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기가비트 유무선공유기 에이수스 RT-AC59U 리뷰

파웍스
조회: 960
2020-02-22 16:53:40


PC 관련 제품으로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에이수스에서 기가비트급 유무선공유기 ASUS RT-AC59U를 내놓았다. 최근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등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기기들이 많아지면 와이파이 속도의 빠름과 안정성은 더욱더 중요하게 되어 집에서도 다수의 기기가 동시 접속해도 속도저하가 없는 고성능 공유기가 필요하게 되었다.





ASUS RT-AC59U는 AC1500을 지원하는 기가비트급 듀얼밴드 공유기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과 4K 

동영상 스트리밍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고성능은 공유기이다. 그래픽 카드로 유명한 이엠텍에서 유통하고 있으며, 3년 무상 AS를 보장하고 있다.





WIFI6을 제외하고 802.11ac 최신 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5GHz 대역에서는 최대 867Mbps, 2GHz에서 600Mbps 속도를 지원하여 기가인터넷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이런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최대 4K UHD 화질의 동영상을 부드럽게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서비스를 4K 해상도에서도 버퍼링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박스를 열어보면 UTP 랜 케이블을 제외한 모든 구성품들이 비닐로 다시 포장된 이중포장이다.





구성품은 ASUS RT-AC59U 유무선공유기, 랜케이블, 전원 어댑터,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ASUS RT-AC59U 유무선공유기는 최신 A7 프로세서와 4개의 외장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다. 5dBi의 4개 고성능 안테나를 통해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여 넓은 공간에서도

음역지역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소도를 낼 수 있다. 




무선 사용량이 많은 한국 인터넷 환경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안정적이고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서도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안성맞춤 고성능 공유기로 손색이 없다.




특히 무선 속도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빔 포밍 기술을 탑재하여 최근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의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한다.


공유기 본체 전면에는 각 포트의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는 LED 램프가 자리해 있다. 전원, LAN 포트 4개, 인터넷, 2.4GHz, 5GHz, USB 포트 등 거의 모든 포트와 기능의 LED가 들어가 있다.





공유기 후면에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가능한 포트들이 자리하고 있다. 최대 1Gbps를 지원하느 4개의 기가비트 랜포트, WAN 포트, WPS 버튼, USB 포트, 전원포트, 전원 스위치, 초기화 버튼 등


게임 콘솔, 스마트 TV, 미디어 플레이어, NAS 저장장치들을 유무선의 빠른 속도를 연결하여 지연없는 미디어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 전원 스위치를 별도로 마련하여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전원 코드를 분리하지 않아도 꺼 놓을 수 있어 편리하다.




측면과 밑면에는 내부의 열을 외부로 방출하기 위한 에어홀이 설계되어 있으며, 벽에 걸어 설치할 수 있는 2개의 마운트 홀이 천공되어 있다. 스티커에는 SSID 명과 비밀번호, 그리고 맥 어드레스와 같은 중요한 정보들이 표기되어 있어 외부로의 유출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첫 셋팅은 WAN 포트에 랜 케이블을 연결하고, LAN 포트에 유선으로 사용할 데스크탑, 노트북, TV, PS4 등 랜케이블과 연결하면 설정은 간단하게 마칠 수 있다. 





연결된 포트, 단자에 정상작동을 알 수 있는 블루 LED가 점등된다. 

랜포트 4개를 제외하고 모든 포트에 연결되어 정상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모두 정상작동을 확인한 후에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ASUS ROUTER 앱을 설치하여 활성화에 들어간다. 앱을 실행해서 새 라우터 설정을 누르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ASUS SSID를 인식하여 장치까지 완벽하게 잡아준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며 에이수스 라우터에 로그인할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초기 설정은 모두 끝나게 된다.





ASUS ROUTER 앱을 실행하면 실시간 트래픽과 인터넷 상태를 보여주는 화면이 떠서 정상작동하고 있음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현재 연결되어 있는 장치목록,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 메뉴에서 모든 장치 차단, 차단 예약을 통해서 도둑 인터넷을 사용하는 장치를 앱에서 간편하게 컷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설정으로 가면 위에서 설정한 빠른 인터넷 설정, AiProtection, 진단, 부모 통제(자녀보호), QoS, USB, Wi-Fi, LAN, WAN, 라우터 정보,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또 필요한 설정을 간단하게 끝마칠 수 있다. 


굳이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지 않아도 에이수스 라우터 앱에서 필요한 기능은 모두 설정, 제어가 가능해서 공유기 자체의 관리도 편하다.




기가인터넷 환경에서 5GHz로 연결하여 5번 이상 측정한 속도이다. 다운로드, 업로드 동일하게 

200Mbps 대에서 꾸준하게 나와 모바일 게임이나 4K 동영상 스트리밍에도 대응할 수 있는 빠른

속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4x4 MU-MIMO 기능 지원으로 다수의 기기가 동시에 접속해도 속도 저하없이 빠른 와이파이 성능을 제공하여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있는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공유기이다.




4개의 LAN 포트는 1Gbps의 속도를 지원하여 트래픽이 심한 온라인 게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랜포트에 연결하여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면 공히 473Mbps의 속도가 넘어가는 아주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1.1ms의 핑 지연율은 무선연결에서는 볼 수 없는 빠른 속도로 스마트 홈 네트워크를 구성하는데 

있어 유무선 속도 모두 합격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ASUS RT-AC59U 유무선공유기는 최근 인기 온라인 게임 프리셋을 제공하여 QoS 설정을 통해 안정적인 대여폭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해준다. 에이수스 QoS는 네트워크 우선 순위를 부여함으로써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 빠른 속도와 함깨 트래픽이 없는 빠릿빠릿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QoS 기능은 HD 스트리밍 및 온라인 게임처럼 네트워크 속도와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경우에 유용한 기능으로 최우선 순위로 특정 소비스를 설정하여 많은 대역폭을 할당하여 안정성을 꾸준하게 유지시켜 준다.




양방향 1467Mbps가 넘는 속도는 끊임없이 정보를 주고 받아야 하는 모바일 게임을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인터넷 대역폭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 또는 장치 기반 고급 QoS 기능으로 게임, 스트리밍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보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랙 없는 게이밍 및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을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ASUS RT-AC59U 유무선공유기는 1467Mbps 초고속의 강력한 4K 스트리밍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고, 4X4 MU-MIMO 기능으로 다수의 기기가 동시 접속시에도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환경에서 안정적인 게임,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한다. 


4개의 고감도 외장 안테나 탑재로 와이파이 속도를 향상시켜 강력한 유무선 성능을 통해 스마트 홈 네트워크를 누구나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유무선으로 PC & 모바일 게임, 4K 동영상 스트리밍, 동시 접속자가 많은 환경에서 사용할 가성비 유무선공유기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ASUS RT-AC59U 유무선공유기를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0293918

#공유기, #유무선공유기, #asus공유기, #무선공유기, #유선공유기, #와이파이공유기, #공유기추천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