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아임커머스 UM2 UMWH 3in1 올인원 충전독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852
2020-02-24 07:40:41





제품 미리 보기!
(유튜브 영상 화질 : 3,840 x 2,160 / 4K 해상도 지원)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은, 무선 충전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아임커머스의 UM2 제품인데요. 제가,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벌써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정도로, UM2의 제품은, 참으로 획기적이고 효율적이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춰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올인원 충전 독으로 불리는 2020년 신제품으로, 무선 충전 코일이 탑재된 거치형 무선 충전기와, 에어팟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독을 추가한 기능성 제품인데요. 서로를 결합하거나, 분리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Qi 인증까지 획득하여, 더욱 안정적인 충전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는 화이트 색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면에는, 블랙 색상의 충전기 외형이 인쇄되어 있으며, 아이폰과 에어팟, 애플워치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까지 사용 가능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전면에 기재된 것과 같이, 과전압과 이물질 감지, 발열 보호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Qi 인증을 받아 더욱 안정적인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제품의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 구매한 제품의 컬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패키지가 동일하기 때문에, 컬러를 구분할 수 있도록 따로 표시해둔 점이 눈에 띄네요.





  언 박싱



구성품은, UMWH3in1 올인원 충전 독 본체와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무선 충전 코일이 2개 탑재된 거치형 충전기는, 네모난 직사각형 모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상단은 유광 재질의 플라스틱 하우징이 적용되었으며, 손이 자주 닿는 하단부에는, 무광 재질로 제작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또한, 유광 재질에 비해 지문이 덜 남고, 쉽게 지울 수 있게 했습니다. 에어팟 충전독과 디자인적으로 차별화하여, 언밸런스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네요. 거치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스마트폰의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거치대 후면에는 최신형 제품답게 C 타입의 전원 단자를 구성했습니다.



측면에는, 마그네틱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마그네틱을 통해, 분리와 결합이 쉽고, 간편합니다. 결합하여 사용 시에는, 한 곳에만 전원 공급을 해도, 양쪽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 독은, 전체가 무광 재질로 제작되었는데요. 상단에는 에어팟 유선 충전 부를, 전면에는 애플워치 무선 충전 부를 구성했습니다. 본 제품은, 애플 정품 케이블에 맞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타사 제품의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정품 구성품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충전 독과 거치대 하단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대부분의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분리하여 사용하는 경우, 에어팟 충전 독은 좌측면에 전원 단자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사용하려면, 데스크 좌측에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기본으로 동봉된 전원 케이블과 사용 설명서입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로 기재되어 있으며, (주)아임커머스에서 무상 12개월의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착


마그네틱의 자성은 준수한 편입니다. 약 7mm의 거리에서 끌어당겨지지만, 공중에서도 붙어있을 정도로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에어팟 충전 독 내부에 Type-A 단자가 2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에어팟과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하는데요. 내부 공간이 정품 케이블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일부 두께가 두꺼운 제품의 케이블이나, 길이가 1.8M를 초과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성능 비교



저는, 애플의 제품은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해 무선 충전 성능을 체크해봤는데요. 10W의 고속 무선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대신에, C 타입의 케이블을 연결하여 블루투스 이어폰과 갤럭시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을 진행해봤습니다. 고속 무선 충전과 함께, 두 제품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이 가능하네요.



또한, 각각의 충전기에 LED 인디케이터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거치형 무선 충전기의 경우, 충전이 불가능한 자석 제품이나, 열쇠 등의 금속 물질 등을 인식해, 회로 보호를 위하여 푸른색과 녹색의 LED가 번갈아 점등되어 알려줍니다. 혹은, 충전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로,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거치하지 않았거나, 케이스가 두꺼워 호환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무선 충전 완충 시, 애플 제품은 계속해서 녹색 LED가 켜져 있으며, 안드로이드 제품은 꺼집니다. 그리고, 에어팟 충전독의 경우, 애플워치만 사용할 때와, 에어팟 충전 시에 LED의 밝기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밝기에 차이가 있다고 해서 제품이 불량인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UM2 올인원 충전 독, UMWH 3 in 1을 살펴봤습니다. 해당 제품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애플워치와 에어팟 등, 애플의 주요 주변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준수한 디자인과 안전 회로, 충전 성능까지 겸비했습니다. 또한, 마그네틱을 통해 결합하는 제품이다 보니, 결합과 분리가 간편하고, 원하는 대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나의 케이블을 통해 3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주변기기 역시 내부 수납공간을 통해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어서 굉장히 깔끔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덕분에 데스크와 사이드 테이블 등 대부분의 장소에 잘 어울립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제품 자체가 애플 주변기기의 정 사이즈에 맞춰 제작되었기 때문에, 에어팟의 경우 별도의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케이스를 일부 제거한 뒤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언급한 장점들이 워낙 커서 대부분의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분들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호환성을 조금 더 다듬어서, 애플의 제품은 물론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 굉장히 기대됩니다.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네이버체험단 #UM2 #무선충전거치대 #아이폰무선충전기 #에어팟무선충전기 #애플워치충전기 #애플충전독 #Qi인증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