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음향기기] mStone HIFI DAC 케이블 젠더 체험 후기 (쿨엔조이 & 엠스톤 제공)

블루캡 | 조회: 166 |

Intro

요즘은 음악을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듣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최적화가 된 이어폰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한 스마트폰이 발전을 하면서 이어폰 포트가 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USB TYPE C 포트가 나타나면서 다양한 신호를 한번에 전송이 가능하다보니 디자인과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타입C 포트만 남겨두고 이어폰 단자를 없애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타입C 단자용으로 이어폰을 번들로 넣어주거나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지만

본인이 사용하던 품질 좋은 이어폰을 갑자기 사용을 못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필자도 유선 이어폰으로 VJJB 제품을 사용중인데 이번에 삼성 갤럭시 신형으로 교체를 하니 이어폰 단자가 없고 타입C 단자만 있어서 삼성에서 동봉해주는 타입C 이어폰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음질이 필자의 취향이랑은 안 맞아서 그 전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습니다.

이러한 불편한 점을 인지하고 간편하게 사용하던 3.5mm 이어폰을 타입C 에 사용하게 해주는 젠더가 있어서 이번 시간에 소개를 할려고 합니다.


Test

1. 제품 박스








Q94와 R4050의 제품 박스는 좀 특이합니다. 

특히나 Q94의 케이스는 철제필통과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보관이 용이한건 둘째치고 무척 특이해서 자꾸 쳐다보게 됩니다.

R4050 은 간단하게 비닐필름 형태의 케이스에 들어 있습니다.

둘다 모델명과 간단한 스펙을 스티커로 붙여서 표기하고 있습니다.


2. 제품의 외형













Q94와 R4050 젠더는 길이는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로 되어 있습니다.

3.5mm 단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4극 스테레오 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쪽은 둘다 타입C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USB 3.0 A 젠더 같은 경우에는 한쪽은 USB 3.0 A 단자 다른쪽에는 타입C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연결시 주의사항

연결시 이어폰을 먼저 DAC 와 연결 후 타입C 단자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입C 만 있는 폰은 음성 통화와 음악 청취 둘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입C와 3.5mm 단자를 같이 가지고 있는 폰인 경우에는 음악청취만 가능합니다.


4. Q94 와 R4050의 DAC 특징

(1) Q94

Q94 같은 경우에 DAC 사용된 칩이 퀄컴사의 칩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손실 음원 공급 지원을 하고 DSD 64, DSD 128 지원을 하고 최대 32bit / 384kHz 샘플링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123데시벨 소음 감소와 주파수 손실 0%를 지원합니다.


(2) R4050

R4050 은 리얼텍사의 고성능 DAC 칩인 ALC405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손실 음원 공급 지원을 하고 DSD 64, DSD 128 지원을 하고 최대 32bit / 384kHz Hi-Res 출력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100데시벨 소음 감소와 주파수 손실 0%를 지원합니다.


5. 음악 청음 테스트











상당히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우선은 타입C와 3.5mm 가 같이 있는 스마트폰, 타입C만 있는 스마트폰, USB 3.0 A 젠더를 연결해서 데스크탑에서 청음, 타입C 와 USB 3.0 A 젠더를 둘다 연결을 해서 테스트를 해본 노트북이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은 3.5mm 겸용 같은 경우에 Q94와 R4050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었을 때가 같은 이어폰이지만 확실히 소리에서 차이가 났습니다.

힙합과 발라드로 청음을 했는데 고,중,저 음이 젠더를 연결한 경우에 훨씬 잘 다듬어진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다른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정도의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3.5mm 만 연결했을 때 약간은 투박한 소리가 듬성 듬성 들렸는데 젠더를 연결하니 너무 깔끔하고 다듬어진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DAC의 위력을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Q94 와 R4050도 약간의 소리 차이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R4050의 소리가 필자의 취향에 맞았습니다.

타입C만 있는 폰에는 삼성에서 주는 번들이어폰과 비교를 했는데 소리가 너무 차이가 나서 비교가 힘들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젠더를 연결해서 제가 사용하는 이어폰을 연결한 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선명하면서 고,중,저 음이 아주 잘 다듬어지면서 꽉찬 풍부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데스크탑에는 USB 3.0 A 를 전면 인터페이스에 바로 연결했는데 바로 소리가 잘 들렸습니다.

노트북에서는 USB 3.0 A 로 연결해보고 타입C 단자를 지원해서 타입C 로 다이렉트로 연결도 해보았는데 둘다 아주 잘 작동을 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필자는 이 제품을 받으면서 단순히 타입C 만 있는 스마트폰에서 필자 본래 듣던 이어폰을 연결해서 듣는 것만을 생각을 하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필자의 이어폰의 성능이 이렇게 좋았는지 몰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제품들에 사용된 DAC의 성능이 좋아서 필자의 이어폰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어 줍니다.

현재 좋은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 타입C에 장착을 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라면 꼭 'mStone HIFI DAC 케이블 젠더' 제품을 연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지고 계신 이어폰의 소리가 현재 최상의 성능이 나오고 있지 않았었다는 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 이 사용기는 (주)엠스톤 글로벌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Lv15 블루캡

메뉴 인장보기 EXP 1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