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음영지역 걱정없는 와이파이공유기 트라이밴드 오르비 RBR20 리뷰

다함께차차
조회: 1586
2019-12-19 12:54:24
스마트폰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시죠? 전 국민의 95%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통계가 있다고 하는데, 제 주변만 봐도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이 하나씩은 모두 가지고 있네요. 


예전에는 단순히 음성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이 강했다면 지금은 정보획득과 엔터테인먼트쪽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해서 전화통화가 이제는 2순위가 되버린 느낌? 스마트폰 외에도 기술 발달로 태블릿, 노트북 등 많은 디바이스들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수많은 무선통신을 통해서 정보를 주고받는데요. 









우리의 니즈에 따라 발달된 공유기




초기에는 작은 공유기 하나면 모든 데이터를 처리해주었지만 지금은 가족 모든 구성원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기에 집안 구석구석까지 신호가 전달되어야 불편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공유기라도 수많은 콘크리트 벽을 뚫을 수는 없는데요. 신호는 장애물을 만나면 세기가 약해지기 때문이죠. 이런 무선 신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초기에는 추가로 공유기를 설치해서 멀티브릿지모드로 부족한 커버리지를 대체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단점이 있는것이 해당 공유기의 신호범위를 벗어나면 인터넷이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는 불편이 발생했습니다. 집에서 이동이 많은 사람의 경우 계속해서 끊기는 인터넷 때문에 짜증이 나는 상황까지 발생했던거죠. 


사람들의 니즈가 있으면 제조사들은 이것을 캣치해서 제품들을 만들곤하는데요. 넷기어에서 부족한 커버리지를 불편없이 사용할수 있는 제품을 저도 사용하게 되어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오르비 RBR20 제품 특징



이 제품의 이름은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이며, 오르비 RBR20 본체와 전원어댑터, 제품설명서, 랜선으로 구성됩니다.




제품에 대해서 빠르게 파악 할 수 있도록 빠른 참조 설명서가 있어 잠깐만 스쳐봐도 어떤 인터페이스들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리고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라우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포함된 랜선은 Cat 5E 제품이고 전원어댑터는 12V를 사용하는데, 어댑터가 기존에 사용하던 여타 공유기에 비해서 약간 큰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길쭉한 타원형의 모양을 가지고 있어 집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을 정도로 이쁘게 생겼어요. 상단에 띠처럼 둘러진 부분에는 오르비 공유기의 네트워크 이름과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있어 앱을 이용하여 연결 시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힘들게 찾지 않아도 된답니다. 



오르비 RBR20은 업계 최초로 2.4GHz 400Mbps, 5.0GHz 866Mbps, 5.0GHz 400Mbps 총 3개의 WIFI 밴드를 가지고 AC2200를 지원하며, 넷기어 독자기술인 Fastlane3를 적용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커버리지가 최대 125 제곱미터에 달해 와이파이가 닿지않아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줄여주고 새틀라이트 연결 시 무선신호 및 속도확장이 가능해 넓은 장소에서도 음영지역 없이 원활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집에서 여러대의 디바이스를 동시 연결 시 랙으로 인해 속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MU-MIMO 기술과 디바이스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그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몰아주는 빔포밍+ 기술로 랙없이 빠른 속도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모든 것이 오르비 RBR20에 내장된 4개의 고성능 내장안테나와 고출력 확장기의 뒷받침으로 이루어진답니다. 




뒷편 하단에는 리셋버튼, 전원단자, 파워버튼, LAN포트, WAN포트, Sync 버튼이 위치해 있다. 각 단자들 상부에는 열배출을 위한 구멍이 있어 발열에도 신경 쓴 모습이 보입니다.




제품 하단은 고무패킹이 좌우 중앙에 위치해 있어 미끌림으로 인한 전도를 방지해주며, 발열을 방지하기 위한 구멍을 추가로 배치되어 열로 인해 받을 수 있는 데미지를 최소화 한것으로 보입니다.



오르비 RBR20 와이파이공유기 실사용기



오르비 RBR20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를 위해 방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디자인이 이쁘고 화이트 색상의 컴팩트 사이즈라 사진을 참 잘받는 제품이예요. 



