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콘솔/주변기기] 무선 연결로 즐기는 블루투스 게임 패드,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

IT산업
조회: 845
2020-02-24 01:27:10




사진 / 글 : 남밤톨


세상의 모든 것을 담다, 남밤톨 입니다.


레이싱 게임을 키보드로 플레이하기에는 제약이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 레이싱 전용 휠을 구매할까 싶었지만 방에 보관할 자리도 없고 어중간한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돈낭비라고 생각이 되서 XBOX ONE S 무선 게임 패드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하드웨어 명가 제품답게 파지감이나 내구성이 좋아서 만족감은 높았으나 무게가 다소 무겁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들고 사용하기에는 손목에 다소 무리가 있었는데, 마침 국내 기업 Aksys에서 개발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를 사용해 볼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되어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고 200g의 경량화된 무게로 장시간 사용시 손목에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게임패드와 달리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bamtoltak/221821695633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 제품박스와 구성품



제품 특징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는 블루투스 4.1을 활용하여 최대 10M까지 수신이 가능한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Windows, Android 및 TV OS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500mAh 용량의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충전이 가능하며 듀얼 진동 모터가 탑재되어 있어서 더 생동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구성품

게임 패드,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블, 스마트폰 탈 부착형 브라켓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 제품외형과 특징


제품 외형

무선 연동 버튼, 컨트롤 스틱 2개, 방향 패드, A/B/X/Y 버튼, 보기 및 메뉴 버튼, 옵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153 x 110 x 58mm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XBOX ONE S 제품과는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XBOX ONE S 의 제품 크기는 154 x 106 x 60mm.



트리거

레이싱 게임을 할 때 트리거가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요. 키보드와는 다르게 버튼의 가동 범위가 길어서 엑셀 및 브레이크 답력을 보다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리거는 RB, LB, RT, LT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가 살짝 올라와 있어서 안정감있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 패드 내부에는 듀얼 진동 모터가 탑재되어 있어서 코너 밖을 돌아 모래 바닥에 파묻히거나 또는 차량과 충돌 하거나, 브레이크 제동 시 느껴지는 진동처럼 다양한 느낌들을 모터를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무게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의 최대 장점은 바로 200g의 가벼운 무게입니다. XBOX ONE S는 건전지 미포함 시 제품 무게가 240g 인데 샥스 S2 무선 게임 패드는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하고도 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파지감

미끄럼 방지를 위해 전체적으로 고무 재질로 마감이 되어 있는데 촉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다만, 손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필자는 XBOX ONE S 에서 느껴졌던 손에 꽉 차는 느낌이 덜했고 중지의 파지 위치가 약간 애매모호하다는게 아쉬웠습니다. 그렇다고 불편한건 아니고 비교적 손이 작으신 분들이나 여성 유저들에게는 딱 알맞은 파지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필자는 키보드 기준 F1~F11 까지의 손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식 배터리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한 500mAh의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만 있다면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든지 충전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별도 구매할 필요없이 기본 제공 됩니다.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 전용 유틸리티


옵션 기능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는 게임 플레이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게임패드의 상태를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입력 테스트를 통해 게임패드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정밀 진단할 수 있는 기능들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버튼 설정' 메뉴는 크게 5가지 기능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상 마우스 기능이 필자에게는 유용했었는데요. 게임을 진행할 때 화면을 매번 직접 손으로 터치해야하는 불편함을 스틱을 활용하여 마우스 커서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터보 옵션 기능은 연타가 필요한 게임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인칭 슈팅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스틱이 움직이는 값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스나이퍼' 모드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 사용해보기


탈 부착형 브라켓

게임 패드에 스마트폰을 장착하여 휴대용 게임기로 탈바꿈이 가능한 전용 브라켓을 제공하는데요. 약 5.7'' 화면 크기를 가진 스마트폰도 여유롭게 장착이 가능했으며 35'도 각도로 단단히 고정되어 화면을 보기가 편리했습니다.

브라켓 후면에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배터리 걱정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연결 및 멀티 페어링

윈도우에서 게임 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거나 별도의 블루투스 동글이 준비되어 있어야하며, 샥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연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는 초기 페어링 설정만 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블루투스 연결기기를 기억하여 스마트폰과 PC에 연결 전환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페어링 후 LB + SELECT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기기 전환이 가능합니다.

* 샥스 자료실 : http://www.shaksgame.com/kr/bbs/board.php?bo_table=download_kr












게임 플레이

제가 운전은 잘 못해도 레이싱 게임은 참 좋아하는데 실제 플레이해보니 인풋렉이나 지연시간을 거의 느낄 수 없었고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다만, 제 게임패드의 문제인지 모던워페어:모바일은 도저히 페어링이 불가했는데요. 대신, 모던컴뱃 5를 플레이해봤는데 바로 페어링이 가능했습니다. GAMELOFT 에서 나오는 게임들은 대부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XBOX ONE S 대비 트리거 압력은 다소 강한 편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에서는 별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지만 PC 전용 게임에서는 그 진가를 십분 발휘 할 수 있었는데요. 엑셀이나 브레이크 답력을 보다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랠리 게임에서 세밀한 조정을 하기는 힘들었고 Forza Horizon 이나 Project Cars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도움이 많이 됬었습니다.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를 마무리하며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는 올 라운드 성향의 게임 패드로 볼 수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Windows, Android 및 TV OS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고가의 게임 패드에 밀리지 않는 사용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간의 전환도 편리합니다.

어떤 특정 게임에서의 정밀한 조작이 필요할 때는 고가의 게임 패드로 눈을 돌리는게 맞겠지만 가볍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게임 패드로는 가성비가 우수하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은 하나정도는 구비해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무선 연결로 즐기는 블루투스 게임 패드, 샥스 무선 게임패드 S2 를 구입하고 싶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haks/products/4685709517






Lv12 IT산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