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SSD/HDD] [똑똑한 리뷰씨 - WDC 앰베서더 7기 특집 2] WD SSD 대시보드

꽃사슴녹용 | 조회: 117 |

글/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콘텐츠는 Western Digital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체험기입니다.



앞선 콘텐츠에서는 WD BLUE SN550 NVMe SSD의 특징과 게임 로딩, 어도비 로딩 장면, 벤치마크 결과까지 상세하게 살펴본 바 있다. 그러나 WD BLUE SN550 NVMe SSD를 사용하게 되면 반드시 설치해야만 하는 유틸리티가 있다. 바로 WD SSD 대시보드가 그것이다.


WD BLUE SN550 NVMe SSD는 WD SSD 대시보드를 통해 SSD의 상태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무료 제공으로 디스크모델, 펌웨어버전, S.M.A.R.T 속성 등에 대한 추적 및 남은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WD SSD 대시보드는 이것이 끝이 아니다. 아크로니스의 트루 이미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디스크 복제까지 가능하다. 조금 더 나아가 일정한 금액을 지불(39.99달러)하면 파티션이 손상된 하드디스크 및 외장하드에 대한 데이터 복구까지 지원한다.


필자는 데이터 복구 이야기만 나오면 가슴이 아프다. 커스텀 수냉쿨러 체험단을 진행하던 도중 설치를 잘못하는 바람에 메인보드가 사망하고 그 여파로 외장하드 파티션까지 한꺼번에 손상되는 피해를 입었다. 문제는 그 다음에 벌어졌다.


 

커스텀 수냉쿨러 설치할 때 제 위치가 아니어서 문제가 불거졌다.



제대로 설치해서 동작은 하지만 조금 씁쓸했던 듯하다.


파티션이 손상된 외장하드에는 무려 1500여장 정도의 미공개사진이 있었고 사진 검색을 하려던도중에 변을 당하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필자가 외장하드 데이터를 복구하는데 무려 20여일을 보내야 했고 그로 인해 저장장치 및 데이터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hd tune으로 파티션이 손상된 외장하드를 점검해 보았다. 첫 검사부분부터 배드섹터가 나왔고 캡처화면에서 보듯이 재할당리맵핑부분이 경고 판정됐다.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입해서 데이터 복구를 하는데 무려 20일이라는 시간을 허비해야 했다. 그러면서 데이터 및 저장장치의 중요성을 느꼈다.



지금부터는 WD SSD 대시보드에 대해서 설명한다. 먼저 다운부터 받고 시작하겠다. WD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검색창에 WD 입력 후 웹사이트를 선택) 지원 버튼을 눌러준다. 



WD SSD 대시보드를 다운받는 방법은 검색과 제품 카테고리 2가지가 있다. 여기서는 제품 사진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제품 카테고리 중 인터널 드라이브, SSD라고 써 있는 부분을 선택해 준다.




여기서 WD BLUE SN550을 선택한다.



지원되는 윈도우용 소프트웨어가 나오는데 SSD 대시보드라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해 준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창이 뜰 것이다.



WD SSD 대시보드를 다운받아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면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버튼을 누른다.




설치 완료! 마침 버튼을 누른다.



WD SSD 대시보드를 처음 시작하는 화면.


* 인벤에서 전체등록의 경우 에러메시지가 뜨는 관계로 나머지 리뷰 내용은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168087 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Lv11 꽃사슴녹용

메뉴 인장보기 EXP 3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