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콘솔/주변기기] 스팀 PC 게임패드 조이스틱 추천 샥스 게임패드 S1

삽살이사랑
조회: 3218
2019-12-10 09:07:37


최근에 콘솔게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PC 게임패드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PC나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게임들이 많고 사용자들은 좀 더 승리를 갈망하기 때문에 1%의 가능성을 위해서라도 #조이스틱 을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필자가 소개할 #게임패드 는 안드로드드 스마트폰 / TV셋탑박스 / 윈도우 PC에서 호환이 가능한 #PC조이스틱 으로 편안한 그립감과 무선으로 최대 8시간 플레이가 가능한 장점을 내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언급하기에 앞서 #샥스 에 대해서 알아보면 에이케이시스(주)의 브랜드로 게임패드, 스피커, VR 등 IT기기와 관련된 제품들을 생산, 유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게임, 음향, IT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응원할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측정한 중량의 경우 200g에 가까운 약 196g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5V 1.5A 충전기로 충전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USB 동글을 사용하여 65인치 대화면에서도 게임을 원거리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하고 즐겁고 즐길 수 있습니다.












컬러인쇄가 되지 않아서 더욱 친환경적이고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에는 브랜드 로고와 함께 샥스 게임패드 S1 과 전용 USB동글 이미지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 각부명칭, 구성품, 특징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PC게임패드 본체와 구성품들로 구성되어 있고 안쪽에도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여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은 SHAKS S1 본체와 함께 스크래치 및 오염 예방을 위해 비닐팩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메뉴얼, USB 동글, 스마트폰 연결 브라켓, 충전 전용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는한글, 영어로 구성되어 있고 제품구성, 각 부위 명칭, 제품 사양, 사용 가능한 기기, 연결방법, 충전, 제품 보증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미지와 함께 간결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PC 연결이 가능한 충전 전용 케이블은 1220mm 크기로 데스크톱 이나 노트북과 연결하고도 여유있게 #PC조이스틱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의 경우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은 모두 호환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위치가 적용된 USB 동글입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종에 맞는 USB-OTG 젠더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L/R 트리거의 경우 약 15mm 정도 슈라우드에서 솟아있고 엄지그립으로 가장 이상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RB, RT / LB, LT의 경우는 광택처리 되어 있어서 무광과 유광의 조화가 제품의 시각적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통해 좀더 편한한 그립감과 조작성을 용이하게 한 것 같습니다. 특히 #게임패드 표면에 러버코팅이 된 것 같습니다. 땀이나 미끄러짐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중앙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부위 명칭은 표시된 것과 같으며 게임의 장르나 종류에 따라 사용이 다릅니다.










트리거 상단에는 전후좌우 사방으로 돌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찰력을 높여서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된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팀게임패드 를 충전중에는 LED 등이 모두 깜빡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4개의 등이 점등됩니다.






스마트폰과 #SHAKSS1 게임패드를 연결할 때는 중앙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고 다시 5초동안 길게 누르게 되면 LED 1번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이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C와 연결시에는 LB와 Select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이 1번, 4번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PC 화면에는 'XBOX 360 For Windows' 문구가 안내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의 '기타 디바이스' 항목과 같이 현제 게임패드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급한 것 처럼 Android 스마트폰과 연결 시 USB-OTG 케이블이 별로로 준비되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USB C OTG 젠더를 구입해서 연결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PC와 연결시 무수히 많은 게임 중에서 어떤 게임은 게임패드와 연결이 불가능한 게임이 있기 때문에 구입시 또는 사용 전 꼭 호환성을 테스트 해보고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게임패드와를 SHAKS S1 전용 스마트폰 거치대와 연결해서 아스팔드 에에폰 9를 진행한 영상입니다. 100% 호환이 가능하며 터치스키린 보다 훨씬 이상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라이즈오브 툼레이더 실행화면입니다. PC 스팀용으로 추천할 만한 게임이며 100% 호환이 가능합니다. 진동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찔한 장면이 연출되는 순간순간에 진동이 울려서 게임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고 있습니다.







최신 게임인 기어스 5입니다. 제가 플레이한 바로는 호환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둘러보기 및 무기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모자람은 없어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역시 스팀기반으로 진행했고 전력질주, 걷기, 배틀그라운드에서 모든 기능이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란한 마우스 신공을 펼칠 수는 없지만 혹시 샥스 S1 게임패드에 익숙해지면 혼자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장시간 진행해보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약 200g의 초경량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주고 손목에 부담도 없는 것 같습니다. 성인 남성의 손에도 여성의 손에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조작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손에 땀이 많은 체질임에도 불구하고 땀 때문에 미끄러짐 이나 불편함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샥스 S1 게임패드는 스마트폰 또는 셋탑박스, P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게임패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무수히 많은 게임중에 특정 게임고 호환이 되는것은 약간 아쉽지만 필자가 진행했던 게임 대부분이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인지 100% 호환은 아니지만 확장성 또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USB 동글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무선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대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OTG 젠더만 있으면 블루투스 방식 보다 데스크톱에서도 쉽게 무선 #조이스틱 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8시간 플레이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용량과 편안한 그립감 때문이라서 그런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2만원대로 형성된 게임패드로 충분히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에이케이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