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ips만 찾지 마시고 va로 눈을 돌려보세요

아이콘 Taylor
댓글: 13 개
조회: 2020
추천: 4
2011-08-06 11:00:14

벤큐제품들이 va를 많이 달고 나오죠 상당한 화질과 광시야각을 제공합니다. 저가 제품에 들어간 ips말고

va제품 한번 써보세요

다음은 다나와 뉴스입니다.

 

'IPS'라는 단어가 디스플레이 업체의 마케팅 요소가 되어버린 것처럼, 광시야각의 패널 중 하나인 IPS는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이라도 하듯, 23~24인치 모니터 중심에서 27인치로 영역을 확장하는 신제품에도 IPS 패널이 탑재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저들이 IPS패널을 선택하는 이유는 TN보다 시야각이 넓은 '광시야각'이라는 매력 포인트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화면 빛이 밝다는 것 등의 이유도 있지만, 가장 큰 매력은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광시야각이 주된 요소로 꼽힌다. PC모니터에 나오는 영화를 누워서도 볼 수 있게 하는 이 광시야각의 매력이 구매자들을 자극시키고 있는 것이다. IPS 대적할 만한 저렴한 VA패널 모니터VA패널,모니터,IPS,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 VA패널 모니터도 IPS패널 못지 않게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을 자랑한다.

사실 광시야각 모니터는 IPS패널을 단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TN의 시야각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IPS 이외에도 똑같이 넓은 시야각을 자랑하는 VA패널도 있다. 애플의 모바일 제품에 채용되고 스티브 잡스의 찬사가 이어지면서 IPS패널이 상대적으로 VA패널에 비해 우세한 형국을 하고 있지만, 광시야각의 매력도를 따졌을 때 VA패널도 소비자의 사랑을 받기 충분하다. 더욱이 어떠한 패널에서도 볼 수 없는 높은 명암비를 자랑하는 탓에 명암비에 민감한 유저에게는 박수 받을 만한 매력을 자랑한다. 다소 부족한 듯 보이는 응답속도를 지니지만, 단순히 '광시야각'이라는 매력적 요소에 IPS를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VA패널 모니터를 비교해보는 것도 좋다.

▲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에이조 모니터는 VA패널을 달고 있다.

이에 미디어잇은 IPS라는 인기 틈바구니 속에서도 꿋꿋하게 판매되고 있는 VA패널 모니터를 알아봤다. 'TN패널 모니터에 비해, IPS패널 모니터에 비해' 매력적인 'VA패널' 모니터다.



<> 디스플레이 포트를 단 저렴한 광시야각 모니터

 
▲  VA패널을 탑재한 BenQ BL2400PT 무결점 모니터는 DP포트가 내장되어 있다.

생소하다고 느끼는 이들도 있지만,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벤큐(BenQ)에도 IPS모니터와 대적할 만한 VA패널 모니터가 있다. 해외에서는 꽤 인지도가 있는 BenQ BL2400PT 무결점 모니터다. VA패널을 탑재해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차세대 인터페이스 규격인 디스플레이포트를 지니고 있으면서도 다나와 최저가로 26만원(2011년 8월 3일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광시야각 모델을 찾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현재 IPS패널을 탑재한 LED모니터는 27인치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가격 또한 50~60만원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

디스플레이 포트를 탑재한 IPS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꽤 매력적인 BenQ BL2400PT는 최대 6개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가로 세로로 모니터를 돌려 사용할 수 있는 피벗 기능을 비롯해 상하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2개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활용도가 뛰어난 편이다.

VA패널의 장점인 높은 명암비는 이 모니터의 자랑. 벤큐가 말하는 이 제품의 명암비 및 동적명암비는 3,000:1과 20,000,000:1이다. 




<> TV수신이 가능한 저렴한 광시야각 모니터

▲ 아치바 심미안 EMT2401HT 광시야각 무결점

27인치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던 아치바 제품에도 VA패널을 단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TV시청이 가능한 24인치 모니터 '아치바 심미안 EMT2401HT 광시야각 무결점'이다. 다나와 최저가로 50~60만원에 거래되는 IPS패널(LED백라이트 기준)모델이 27인치에 편중되어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인기 있는 24인치 크기에 광시야각 TV모니터를 20만원 중반대(다나와 최저가 기준)에서 구매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 LED백라이트를 단 24인치 모니터를 이용하여 누워 영화를 보려는 이들이기 선택하기 알맞은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이 제품 또한 앞서 이야기한대로 그 어떤 패널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명암비를 자랑한다. 명암비는 화면의 가장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비율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명암비가 높으면 높을수록 원색에 가까운 색을 보여준다. 이 모델의 명암비는 3,000:1이다.

<>23인치 크기의 저렴한 광시야각 모니터

 

 

▲ 그린씨앤씨 GT-U241LED HQ 광시야각 무결점

'그린씨앤씨 GT-U241LED HQ 광시야각 무결점' 모니터 또한 24인치 IPS 패널 모니터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다나와 최저가로 18만원 대(8월 3일 기준)에 거래되고 있는 것. 이 정도의 성능의 IPS패널 모니터와 비교하면 2~3만원 가량 저렴한 편이다.

다른 VA패널(LED백라이트 기준)과 마찬가지로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8㎳라는 아쉬운 응답속도를 지니고 있지만, 3,000:1의 명암비를 지원해 보다 정확한 색을 구현한다. D-SUB, DVI 단자는 물론 영상 저작권 보호 기술인 HDCP도 지니고 있다.


한편 빛을 보지 못한 LED백라이트의 VA패널은 주로 24인치에 편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23~24인치가 한창이던 시절, 인기가 지속되지 못해 27인치까지 확장되어 출시되지 못한 것이다. 24인치 이상의 VA패널 모니터를 원하는 이들은 CCFL백라이트를 가진 제품을 골라야 한다.

Lv52 Tayl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