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6350라면 기가인터넷도 OK!!

파웍스
조회: 1684
2019-11-03 21:10:36


인터넷 속도는 몰라보게 빠르게 발전하여 지금은 기가인터넷이라는 불과 몇년 전에는 생각지 못했던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회선이 빠른 만큼 이를 뒷바침할 수 있는 기가비트급의 유무선 공유기가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오늘은 무선통합속도 AC1750(300+1450Mbps) 듀얼밴드 무선 성능을 지원하는 넷기어 R6350 공유기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적어도 광랜 이상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은 지금 소개할 넷기어 Nighthawk R6350 공유기에 관심을 가지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넷기어 유무선공유기 R6350는 차세대 802.11ac Wave2 칩셋이 적용된 고성능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통합 AC1650의 초고속 기가비트 속도를 제공한다. 미디어텍 800M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128MB의 RAM, 128MB 플래시를 탑재하여 하드웨어만 봐도 어느 정도의 공유기인지 알 수 있다.





패키지 후면에는 넷기어 R6350 공유기의 특징들이 한국어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쉽지 않은 내용이지만 고성능 공유기에 적용되는 기술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한번 읽어볼만 하다. 


쉬운 사용, Wi-Fi 범위, 속도라는 큰 주제 아래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중요한 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고 있어 공유기가 어느 정도의 성능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깔끔하게 패키징된 박스를 열어보면 넷기어 R6350 본체, 사용설명서 등 필수 구성품들이 가지런하게 배치되어 있다.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6350 본체와 이미 장착된 3개의 고성능 안테나가 일체형으로 제공된다.




빠른 시작,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가이드는 기본 한국어로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는데는 어렵지

않다. 공유기를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연결 및 설정은 크게 어렵지 않는게 네트워크만

연결되어 있으면 설정 마법사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설정해주기 때문이다.




기가 인터넷(1Gbps)를 지원하는 Cat.5E 규격의 노란색 랜 케이블과 컴팩트한 사이즈의 전원 어댑터이다.


12V / 1.5A 출력을 지원하는 AC 어댑터는 정격출력이 높아 고성능 공유기와 잘 어울린다. 모서리 부분이 라운딩 처리된 사각형의 어댑터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을 위한 충분한 출력을 가지고 있다. 




하이그로시 코팅된 전면은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게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다.


착탈이 불가능한 3개의 고성능 무선 안테나 이미 장착된 형태이며, 모바일 장치에서 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나이트 호크라는 앱 설치 경로, 그리고 SSID와 비밀번호가 스티커 형태로 제공된다.




무선 안테나를 장착한 넷기어 R6350은 Tx/Rx 2.4GHz 2x2 = 300Mbps, Tx/Rx 5GHz 4x4 = 1450Mbps의 쿼드 스트림 기술을 지원한다. 더 빠르고 강력한 연결 속도를 극대화하여 끊김없는 기가인터넷 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는 것이다.


일반 가정은 물론 전자기기가 많고, 넓은 사무실에서도 속도 저하없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공유기로 기가인터넷 사용자는 넷기어 R6350 하나만 있으면 인터넷 속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면 중앙에는 그린 컬러로 빛나는 LED 인디케이터가 자리하고 있다. 

전원, 인터넷, WiFi, USB 등 선명한 LED가 정상 작동할때는 선명한 그린 빛을 발하여 

정상 작동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넷기어 R6350 공유기의 후면에는 NAS 서버용 저장장치를 연결하는 USB 2.0 포트가 자리해 있다. 외장하드,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NAS 서버를 구축할때 주로 사용한다. 



뒷면에는 무선 안테나 3개가 이미 장착된 형태로 서로 간섭현상 없이 적당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다. 


1개의 WAN 포트와 4개의 LAN 포트가 중심이 되며 좌측으로는 Reset 홀, 전원 단자, WPS 버튼, 전원 On/Off 버튼을 탑재하여 잠시 사용하지 않을때는 버튼을 눌러 끌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바닥면에는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방출하기 위한 에어홀이 다량 뚤려있다. 

측면도 비슷한 구조의 에어홀을 촘촘하게 뚤어 놓아 고성능 공유기의 냉각 시스템으로 충분한 모습이다. 


중앙에는 기본 제공하는 SSID, 비밀번호가 프린팅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그 외에도 시리얼 번호, 맥 어드레스가 표기되어 네트워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라우터(공유기) 로그인에 필요한 주소, 계정 정보가 함께 적혀 있는 구조이다.





넷기어 R6350 디자인은 고급 라인업의 모델과 비교하면 단조로운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전면을 유광코팅하여 반대편 물체가 거울처럼 비치며 먼지나 이물질이 잘 엉겨붙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크기는 235.51 x 150.76 x 54.5mm로 컴팩트한 일반 공유기와 비슷한 모습이며 무게는 377g으로 가벼운 편에 속한다. WAN 포트에 노란색의 랜 케이블을 연결하고, LAN 포트에 유선으로 사용할 데스크탑 랜케이블과 연결하면 설정은 간단하게 마칠 수 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을 넣어 설정을 하려면 무조건 나이트호크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앱을 사용하면 불과 몇 단계만으로 공유기 설치를 완료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R6350 SSID에 

연결하면 앱이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안내하므로 초보자도 쉽게 설정을 마칠 수 있다.


중간에 새로운 펌웨어가 있을 경우에는 스스로 검색하여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해준다.



본 리뷰는 ((주)넷기어스토어)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3445126378


#와이파이공유기, #인터넷공유기, #넷기어 R6350, #무선공유기, #공유기추천, #넷기어, #고성능공유기, #듀얼밴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6350라면 기가인터넷도 OK!! 리뷰보러 가기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055855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