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헤드셋] 무난한 성능. 아쉬운 가격. ASUS TUF H3 게이밍 헤드셋

아이콘 해인아범 | 조회: 53 |

■ ASUS TUF H3 게이밍 헤드셋 소개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라인업인 ROG(Republic Of Gamers)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높은 가격때문에 쉽게 구입하기 힘든 편이였습니다. 그래서 ASUS에서는 가격을 좀 더 낮춘 TUF 라인업을 통해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TUF H3 게이밍 헤드셋 역시 기존의 ROG 라인업의 헤드셋보다 가격을 많이 낮춘 제품으로 2020년 4월에 새롭게 출시가 예정된 제품입니다.




TUF 라인업은 메인보드와 모니터에 이어 키보드, 마우스와 헤드셋까지 다양하게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TUF H3 게이밍 헤드셋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H5 헤드셋의 하위 버전으로 가격뿐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H3 게이밍 헤드셋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TUF H5 헤드셋과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입출력 단자가 USB에서 3.5mm로 변경이 된 부분입니다. H5는 USB 단자를 통해 가상 7.1채널을 지원했지만 H3는 2채널의 스테레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5mm 커넥터는 4극으로 되어있으며 마이크와 사운드의 신호를 분리할 수 있는 변환젠더(스플리터 케이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5만5천원으로 기존 H5 제품에 비해서는 많이 낮아졌습니다.




헤드셋의 포장이나 외형 그리고 성능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제품의 특징이나 특징들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비롯해서 다양한 언어로 설명을 하고 있는데 유독 한글로 되어있는 설명에서만 오류가 있습니다. 다른 언어는 3.5mm 오디오 잭이라는 표현이 되어있는데 왜 한글만 USB 동글 / 가상 7.1이라는 표현이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이 부분은 빨리 수정이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 USB 동글이 아닌 3.5mm 컨텍터입니다.







박스 윗쪽에 스티커로 봉인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헤드셋, 4극에서 3극으로 신호 분리가 가능한 스플리터 케이블, 워런티 가이드와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런티 가이드와 설명서 모두 다국어버전으로 되어있으며 한글 역시 지원하고 있습니다. 3.5mm 커넥터 방식이라 사실상 설명서의 내용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4극 신호를 사운드, 마이크로 분리를 해주는 스플리터 케이블입니다. 직조 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3극 커넥터의 색 역시 조금은 생뚱맞게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커텍터의 경우 사운드는 초록색으로 마이크는 분홍색으로 표시를 해서 알려주는데 H3에 포함된 스플리터 케이블은 사운드는 검은색으로 마이크는 초록색으로 되어있습니다.










■ 제품의 외형과 기능







TUF H3 헤드셋은 실버 / 건메탈 / 블루 / 레드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레드입니다. 재질은 대부분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알루미늄 재질 부분에만 색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검/빨의 디자인이 가장 좋아보이더군요.







디자인은 일반적인 헤드셋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3.5mm 유선 케이블과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과 마이크 모두 고정형으로 탈부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3.5mm의 4극 커넥터입니다. 예전에는 각각의 신호로 분리되어있는 3극 커넥터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뿐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통합 단자로 출시가 되는 제품들이 늘어나면서 3극보다는 4극 커넥터가 더 좋더군요.







각도 조절이 편리한 플렉시블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윈드 스크린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단일 지향성 붐마이크의 수음부입니다. 윈드 스크린이 빠진게 아쉽네요.







케이블을 제외하고 271g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헤드셋에서 200g대는 가벼운 무게에 속하는 편인데 실제 착용시 생각보다 가볍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정수리쪽 눌리는 느낌도 제법 있는 편으로 무게 배분이 그리 잘 된거 같지는 않습니다. 헤드셋의 조절 범위는 넓은 편으로 저처럼 머리가 큰 사용자들에게도 크기때문에 불편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착용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좌우의 장력 역시 강하지는 않지만 1시간이상 사용을 하게되면 귀가 좀 뻐근함이 느껴지더군요.







