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69g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IT산업
조회: 560
2020-03-06 16:14:43


사진 / 글 : 남밤톨

세상의 모든 것을 담다, 남밤톨 입니다.

치열한 난전이 펼쳐지는 중요한 순간에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서는 상대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고수는 장비 탓을 하지 않는다' 라는 정설이 있지만 우리는 그 부류에 대적할 수 있는 높은 감각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게이밍 기어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이처럼 키보드와 더불어 입력장치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마우스를 게이밍 기어로 탈바꿈 시킨 국내 피앤씨파트너社에서 69g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하였는데요. 최대 24,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PIXART社의 PMW3360 센서와 1680만 칼라를 지원하는 RGB LED 기능이 장착된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과연, 게이머들의 요구들을 충족시킬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bamtoltak/221840419832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제품박스와 구성품




제품 특징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은 좌우 대칭형의 69g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로 1680만 컬러를 지원하는 RGB LED 모드, 6단계로 조절 가능한 DPI 모드, PIXART社의 PMW3360 센서와 HUANO 스위치, 단선 방지를 위한 파라코드 케이블과 접속 저항 최소화를 위한 금도금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마우스,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제품외형과 특징





제품 외형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마우스의 제품 외형입니다. 양쪽 손을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대칭형 디자인으로 마우스 커버는 일정한 모양의 타공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손에 땀이 차도 끈적거리지 않으면서 약간의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어서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내부 PCB 기판이 훤히 보일정도라서 먼지나 이물질의 유입은 불가피해보이는데 청결에 자주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파지감

일반적으로 마우스를 잡을 때 손목이 바깥으로 자연스럽게 외전하는데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중지, 약지, 소지가 자연스럽게 위치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손목의 부담감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보통 오른손 사용자 기준으로 마우스의 왼쪽 버튼이 오른쪽 버튼보다 높게 위치하는 비대칭형 구조로 설계하곤 합니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마우스는 이와 반대로 대칭형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장시간 이용시에도 이질감이 적은 편이고 왼손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센서와 스위치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마우스는 게이밍 마우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PIXART社의 PMW3360 센서와 1천만회 내구성을 보여주는 HUANO社의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대 12000 DPI 까지 설정이 가능한 센서지만, OMRON 스위치 대비 내구성 연한이 떨어지는게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버튼 류

스크롤 휠 버튼을 플라스틱 재질로 미끄럼 방지를 위해 중앙에는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버튼과 DPI 조절 스위치를 합하여 총 6개의 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임의의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중앙에 위치한 DPI 버튼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1000~24000DPI 까지 총 6단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엄지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위치하는 부분의 사이드 그립은 별도의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있지는 않으며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위치할 수 있도록 살짝 움푹 들어가 있어서 보다 편안한 그립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사이드 버튼은 사용 중 실수로 누르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엄지 손가락과 가깝게 위치해 있습니다.



LOD 조절

마우스 센서가 지면에서 인식할 수 있는 수직 거리를 Lift of Distand(L.O.D)라고 하는데,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는 2.0/3.0mm 로 조절할 수 있는 별도의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라면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LOD 조절 기능은 필수라고 생각이 되는데, LOD 수치가 낮으면 마우스 포인트의 튀는 현상이 줄어들지만 너무 낮으면 스킵 현상이 동반되고, 수치가 너무 높으면 마우스 포인트가 쉽게 튀기 때문에 적절한 수치 값을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우스 하단 중앙에는 센서가 위치해 있으며 슬라이드와 브레이킹을 원활하게하기 위해 마우스 상단과 하단에는 피트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라코드 케이블

단선 방지를 위해 직물 처리로 가공된 파라코드 케이블과 노이즈를 감고시키기 위해 USB 커넥터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8M로 줄넘기를 해도 될 정도로 여유로운 편인데 덕분에 선 정리가 난감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케이블에는 별도의 벨크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LED 기능





RGB LED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는 RGB LED 기능을 지원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자 성향에 맞게 측면 라인, 휠 스크롤, 로고에 16만 8천 컬러의 색상과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전용 소프트웨어

메인 화면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LED 마우스는 사이드 버튼과 DPI 조절 스위치를 합하여 총 6개의 키를 제공합니다. 각 버튼에 매크로나 임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키 설정이 가능하고 여러개의 프로파일을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DPI 는 총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X,Y 축 개별로 DPI 값을 부여할 수 있고 최대 24000 DPI 까지 세부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LED 색상을 지정하여 DPI 값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RGB LED 기능을 지원하여 16만 8천 컬러 중 원하는 컬러로 백라이트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 입맛에 맞게 다양한 조명 효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부가 기능으로 L.O.D, 폴링률, 디 바운스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LED 를 마무리하며

요즘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를 표방하는 제품들의 성능이 전체적으로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LED 는 게이밍 마우스답게 전용 소프트웨어와 RGB LED 백라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24000DPI 까지 조절 가능한 PIXART社의 PMW3360 센서가 적용되어 있어서 올라운드 성향으로 쓰기 좋습니다.

타공 방식의 몸체로 손에 땀이 차도 끈적거리지 않으면서 약간의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내부 PCB 기판이 보일정도로 내부가 훤히 보이기 때문에 마우스 청결을 위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RGB GT-100 LED 게이밍 마우스 리뷰였습니다.

이 글은 피앤씨파트너퀘이사존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Lv12 IT산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