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내맘대로 커스텀하는 극강의 아름다운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71K5 RGB 퀵스왑

아이콘 Skywalkers
조회: 3092
2020-01-08 21:02:09





1. 몬스타기어 닌자71K5 RGB 퀵스왑 기계식 키보드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기어 닌자71K5 RGB 퀵스왑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쉽지않은 71키 미니사이즈의 제품으로 화이트, 블랙 그리고 투명풀아크릴 하우징 3가지 타입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기본적으로 게이트론 스위치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구매페이지에서 옵션으로 각종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으며 3핀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위치와 호환이 되는 커스텀 키보드입니다.


추가상품으로 실리콘링, 윤활제, 흡음재 등 선택이 가능해서 풀튜닝을 할 수도 있고, 전용 염료승화 PBT키캡을 포함하고도 7만원 후반대에 구입이 가능한 가성비는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사이드와 백라이트 풀RGB LED에 아크릴 하우징으로 조립을 할 경우 극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멋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풀아크릴 하우징에 카일 신형박스(오렌지축) 스위치를 커스텀한 몬스타기어 닌자71K5 RGB 퀵스왑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조립할 스위치와 키캡 그리고 키보드 본체







박스는 상하분리형으로 제법 두꺼운 종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들





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 루프를 기본 제공합니다.




퀵스왑이 가능한 제품이라 스위치 리무버와 키캡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 C 타입 착탈식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3. 키보드 기판 및 하우징 외형






제품의 전체적인 외형

기판과 투명 아크릴 하우징만 반조립된 상태입니다.




기판의 모습

LED 모듈은 역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반조립된 상태라 모서리와 중앙에 5개의 카일청축 스위치를 장착해 놓은 상태입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 구조입니다.




투명 풀아크릴 하우징




모서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USB C타입 케이블 연결포트




바닥 모습





바닥 상단에는 제법 높이가 있는 레드컬러의 범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대략 높이는 이정도 수준인데 타이핑을 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바닥 하단에도 투명한 범폰이 부착되어 있어서 아크릴 하우징의 스크래치를 방지합니다.






C 타입 탈착식 케이블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한 모습





4. 키캡/ 스위치(신형 카일박스 적축, 청축, 오렌지축)/ 키보드 조립




염료승화 PBT 키캡과 카일 신형 박스 스위치

좌측부터 적축, 청축, 오렌지축 순입니다.








염료 승화 PBT 키캡





카일 신형박스 적축





카일 신형박스 청축





카일 신형박스 오렌지축




카일 신형 박스 스위치의 스펙시트






구형 박스축과 신형 박스축의 차이입니다.

스위치 상단  스템의 십자돌기 사이즈가 작아졌고, 스위치 두핀이 니켈도금에서 구리도금으로 변경되었으며 구형에 있던 하단부 구멍이 신형에서는 제거가 되었습니다.





좌측부터 신형박스 적축, 청축, 오렌지축입니다.





각 스위치 타건영상입니다.


적축의 경우 45±10gf(리니어) 키압으로 부드럽고 빠른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리니어 특유의 "도각도각"거리는 타건음을 들려줍니다.


청축의 경우 70±10gh(클릭) 키압으로 동일한 클릭스위치인 백축보다도 키압이 많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반발력도 있는 편이라 타건하는 즐거움이 있는 스위치인 것 같습니다. 클릭 스위치 특유의 "찰칵찰칵" 거리는 타건음을 들려줍니다.


오렌지축의 경우 60±10gf(넌클릭) 키압으로 적축과 비슷한 타건감이지만 키압과 반발력이 더 높은 편입니다. 적축에 비해서 힘이 조금 더 들어가기는 하지만 저소음에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타이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스위치라 낯선감이 있긴하지만 적응이 되면 아주 매력적인 스위치가 될 것 같네요.






키보드 조립은 박스신형 오렌지축으로 진행했습니다.









키보드를 조립한 전체적인 모습

자그마한 사이즈에 화이트&그레이 투톤 PBT 키캡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외형입니다.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아주 멋집니다~!!





5. LED 이미지 및 영상




















차분한 단색 LED부터 환상적인 RGB LED까지 지원합니다.

LED OFF 모드도 포함되어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명 아크릴 하우징이라 측면과 백라이트 전부 투과가 되면서 RGB LED 튜닝의 끝판왕급의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측면 LED 변경 연속 이미지





LED 변경영상입니다.

FN키와 HOME, END, INS키 조합으로 모드가 변경됩니다.

70개 이상의 키보드를 리뷰해봤지만 여지껏 봐왔던 키보드 중에서는 LED 튜닝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말로써 설명하기 어려운 정말 멋진 제품입니다.




측면 LED 변경영상




LED 사용 방법입니다.





6. 타건영상



타건은 개인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 참고정다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일 신형박스 오렌지축은 처음 접해보는 스위치인지라 당히 기대가 되었고 풀아크릴 하우징에 결함되었을때 어떤 타건감과 타건음을 주는지 궁금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흡음재가 장착된 제품이라 통울림은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스태빌라이져 철심소리는 일반적인 수준이었는데 엔터키만 윤활을 해서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영상에서도 보시다시피 철심소리가 거의 들리지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윤활하는게 어렵지 않기때문에 철심소리가 신경이 쓰인다면 윤활을 추천 드립니다.


타건은 넌클릭 스위치답게 걸리는 느낌은 없었으며 적축과 비슷한 도각도각거리는 기분좋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리고 키압이 적축보다 높고 반발력도 제법 있는 편이라 타이핑하는 즐거움은 배가가 되었습니다.

저렴한 미니 커스텀 키보드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1000% 강추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딱 이 키보드가 그런것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 꼭~!!!





7. 마치며...











지금까지 닌자71K5 RGB 퀵스왑 기계식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블랙, 화이트, 투명 풀아크릴 하이징 등 3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으며, 대부분의 3핀 스위치를 호환하는 기판 르기고 화려한 RGB LED가 적용된 커스텀 키보드입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71키 미니사이즈로 활용도가 아주 높을것 같고, 스위치는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기에는 카일 신형박스 오렌지축을 장착해서 조립했는데 이제껏 느껴보지 못한 전혀 다른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 아주 만족스럽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투명 풀아크릴 하우징이라 RGB LED는 현존 끝판왕 수준의 화려하거 멋진 튜닝을 제공합니다. LED가 싫은 유저들은 LED OFF 모드도 지원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그레이 투톤의 염료승화 PBT키캡을 기본제공하며, 게이트론 스위치를 기본장착하고도 8만원이 안되는 금액대라 커스텀 키보드로는 역시 최고수준의 가성비를 제공한다고 하겠습니다.


71키 미니사이즈로 공간활용도도 높고 디자인적으로도 멋진 제품이라 커스텀 키보드를 생각하는 유저들에게는 진심으로 강추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닌자71K5 RGB 퀵스왑 기계식키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