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당신을 심쿵하게 만드는 화사함 [GEEKSTAR GK801-2 프리미엄 카일 광축 크리스탈 키캡 완전방수 (클릭)]

네프리티니
조회: 676
2020-01-21 01:53:30

동가 홍상이란 말처럼 같은 값이면 성능 좋고 예쁜 제품이 좋다. 키보드라 해서 예외는 아니다. 과거의 키보드가 몇 가지 접점 방식에 의해 분류되었던 것에 반해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키보드를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향상된 코팅, 각인 기술이 더해져 내구성은 향상되었으며 다양한 색상과 RGB or LED 감성이 더해져 저마다 매력을 뽐내기에 바쁘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GEEKSTAR GK801-2 프리미엄 카일 광축 크리스탈 키캡 완전방수 (클릭)’은 게이밍기어 전문 브랜드 ‘긱스타(GEEKSTAR)’에서 2018년 겨울에 출시한 기계식 키보드로 출시 2개월여 만에 초도 물량 5천 개를 완판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카일광축 스위치, 투톤 크리스탈 키캡, 별 모양 인디케이터, 화이트 LED 이팩트 조합은 게이머뿐만 아니라 여심을 자극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또한, IP68 완전 방수, 나노 분사 방식 코팅 처리를 통해 이물질과 물, 각종 음료 침수로부터 발생하는 문제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며 2019년 10월 출시 제품부터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견고한 재질로 하우징을 구성해 내구성을 높였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핑크와 화이트 투톤 조합 패키지 박스는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러우며 제품의 콘셉트를 잘 반영하고 있다. 스펙과 주요 특징, 임의 개봉을 막기 위한 스티커가 붙여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포장 상태 역시 양호하다.


기계식 키보드다 보니 키스킨은 제공되지 않지만 미사용 시 먼지나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투명 커버가 제공된다. 랩을 감아 놓거나 수건이나 천으로 덮어 놓는 것보단 미관상 보기 좋고 효율적이다.


핑크와 화이트 투톤 컬러는 절로 ‘화사하다’는 표현이 나오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중사출 크리스탈 키캡, 화이트 LED 백라이트 조합은 앞서 언급한 화사함을 극대화하며 게이머, 그중에서도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이중사출 크리스탈 키캡은 이름 그대로 이중 키캡구조 이기 때문에 각인 지워질 염려가 없고 이물질이 묻더라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외형에서 가장 칭찬할만한 점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가장 먼저 ‘별 모양 인디케이터’를 꼽을 수 있다. 대부분 키보드가 Caps Look, Num Look, Scroll Look LED를 단조롭게 표현하거나 아예 LED를 추가하지 않는 것에 반해 ‘GEEKSTAR GK801-2 프리미엄 카일 광축 크리스탈 키캡 완전방수 (클릭)’은 ‘별 모양 인디케이터’를 추가함으로써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냈다. 작은 차이지만 이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사례가 절대 적지 않을 것이다.


스페이스 바와 쉬프트, 엔터 키와 같이 길이가 긴 키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탑재되어있다. 스테빌라이저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키캡 및 축 탈착이 자유롭고 유지보수가 상대적으로 수월하며 누르는 위치에 상관없이 일정한 키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상 티가 잘 나진 않지만, 윤활 작업이 이뤄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GEEKSTAR GK801-2 프리미엄 카일 광축 크리스탈 키캡 완전방수 (클릭)’ 키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일 광축 스위치’를 사용했다. 광센서에 의해 입력이 이뤄지기 때문에 빠른 응답, 중복, 밀림 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특유의 재밌는 키감은 흑, 적, 갈, 청축과는 다른 색다른 매력이 있다. 소음이나 키압은 청축과 갈축의 중간 정도. 균일한 백라이트, 빠른 응답 속도를 구현할 수 있어 게이밍 키보드론 최적이다. 여기에 IP68 등급을 만족하기 때문에 물로 세척이 가능하고 기존 축 대비 내구성이 좋고 잔고장이 적기 때문에 식음료를 판매하는 피시방에서 상당히 선호하는 편이다.


스텝스컬쳐2 적용으로 일정한 곡선을 그리는 키 배열은 장시간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만족스러운 키캄을 선사한다. 쉽게 말해 인체공학 디자인인 반영되었다 정도로 이해하면 좋다.


뒷면에는 인증번호, 시리얼 넘버, 보증기간 등과 함께 배수홀, 높이 조절 받침대, 미끄럼 방지 패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 눈에 띄는 부분은 아니지만, 제품의 콘셉트에 맞춰 컬러를 통일한 점은 나름 칭찬할 만하다.


화이트 직조 케이블. 길이는 약 1.8m로 넉넉하다. 중앙에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벨크로 밴드가 있고 금도금 USB, EMI 필터를 통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노이즈를 최소화한다.


사용자 설명서, 청소용 브러쉬, 키캡 리무버, 축 리무버, PC방 전용 스티커가 추가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사용자 설명서에는 간단한 주의 사항, 스펙, 보증기간을 명시하고 있으며 FN Key 조합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한 번쯤 읽어 보도록 하자. 내구성이 좋은 광축이긴 하지만 자가 수리가 가능한 축교환식인 만큼 여분의 축을 함께 제공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화이트&핑크 투톤 컬러에 화이트 백라이트 조합은 상당히 깔끔하고 화사한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에 별 모양 인디케이터는 이 키보드만의 백미라고 평가한들 과하지 않다. RGB 특유의 화려함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밝기, 속도 조절뿐만 아니라 기본 저장된 3가지 모드, 추가 LED 커스텀 모드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GEEKSTAR GK801-2 프리미엄 카일 광축 크리스탈 키캡 완전방수 (클릭)’은 화이트와 핑크 컬러, 투톤 크리스탈 키캡, 별 모양 인디케이터의 장점을 살린 게이밍 키보드이다. 광축 특유의 짤각거림은 독특한 매력이 있고 IP68등급에 방진 방수 기능, 높은 내구성은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PC방 사장님의 관심을 끌 수밖에 없다.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는 요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려는 분들에겐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듯하다. 예쁨과 화사함은 덤. 2020년 01월 19일 최저가기준 69,900원. 택배비포함.

Lv4 네프리티니

PC 하드웨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