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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 [개발일지] ReRoad 개발일지 #6 - 마지막 스테이지 [출처] [개발일지] ReRoad 개발일지 #6 - 마지막 스테이지|작성자 ReRoad

JAEHAE
조회: 1739
2020-10-30 17:37:05

안녕하세요! 2달만에 찾아온 래빗홀게임즈입니다.

저는 이번 개발일지를 작성하게 된 기획자 서정주입니다!

그동안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어서 개발일지를 쓸 여력이 없었습니다..

그동안 작업한 내용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우리 게임의 마지막 3스테이지는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원형 맵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제가 처음 그린 3스테이지 컨셉입니다.

이걸 보고 저희 원화 그리는 친구가

이렇게 그려주었습니다.

이후 3d 아트랑 프로그래머가 만든 완성본입니다.

3스테이지는 대장간 + 화산 컨셉입니다.

이후 원형 맵의 특성을 살려

가운데 땅을 돌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

맵에 배치된 용머리가 불을 쏠때마다 땅을 돌려서 타워들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이러면 재밌겠다~ 싶어서 만들었는데 느낌이 잘 살려 나와서 뿌듯했습니다.

3스테이지에 나오는 몬스터들 컨셉 원화입니다.

대망의 3스테이지 마지막 보스 등장 씬입니다.

+ 게임 쇼 참가 후기

도쿄게임쇼

이번 도쿄 게임쇼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특이하게도 스팀 내에 이렇게 따로 전시관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덕분에 정말 말도 안되는 홍보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스팀 게임 대축제 (가을 에디션)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팀게임 대축제에도 참가했습니다.

도쿄 게임쇼에 비해서 출품한 게임수가 너무 많긴 했지만, 그만큼 사람들도 많이 와서 홍보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겨울에도 진행한다고 했으니 스팀쪽 개발하는 팀들은 한 번쯤 참여해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또한 두 전시에 참가하신다면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하여 메인에 올라갈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방송을 하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BIC

올해 제일 기대했던 행사인 BIC는 부산에 직접 가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온라인으로 진행해서 일반 유저들은 더 쉽게 찾아올 수 있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유료로 운영했다는 점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만 줄이고 11월 셋째주에 출시한 뒤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v40 JAE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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