전원을 켜면 전면에 불이 들어오지 않아 작동이 되는지 잘 구분이 되지 않는데요. 윗부분을 보면 사진처럼 내부에서 LED 불빛이 깜빡거립니다.





이전까지는 공유기 설치를 위해 PC 또는 랩탑으로 랜포트를 연결해 설치 및 설정을 했으나 지금은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오르비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제품 상단에 보였던 띠에 있는 QR코드 또는 바닥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줍니다. 





여기서부터는 앱이 안내하는데로 따라만 하면 어느새 공유기 설치가 완료되어 있습니다.




오르비 어플리케이션에는 장치관리자, 보안, 인터넷속도, 자녀보호, 와이파이분석, 네트워크 맵, WIFI설정, 게스트 WIFI, 트래픽 미터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환경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장치관리자 항목은 사진처럼 현재 유무선으로 접속되어 있는 기기들의 현황을 보여줍니다. 혹, 내가 알지 못하는 기기들이 접속되어 있을때는 사용자의 와이파이 암호가 다른사람에게 노출된것이니 어려운 비밀번호로 바꾸시길 바랍니다. 




보안 항목에는 사용자가 설정한 항목들을 점수로 수치화해서 강화할 부분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저는 89점 양호로 나오네요.



이외에도 손님이 우리집에 놀러왔을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려주곤하는데, 이 비밀번호가 다른 곳에서도 쓰는 비밀번호라 알려주기 애매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게스트 와이파이 설정을 통해 손님들에게 별도의 와이파이를 배정할 수 있어 매우 편하답니다. 



오르비 RBR20 공유기가 가진 스마트한 장점 중 자녀보호 디즈니 서클을 탑재해 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아이들이 방에서 어떤 걸하는지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 어플을 통해 인터넷 액세스부터 앱까지 제어가 가능해서 부모님들에게 매우 유용하답니다.



PC 또는 노트북에서 유선랜 연결을 통해 앱과 같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비 RBR20 유무선공유기 속도측정

넷기어 트라이밴드 RBR20 와이파이공유기는 라우터와 와이파이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에 유선랜 및 무선 연결 시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속도측정은 개인이 가진 인터넷 환경에 따라 속도차이가 많이 날수 있으니 참고사항으로 보시기 바래요.



PC를 통한 유선랜 속도를 측정결과는 다운로드 468Mbps, 업로드 439Mbps가 나왔습니다. 


- 인터넷 환경: 기가 콤팩트(500M)


- 장소: 32평 아파트


- 공유기 설치장소: 작은방1


- 와이파이 측정장소(별표): 거실, 작은방2




첫번째 측정은 오르비 앱 자체에 내장된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측정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다운로드 335.61Mbps, 업로드387.12Mbps




동일한 위치에서 벤치비 속도체크 앱을 사용하여, 무선속도를 측정했습니다. 측정결과 다운로드 189Mbps, 업로드 335Mbps로 다운로드보다 업로드 속도가 더 양호하게 나왔네요.




두번째 측정은 오르비 RBR20 와이파이공유기와 가장 먼곳인 거실 끝에서 측정했습니다. 이는 기기와의 물리적 거리가 먼 상태를 가정해서 측정했으며, 다운로드 172Mbps, 업로드 51.4Mbps로 나왔습니다.



세번째 측정은 물리적인 장벽이 있을 것을 가정해서 한 측정인데요. 콘크리트 벽을 두개를 통과해야 하는 곳에서 속도체크를 했습니다. 다운로드 80.2Mbps, 업로드 41.4Mbps로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오르비 트라이밴드 RBR20 와이파이공유기 사용을 마치며, 한대로도 무난한 속도와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기에 하나의 제품으로도 넓은 평수의 집에서 사용하거나 사무실 또는 다수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새틀라이트 추가로 확장성과 무선신호 두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이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3906032588



원문을 보고 싶다면?

https://blog.naver.com/stoa1?Redirect=Update&logNo=221740373310



#메시와이파이공유기 #유무선공유기 #무선공유기 #무선랜 #공유기추천 #와이파이공유기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넷기어코리아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직접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4 다함께차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