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개발기] [WTF] 개발자 노트 #3 가이드 캐릭터 '엘린'

아이콘 Waltre
조회: 1179
2019-05-04 17:55:02
안녕하세요. 
PLUGHIGH STUDIO의 Waltre입니다.

지난 FGT 때 참여한 테스터 분들께서 주신 피드백을 반영하여 만든 게임이 슬슬 제작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한 달에 1~2번 정도 페이스로 개발자 노트를 진행할까 합니다.

세 번째 노트는, 본 편의 주인공인 릿츠가 처음 만나는 동료이자 두 번째 안드로이드인 '엘린'입니다.




닥터 V(가칭)의 안드로이드 중 하나로, 비행이 가능한 타입입니다.
이름은 제펠린(Zeppelin)에서 따왔습니다.
리츠의 이름이 블리츠크랭크(BlitzCrank)에서 따왔고, 이 블리츠크랭크는 블리츠크리크(Blitzkrieg)에서 따왔다는 걸 생각하면 자매답구나 싶습니다.
형식번호는 AI-06R-1A.

156cm의 키에 소녀적인 체형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답게 창백하고 무생물적인 느낌을 갖고 있으나, 무표정하여 감정을 읽기 어려운 리츠와는 달리 말이 많고 밝은 성격입니다. 이제 막 깨어난 리츠와는 달리 이미 역할을 수행 중이었으며 맡은 역할에 맞게 밝고 친절한 성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컬러는 보라색. 키 컬러는 유명 애니메이션의 로봇을 참고하였습니다.(형식 번호가 눈에 익은 분들은 바로 눈치 채시겠지만.)




엘린은 가장 많은 디자인 변경을 거친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사실 지금도 약간씩 변경되고 있습니다.)
핵심 키워드는 소녀, 학생, 천사로 막 깨어난 리츠에게 상황을 설명해주는 동시에, 막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에게 튜토리얼을 진행해주는 착한 녀석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비전투형으로, 비행을 통한 기동성을 위해 많은 부분을 포기했기 때문에 전투력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피치 못한 경우 나팔을 사용하여 근접/원거리 공격을 시도하긴 합니다. 그래봤자 리츠같은 녀석이 작정하고 때리면 한 대 맞고 울어버릴 수 밖에 없겠지만.

닥터V의 안드로이드 치고는 상대적으로 차분한 머리색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사람의 경우 자연스럽게 타고날 수 없고 염색을 해야지만 얻을 수 있는 머리색이긴 합니다.

와우저

Lv84 Waltre

https://cafe.naver.com/plughig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