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IN WIn SIRIUS LOOP RGB FAN 120 3PACK

아이콘 랩하는선비
조회: 1301
2019-10-31 17:37:20


요즘 시스템팬 종류가 굉장히 많이 출시되고있습니다.


화려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이 안나오는 쿨러가있는반면

성능이 좋지만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비싼 제품들도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인윈(IN WIN)에서 생산하고 서린씨앤아이에서 유통하는 SIRIUS LOOP RGB FAN 120 3PACK 입니다.


인윈은 1985년 대만에서 설립하였으며 현재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 해외 주요 거점에 지사를 운영하고있고, 대만에 3개의 공장을 운영하는 대만 주요 주식 상장 회사 중 하나입니다.


작년 2018년 6월 서린씨앤아이가 한국 공식 유통사로 선정되어 인윈제품을 유통하게 되었습니다.



SIRIUS LOOP RGB FAN 120은 제품명대로 사이즈 120 X 120 X 25mm의 크기를가진 시스템쿨러입니다.



RGB SYNC로 각종회사의 메인보드 SYNC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색 연출이 가능하고

SYNC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들도 별도의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색 연출이 가능합니다.

(RGB컨트롤러는 3팩 제품에만 동봉되어있고 1팩제품에는 동봉되어있지 않습니다.)


또, 2년 무상 보증서비스를 지원하여 기기 결함이나 불량시 오랜기간동안 AS가 가능합니다.



스펙입니다.


팬의 RPM은 500~1800RPM까지 돌고 소음은 최대 27dB(A)정도로 표기되어있습니다.

풍속은 50CFM, 풍압은 1.67mm/H2O 입니다.


소음에비해 풍속과 풍압이 꽤 괜찮은편입니다.

 


외관, 구성품





IN WIn SIRIUS LOOP RGB FAN 120 3PACK 제품입니다. 


1PACK제품도 같이판매중이며 RGB컨트롤러는 3PACK제품에만 동봉되어있습니다.



상단에 재포장방지를 위한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시리우스 루프는 프레임이얇고 RGB LED도 가늘어 눈부신RGB효과가아닌 은은한 RGB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팬 블레이드는 7개의 큰 블레이드로 더욱 많은 공기유입을 유도합니다. 면적이 클수록 풍량과 풍압에 유리합니다.


또 팬가운데에 타공이되어있어 장시간 사용시 마찰열로인한 제품의 수명에 영향을 끼칠수있는 문제를 완화시킵니다.



팬은 DC12V 0.2A

LED는 DC5V 0.25A로 작동합니다



구성품은 

SIRIUS LOOP팬 x3 

나사 x12

RGB컨트롤러

진동방지 고무패드 x3

3핀헤더 x3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팬에 직접 부착하여 방진효과를 얻을 수 있어 소음에 더욱 유리합니다.



팬은 4P PWM을 지원하며 시스템의 온도에따라 자동적으로 RPM을조절하여 효과적인 쿨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5V 의 RGB헤더를 통하여 메인보드와 직결 또는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팬의 RGB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SATA 전원을 사용하며 5V RGB헤더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도 RGB설정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컨트롤러의 버튼을 누르면 11가지의 패턴으로 RGB효과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장착샷



케이스 상단에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처럼 addressable RGB로 화려한 튜닝효과를 보여주고

메인보드, CPU쿨러등에 사용되는 RGB와 SYNC를 하여 일체된모습을 보여줍니다.


총평


프레임이 얇아 LED링의 두께는 얇지만 그동안 출시되었던 너무 과한 RGB효과와는 달리 부담스럽지 않은 광량으로 더욱 세련된 튜닝효과를 내줍니다.

3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튜닝효과와 성능까지 꽤 준수한편입니다.

서린씨앤아이에서 제공하는 무려 2년 AS기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체험기는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49 랩하는선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