늦어졌습니다.
이번 주의 두 번째 노트는, 주인공 캐릭터인 리츠의 게임 내 액션 형태입니다.
지난 FGT 때, 리츠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공격
- 왼손
- 오른손
2) 점프
3) 2단 점프
이에 몇몇 분들께서 공격이 단조롭고 심심하다는 의견을 주셨고,
만화에서 보여졌던 리츠의 캐릭터성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액션 패턴을 다양화 했습니다.
1) 공격
! 기존 공격과 동일한 액션입니다. 다만 공격 모션을 세 가지 패턴으로 수정하여 시각적인 변화를 추가하였습니다.
- 잽
- 훅
- 어퍼컷
2) 그랩
! 장애물을 잡아당겨서 길을 만들거나 발판을 마련하는 기능입니다.
3) 그랩, 홀드, 투척
! 폭탄, 돌 등의 오브젝트를 잡아서 들고 있다가, 투사체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4) 필살기
! 화면 전체에 벼락이 몰아치며 적을 공격합니다.
5) 점프 모션 및 액션 다양화
! 점프 모션 및 공중공격에 살짝 배리에이션을 뒀습니다.
아래는 개발 중인 화면입니다.
대략적으로 어떤 느낌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위 캐릭터 액션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재미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