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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 [개발일지] ReRoad 개발일지 #5 - 새로운 스테이지

JAEHAE | 조회: 907 |

안녕하세요 !

코로나에 태풍에 세상이 흉흉한데 모두 건강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

저는 래빗홀 게임즈에서 2D 원화를 맡고있는 민설이라고 합니다 !

만나서 반갑습니다 !

보통 팀장이나 기획자 친구가 개발일지를 쓰는데 그 무게를 줄여주고자(?)

위와 같은 절차를 밞아 제가 이번 개발일지를 맡게 되었습니다 ! 재밌게 봐주세요 !

출발!!!!!!

저희 팀 3명은 원래 대학교 동기고 저는 작년 7월부터 들어오게됐어요.

충격적이게도 전 사실 로봇같은건 그려본적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많이 헤맸었죠..

팀원들이 많이 기다려줬던거 같네요 ..!

<놀라운 1스테이지 배경원화>

<주황색만 존재하는 이 곳은 바로 1스테이지>

너무 너무 부끄러워서 크기도 줄였어요..

초기 1스테이지 원화는 원화도 아닌 수준으로 돌이랑 땅색만 정해서 그렸습니다.

심지어 돌도 못그리겠어서 어디서 복붙해왔어요 ㅋㅋㅋㅋ

3D친구의 노력으로 저기다가 뭐 여러가지 넣어봤는데 < 효과는 미미했따..

저 원화에서 뭐가 나온게 더 미라클입니다.

속으로 절 욕했겠죠?..

하..

배경을 한번도 안그려본 저에겐 배경원화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안해봐서 저는 못해요???

ㅎㅎㅎㅎㅎㅎ.... 인디의 세계에선 그게 통하지 않지...

막.. 이런 느낌이에요

무인도에 갇혔는데 어떤 사람 맹장이 터졋어

거기서 난 치과의사고 내 옆엔 목수/ 어부/ 농부가 있어

어부-"당신 의사잖아!!!"

나-"전 사람을 갈라본적이 없어요!!"

농부-"그럼 내가한다!!?"

목수-"아니 그래도 내가 나무는 썰어봤으니 내가하는게 낫겟소"

꺄야앾!!!!!!!!!!!!!!!!!

진짜 하나도 못하겠어도 해야만한다 라는 심정으로 일하고 있어서

처음엔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는데

지금은 치과의사/농부/어부/목수가 다 같이 수술하면

치과의사 혼자 수술하는것보다 낫다는걸 알아서

스트레스는 많이 덜어진거 같습니다ㅎㅎ

암튼 암튼 !!

1스테이지가 좀 별로였지만 출시날이 얼마 안남았으므로

일단 2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1스테이지도 색감 등 많이 수정들어갔습니다 ! 데모에서 확인해주세요 ! ! ㅎㅎㅎ)

<그래도 뭐라도 좀 그려져 있는 2스테이지 원화>

<우와 이 게임이름이 뭐예요? 리로드요! 2스테이지 스샷>

1스테이지보단 훨씬 잘나온거 같아요 ㅠㅠㅠ 감동...

뭐 나중에 보면 이것도 별로라고 생각할때가 오겠지만

일단 프랍(크고 작은 건물, 자재 등) 자체를 저희가 자체 제작해서 넣어본건 처음이었어요 !

간단한 프랍스케치만 넘겨주고 별 기대 안햇는데

모델링이 잘 나와버린것....!!

그런데 우리는 3D게임이라 반대편도 있다는것..ㅎ

반대편의 바다표현과 하늘이 관건이었습니다..

아래는 3D친구의 배경 삽질 전과 후

TMI : 바다에 잠겨있는 로봇은 예전에 쓰던 보스몹...

<오! 바다다?>

사실 물도 처음 시도해보고 항상 돌로 사방을 막다가 저렇게 끝에 포그를 배치해서 수평선 처리한것도 처음입니다.

<2스테이지에 들어갈 몬스터 원화>

바다 맵에 어울리는 비린내 가득한(?) 몬스터들을 그려봤습니다.

이러면 1스테이지랑 리소스만 바뀌고 똑같지 않냐구요?

이번 2스테이지에서는 맵 사이드에 랜덤으로 나오는 새로운 유형의 몬스터가 추가 됩니다!

<사이드몹 공격!>

이름은 일단 사이드에서 나온다해서 사이드몹이라고 부를게요 !

2스테이지에서는 1스테이지와 다르게 판마다 랜덤으로

오른쪽 or 왼쪽중 하나에서 각기 다른 사이드몹이 나옵니다 !

이 둘은 패턴이 다를건데

1. 타워 고장

2.몬스터들에게 쉴드를 부여

더 테스트 중이긴 한데 아마 저 정도 느낌으로 들어갈거 같습니다.

<보스가 타고올 멋진 배>

마침 씨오브시브즈를 하게되었는데 덕분에 배의 멋있음이 어디서 나오는지

캐치 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런 것들은 자세하게 오랜시간 그리기보단 컨셉만 약식으로 제시하면

저희 3D 친구가 더 멋지게 만들어준답니다~!

대망의 보스

<보스등장>

이번 보스 패턴은 !!

(조정중이라 간략하게만 소개할게요!)

우선 두 마리의 몬스터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마리중 한마리가 먼저 걸어오고 (한마리는 뒤에서 잡몹 소환, 쉴드 부여 등 보조 패턴)

걸어오고 있던 한 마리가 반피가되면 서로 위치를 교환하게 됩니다.

그럼 다시 다른 또 한 마리가 뒤에서 패턴(원거리 공격)을 하게 됩니다 !

<이번 보스는 타워를 찍어서 날려버리기까지 한다구??>

이 패턴은 프로그래밍 맡고 있는 팀장이 밤에 혼자 만들다가 빵터졌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보스 잡몹 폭탄맨>

저 흉악하게 생긴 보스한테 이 몹이 닿으면

보스가 폭탄맨으로 장전을 해서 우리 유인장치에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

스..스크롤 내리지마세요 !! 아직 더 남았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이 많은 사람일줄이야..ㅎㅎ

<너무나 귀여운 피규어로 만들어버리고 싶은 보급 상자>

진짜.. 이러면 일 할 맛 나버려..!!

저희 게임 원래 아이템줄때 준지도 모르게 몰래주고 갔거든요 ㅠㅠㅠ

상자가 필요하다 그래서 흠? 왠 상자?하고 긴가민가하고 그렸는데

상자는 꼭 필요했엇다..

진작 상자부터 만들걸 그랬습니다 ㅠㅠㅠㅠ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

여기까지 읽어줘서 너무 감사합니다!!

지금은 벌써 3스테이지 맵을 그리고 있답니다 ㅎㅎ

시간내에 출시하기위해서 팀원들 모두 전력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니

후원자 분들, 앞으로 게임 해주실분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

요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다시 한번 모두 건강 유념하시길 바라며

새로운 데모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이번 개발일지를 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추신- ReRoad가 도쿄게임쇼와 게임스컴, BIC 모두 참가하게 됐습니다!!!

온라인 행사에서 저희를 찾아주세요 ! ㅎㅎ

Lv39 JAE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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