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내맘대로 커스텀하는 극강의 가성비와 멋진 디자인 키보드~! 닌자87 Arc XD light 커스텀 DIY kit

아이콘 Skywalkers
조회: 1725
2020-02-09 21:19:25





1. 닌자87 Arc XD light 커스텀 DIY kit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기어 닌자87 Arc XD light 커스텀 DIY kit입니다.


풀아크릴 투명 하우징에 카일, 게이트론, 체리 전부 호환가능한 퀵스왑 5핀 만능기판을 장착하여 기존 3핀 스위치부터 5핀 스위치까지 전부 호환이 가능하며 알루미늄 보강판으로 안정적인 스위치 체결과 타건이 가능합니다.


조립을 의뢰해서 완제품형태로 제품을 받아볼 수도 있고 사용자가 직접 조립을 할 수도 있는 DIY kit으로 클리어와 하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닌자XD 시리즈에서 더욱도 가볍고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2cm 두께의 하이징과 모서리 라운딩 처리로 부드러운 디자인과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하우징 전체로 은은하게 확산되는 RGB LED는 신비롭고 영롱한 분위를 연출하여 극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멋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클리어 투명 풀아크를 하우징에 카일한정 Chinese Red 스위치를 장착하여 커스텀한 몬스타기어 닌자87 Arc XD light 커스텀 DIY kit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조립할 스위치(Chinese Red, Noble Yellow)와 키캡(PBT 염료승화 닌자 워리어) 그리고 DIY kit







박스는 상하분리형으로 제법 두껍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풀배열 제품인 것같이 큰 사이즈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본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구성품들




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 루프를 기본 제공합니다.




퀵스왑이 가능한 제품이라 스위치 리무버와 키캡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소용 브러쉬




스태빌 라이져 지지대와 나사류




USB C타입 착탈식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3. DIY kit 외형






DIY kit의 전체적인 외형

기판과 투명 아크릴 하우징만 반조립된 상태입니다.




기판의 모습

3핀 및 5핀 스위치를 모두 호환하는 만능기판으로 LED 모듈은 정방향으로 측각 키캡을 장착시 보다 아름다운 튜닝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태빌라이져는 체리식과 마제식이 혼합된 방식의 구조입니다.





반조립된 상태라 모서리와 중앙에 5개의 게이트론 청축 스위치를 장착해 놓은 상태입니다.





모서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바닥 모습

흡음재가 기본 장착되어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은 총 13개의 나사로 튼튼하게 조립이 된 상태입니다.





바닥 상단에는 제법 높이가 있는 그레이 컬러의 알루미늄 범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타이핑을 하는데 무리없는 적당한 수준의 높이입니다.



C타입의 커넥터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한 모습





4. 키캡/ 스위치/ 키보드 조립








조립에 사용된 염료승화 PBT 닌자 워리어 키캡 패키지







104키 외에 추가로 4개의 이미지 키캡을 제공합니다.







화이트&그레이 투톤 컬러입니다.





조립을 한 스위치는 좌측에 있는 Chinese Red이며, 우측의 Noble Yellow는 간단히 타건테스트만 진행했습니다.




리니어 타입의 Chinese Red 스위치

45g의 키압을 가지며 일반적인 적축과 비슷한 키감을 가집니다.






클릭 타입의 Noble Yellow 스위치

65g의 키압으로 제법 높으며, 청축과 같은 확실한 구분감보다는 갈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는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체결한 모습





스위치 타건 영상입니다.


Chinese Red의 경우 45g의 키압을 가진 리니어 타입으로 낮은 소음과 빠른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리니어 특유의 "도각도각"거리는 타건음을 들려줍니다.


Noble Yellow의 경우 65g의 키압을 가진 클릭 타입으로 반발력도 높아서 타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클릭타입이긴 하지만 청축처럼 찰칵거리는 확실한 구분감보다는 오히려 갈축에 가까운 서걱거리는 애매한 구분감을 가졌습니다.


카일 박스 한정으로 출시된 스위치로서 Chinese Red와 Noble Yellow 외에도 Glazed Green과 Ancient Grey도 함께 출시가 되었으니 기존에 익숙한 스위치대신 특별한 타건감을 원한다면 한번쯤은 선택해봐도 좋을 고퀄리티의 스위치라고 생각되네요.








키보드 조립은 Chinese Red 스위치로 진행했습니다.










키보드를 조립한 전체적인 모습

일반적인 텐키리스 사이즈인 87키보드로 화이트&그레이 투톤 염료승화 PBT 키캡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외형을 보여줍니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멋진 디자인입니다.





5. LED 이미지 및 영상

















차분한 단색 LED부터 환상적인 레인보우 LED까지 지원합니다.

LED OFF 보드도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명 아크릴 하우징이라 측면과 백라이트 전부 투과가 되면서 RGB LED 튜닝의 끝판왕급의 멋진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LED 변경영상입니다.

하우징 전체로 은은하게 확산되는 LED는 어떤 키보드보다도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RGB LED 튜닝 키보드로는 단연 최고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N+INS : LED 모드 변경

FN+DEL : 백라이트 색상 변경

FN+핫키(FN옆키) : 사이드 LED 색상 변경





6. 타건 영상



타건은 개인에 따라서 다라지는 부분이라 참고정도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카일 박스 한정 Chniese Red 축은 처음 접해보는 스위치라 상당히 기대가 되었고 풀아크릴 하우징에 결합되었었 때 어떤 타건감과 타건음을 주는지 궁금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흡음재가 장착된 제품이라 통울임은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스태빌라이져 철심소리는 일반적인 수준으로 윤활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큰 거슬림없는 소리였습니다. 마제식과 체리식이 조합된 방식이라 직접 윤활제를 도포하는게 훨씬 쉬워서 스태빌전용 구리스를 도포해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타건은 리니어 스위치답게 걸리는 느낌은 없었으며 일반적인 적축과 비슷한 도각도각거리는 기분좋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리고 45g의 키압과 적당한 반발력으로 빠른 타이핑이 가능했으며 가장 선호되는 체리 적축스위치에 비해서도 크게 차이가 없는 높은 만족도를 주었습니다.


저렴한 텐키리스 커스텀 키보드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결코 실망하지 않을 완벽한 수준의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강추합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닌자87 Arc XD light 커스텀 DIY kit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클리어와 화이트 풀아크릴 하우징 2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으며, 3핀 스위치 뿐만아니라 5핀 스위치까지도 호환이 가능한 만능기판 그리고 정방향 LED 모듈을 장착한 커스텀 키보드 DIY kit입니다.

87키 텐키리스 키보드로 키캡과 스위치는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조립이 가능하여 나만의 키보드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닌자87 XD에 비해서 더욱 가볍고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2cm 두께의 하우징과 모서리 라운딩 처리로 부드러운 디자인과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본사용기는 카일 박스한정 Chinese Red 스위치와 염료승화 PBT 닌자 워리어 키캡을 장착해서 조립했는데 여태껏 느껴보지 못한 신선한 타건음과 타건감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투명 풀아크릴 하우징이라 RGB LED는 현존 끝판왕급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87키 텐키리스로 공간활용도도 높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본인만의 키보드를 커스텀할 수 있는 DIY kit으로 8만원이 안되는 혜자스러운 가격대는 극강의 가성비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키보드를 생각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진심 강추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닌자87 Arc XD light 커스텀 DIY kit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