이어컵쪽에는 TUF 로고가 새겨져있으며 헤어라인 처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메탈이나 알루미늄이 아닌 플라스틱에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있어서인지 그리 고급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TUF H3는 50mm의 ASUS 에센드라이버가 장착되어있으며 사용자의 귀에 닿는 이어패드는 100% 프로틴 가죽커버로 되어있습니다. 이어패드의 쿠션감은 적당한 편이였습니다.







이어패드 안쪽은 급속 쿨링 메모리 폼으로 빠르게 열을 배출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지금보다는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TUF H3 헤드셋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인 조작 버튼부입니다. 아랫쪽은 볼륨 조절용 다이얼이고 윗쪽은 마이크를 On/Off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마이크 On/Off 따른 별도의 LED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밴드 조절을 단계별로 구분되고 있으며 안쪽에는 단계를 확인할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헤드 밴드의 두께나 쿠션감 역시 적당한 편이지만 정수리쪽으로 눌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무게 배분이 그리 잘 되어있지 않아서 그리 가볍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무겁다는 느낌은 아니니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







헤드밴드쪽에는 TUF GAMING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 청음과 마이크 테스트







스마트폰에는 젠더(스플리터 케이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ASUS TUF H3 헤드셋은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다르게 저음아 상당히 많이 빠져있는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보통의 게이밍 헤드셋은 저음의 양이나 세기가 강한 편인데 H3 헤드셋은 이런 저음이 정말 많이 줄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아예 저음이 없는건 아니지만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할때 울리는 강한 저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심심하게 들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스펙에서는 다른 헤드셋과 거의 비슷한 감도(음압)을 가지고 있지만 소리의 크기는 상당히 작은 편이였습니다. 다른 헤드셋들에 비해 2-30% 가량 작게 들렸습니다. 음악이나 게임을 하는데에 지장이 있을만큰 작은 소리는 아닙니다. 이어폰도 그렇지만 헤드셋을 사용할때는 되도록이면 작은 소리로 들으시는게 권해드립니다.







컴퓨터와 연결할때는 스플리터 케이블을 통해 사운드와 마이크의 신호를 분리해서 연결하게 됩니다.








◆ ASUS TUF H3 헤드셋 마이크 테스트






TUF H3의 마이크로 녹음된 영상입니다. 마이크의 성능은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과 비슷한 수준이였습니다.










■ ASUS TUF H3 게이밍 헤드셋 정리























지금까지 ASUS TUF H3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H3 게이밍 헤드셋은 TUF 라인업답게 기존의 ROG 제품들에 비해서는 상당히 낮은 가격이 책정이 되었지만 보급형 라인의 제품들보다는 가격이 살짝 높은 편인 5만 중반대의 제품입니다.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는 않았지만 실제 판매 가격과는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ASUS TUF라는 브랜드가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스페부터 외형이나 기능까지 딱히 특별한 부분이 없는 적당한 성능을 가진 제품이였습니다. 나쁜 성능이라는게 아니라 일반적인 보급형 라인의 제품과 큰 차이점이 없다는 뜻입니다.




헤드셋의 소리는 다른 게이밍 제품보다 플랫한 성향으로 저음이 많이 빠져있는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음이 강화된 음색을 좋아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지만 강한 저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심심하게 느낄 수 있을겁니다. 최대 볼륨이 좀 작게 들리긴 하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이것때문에 불편할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마이크 역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녹음되는 소리의 크기가 살짝 작은 편이였지만 이 부분 역시 불편하거나 단점으로 꼽을만큼의 성능은 아니였습니다.




제품의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크게 아쉬웠던 부분은 기능이 아닌 가격이였습니다. ASUS 제품이긴 하지만 이정도의 성능이라면 5만원 중반대의 가격은 다소 비싸게 느껴지더군요. 추가적으로 박스에 인쇄되어있는 오류 부분 역시 빨른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가벼운 무게


2. 이어컵에 부착된 볼륨과 마이크 On/Off 버튼






단점




1. 박스의 스펙 오류


2. 스플리터 커넥터의 색 구분


3. 윈드 스크린이 누락


4. 스펙대비 다소 비싸게 느껴지는 가격










'이 사용기는 이엠베스트를 통해 제이웍스로 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67 해인아범

메뉴 인장보기 EXP 5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