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바일/테블릿] 요이치 마빈 3세대 멀티 고속 충전기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1459
2019-11-04 00:06:40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요이치 고속 멀티 충전기인 마빈 2세대 제품을 살펴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전작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마빈 3세대 제품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마빈 2세대보다, 총 출력량PD 출력량이 각각 75W와 60W로 대폭 상승했으며, 스탠드형 거치대도 기본 구성품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외형 적으로 크게 바뀐 점은 없으나, 프레임 소재가 기존에 유광 재질에서, 무광 재질의 PC와 방화 소재로 변경되었습니다. 요즘 들어, 스마트 기기에서 요이치 브랜드를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는데, 그만큼 요이치 제품의 가성비와 품질 관련 후기들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패키지


요이치 마빈 3세대 멀티 충전기의 패키지는, 기존과 동일한 일반적인 무지 박스로 제작되었으며, 제품의 전면에는 외형과 함께, 상세한 스펙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요이치 마빈 3세대 멀티 고속 충전기 본체와 전원 케이블, 거치대,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의 전면에는 요이치와 마빈 브랜드의 워드마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3세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기존의 유광 프레임에서, 무광 재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작의 경우, 화이트 색상 프레임에 유광 소재까지 사용되어, 지문이 묻는 게 좀 거슬렸는데, 이번 마빈 3세대는 그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각 모서리를 깔끔하게 곡선 처리했으며, 그 덕분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크기 역시 일반적인 보조 배터리만 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5포트를 제공하는 멀티 충전기임에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충전 단자는, 퀵 차지 3.0을 지원하는 포트 1개와, USB PD 포트 1개, 일반적인 스마트 충전 포트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이치 마빈 3세대 고속 멀티 충전기는, 일체형 어댑터 방식이 아닌, AC 전원 케이블 연결 방식의 분리형 제품입니다.



또한, 이번 마빈 3세대에는 스탠드 거치대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테리어를 고려하여, 세워서 사용하거나, 기존처럼 눕혀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AC 전원 케이블과 사용 설명서입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장착


AC 전원 케이블을 충전기 본체에 연결하고, 사용할 준비를 마칩니다.



전원이 인가되면, LED 인디케이터에 푸른색 LED가 점등됩니다.



각 포트별 소비 전력과 전압을 측정해봤습니다. 스마트 충전 포트는 4.9V와 0.55A로 측정되었으며, QC 포트는 8.87V와 1.29A가 측정되었습니다. 퀵차지와 PD 포트는, 스마트폰의 잔여 배터리 정도나, 화면의 켜짐과 꺼짐 유무에 따라 출력이 변동되는 독특한 단자로, 일반 충전보다 약 4배 빠르고, 구간별로 최적화된 충전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PD 포트는 차세대 전송 기술이 적용된 USB Type-C 형태의 포트로, 최신 기기들에 대부분 탑재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C to C 케이블을 통해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과 충전이 가능합니다.



고속 충전으로 올바르게 인식되는 모습입니다.



저는, 무선 기기를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비롯해, 무선 충전 장패드, 그리고 무선 충전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시대가 변하면서 무선 기기들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많은 장치들이 충전을 위해 일부 유선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요이치 마빈 3세대와 같은, 멀티 충전기가 필요로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각 케이블마다 별도의 어댑터를 통해 충전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거든요.



요이치 마빈 3세대 멀티 충전기는, 최대 5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저는 개인적으로 무선 충전 패드같이, 항시 전원 연결이 필요한 제품만을 연결해두고, 나머지 포트로는 주로 보조 배터리들을 충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정적으로 3개의 포트는 항상 사용 중 일 정도로, 멀티 충전기의 필요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전작 대비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마빈 3세대 멀티 고속 충전기를 살펴봤습니다. 최대 75W의 출력을 제공하며, PD 포트 최대 출력량은 60W(20V 3A)로 대폭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특히, 무광 재질의 방화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안전 보호회로 적용으로 더욱 안전한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작인 2세대와 가격차이도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멀티 충전기를 아직 고려하고 있다면, 마빈 3세대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블랙 색상만 출시되었으며, 기존처럼 화이트 색상을 선호하는 분들은 한 번 더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에누리 #에누리체험단 #고속충전기 #멀티충전기 #5포트충전기 #요이치 #멀티고속충전기 #C타입멀티충전기 #USBPD충전기 #퀵차지충전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