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가볍지만 웅장한 사운드! ASUS TUF H3 헤드셋

디젯
조회: 1182
2020-03-24 16:17:24

세계 1위의 메인보드 기업이자, 노트북, 그래픽카드, 케이스와 각종 게이밍 기어 및 스마트폰까지 안 만드는 것이 없는 대만의 3S 기업 중 하나인 ASUS는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죠. 특히 ROG 브랜드와 TUF 브랜드는 ASUS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써 투톱을 달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의 브랜드가 바로 TUF 게이밍 시리즈 중 하나인데요. TUF GAMING은 ASUS의 상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ROG가 최상위, 고성능으로 대표되는 브랜드라면, TUF GAMING은 안정성과 내구성에 초점을 맞춘 차상위 브랜드죠. 특히 수명이 짧기로 유명한 메인보드에서는 TUF GAMING의 입지가 대단합니다. 잘 죽지도 않고, 수명도 길고 내구성도 대단하기 때문이죠.


이런 인기에 힘입어 TUF GAMING은 다양한 주변기기 시장으로 진출하였고 오늘 소개해드릴 ASUS TUF H3가 바로 TUF GAMING 브랜드의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1. 언박싱 및 스펙 소개







ASUS TUF H3는 Windows PC, MAC, 스마트폰, XBOX 360, 플레이스테이션 4, 닌텐도 스위치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헤드셋입니다.


드라이버 지름 50mm 크기의 대형 유닛이 채용되어 저가형임에도 상당히 큰 편을 자랑합니다.


박스의 경우 ASUS TUF H3의 디자인답게 메탈스럽고 남성적인 디자인입니다. 박스 앞면에는 디스코드 인증 스티커가 붙어있고 뒷면에는 ASUS TUF H3의 간략한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 구성품 및 외관 상세 사진




구성품은 단출하지만 필요한 것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3극 변환 젠더, 설명서와 보증서 그리고 본품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ASUS TUF H3는 기본적으로 4극 3.5파이 오디오 단자를 채용했지만, 컴퓨터마다 4극이 아닌 3극 입력과 출력이 나눠져 있는 케이스나 메인보드에 따라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4극을 3극 2개로 나눠주는 Y 스플리터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호환성을 대폭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보통 4극을 채용하고 컴퓨터는 3극 입력과 출력 2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다른 사람과 음성 채팅을 할 때 내 게임 소리가 타인한테 들린다면 4극을 사용한다면 Y 스플리터로 입력과 출력을 나눠서 꽂는 것만으로도 90%의 경우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좌우가 오므라드는 압력을 주기 때문에 헤드셋의 밀착감이 좋았습니다.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한 붐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서 특정 각도로만 고정되는 헤드셋의 비하면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헤어라인 메탈이 가미된 고급스러운 재질의 ASUS TUF H3는 보기와는 다르게 의외로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합니다.


헤어밴드는 부드러운 메모리폼 같은 소재로 되어있어 머리가 눌릴 때 통증 같은 것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ASUS TUF H3의 좌측에는 마이크 음소거 버튼과 음량 조절 다이얼이 있어서 여느 고급 헤드셋처럼 헤드셋 하나 가지고 음량 조절이나 음소거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50mm의 ASUS ESSENCE 드라이버가 채용된 유닛은 풍부하고 생생한 소리감을 전달해 줄 것으로 예상되고 사람의 귀가 직접 닿는 에어 쿠션은 ASUS의 급속 쿨링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땀이 차는 걸 최대한 방지하면서 차폐성은 높인 것으로 보입니다.






3. 헤드셋 설치 방법






기본적으로 3.5파이 오디오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컴퓨터 그 어느 곳에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한데요.


저는 동봉된 Y 스플리터를 이용해서 컴퓨터 본체의 마이크와 출력 단자에 각각 꽂아주었습니다. 보통은 컴퓨터 뒤쪽에 장착을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Y 스플리터는 짧지 않고 굉장히 긴 길이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선 길이로 인한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또한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이렇게 나눠서 꽂았을 시에는 내 게임 소리가 같이 게임을 하는 친구한테 들리는 현상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Y 스플리터 케이블만 슬리빙 처리를 한 것도 소소한 장점이네요.






4. 게이밍 테스트



ASUS TUF H3는 깊은 중저음을 내면서도 깨끗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소리는 개인마다 큰 차이가 있는 부분이지만, 제가 테스트한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배틀그라운드, GTA V 등 다른 사람과의 멀티플레이가 중요한 게임들에서 디스코드와 함께 게임 소리를 정확히 캐치하고 내 음성 브리핑을 다른 사람에게 명확히 전달하는 점이 우수했습니다.







4. 총평


ASUS TUF H3의 깔끔한 디자인은 기존 ASUS TUF 시리즈의 팬이거나 ASUS 헤드셋을 저렴히 입문하고자 하는 분들께 좋은 제품입니다. 측면의 메탈 헤드라인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으로 인해서 전혀 저렴해 보이지 않는 부분도 장점이고, 헤드셋의 붐 마이크의 음질도 생각보다 깔끔했습니다.


특히 3.5파이 Y 스플리터를 같이 제공해 주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구요. 차폐성이 좋아서 소리를 웅장하고 정확하게 들을 수 있는 점은 좋았지만 다소 귀가 답답한 느낌은 살짝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땀이 많이 차거나 하진 않는 것은 급속 쿨링 메모리폼 때문인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리뷰는 제이웍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