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똑똑한 리뷰씨 – WDC 앰베서더 7기 특집 6] 강력한 게이밍 PC를 위한 최고의 SSD, WD Black SN750 NVMe SSD (1부)

꽃사슴녹용
조회: 388
2020-03-25 21:00:56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체험기는 Western Digital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WD Black SN750 NVMe SSD 사용기를 시작하기 이전에 먼저 말할 부분이 있다. 다룰 내용과 사진이 워낙 많다 보니 1개 콘텐츠에 등록하기가 현실적으로 무리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1, 2부로 나눠서 등록하게 되었다.


1부에서는 WD Black SN750 NVMe SSD의 개봉기, 설치기, 바이오스 인식 부분 까지를, 2부에서는 WD Black SN750 NVMe SSD 중 제일 중요한 대시보드와 벤치마크, 그리고 게임 부분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다.


앞서 리뷰에서도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지만 코로나 19가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사회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PC하드웨어 쪽도 상황은 비슷하다. 예정되었던 제품의 출시 시기가 지연될 상황에 처해 있으며 기존 제품도 공급량이 부족하여 가격이 혼조세를 보이는 등 상황이 악화되어 가고 있다.


이는 저장장치도 마찬가지이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저장장치, 특히 성능 좋고 용량 많은 SSD는 구매 전에 가격 확인이 절대 선행되어야만 한다. 코로나 19가 진정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좋지만 다른 독감에 비해서 오래 갈 것으로 예상되어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다려야 한다.



PC와 그래픽 기술의 발전으로 PC 게이밍은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게임 내 몰입감과 반응속도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게이머들은 높은 요구 사양이나 게임당 100GB가 넘는 막대한 파일 크기 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보통 250GB를 기준으로 할 경우 용량이 모자라게 될 가능성도 한편으로는 존재한다.



WD Black SN750 NVMe SSD는 250GB이상의 대용량으로 구성되어 있고 WD SSD만의 대시보드를 지원한다, 대시보드는 2부에서 자세히 설명한다.



WD Black SN750 NVMe SSD는 고성능 SSD라 게이밍과 멀티태스킹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WD Black SN750 NVMe SSD는 최소 250GB부터 최대 2TB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이 리뷰에서는 없지만 과열 방지설계를 위해서 히트싱크가 포함된 제품도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WD Black SN750 NVMe SSD는 최고 수준의 전송 속도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파일에 즉각적인 액세스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빠르게 게임 액션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의 전반적인 반응속도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WD Black SN750 NVMe SSD 도착 당시의 모습이다.



WD Black SN750 NVMe SSD 패키지를 뽁뽁이포장에서 빼냈다. 필자가 받은 WD Black SN750 NVMe SSD의 용량은 1TB. 향후 구매할 때는 500GB로 구매하려 한다.




WD Black SN750 NVMe SSD는 각종 전기, 전자단체의 인증을 받았다.




WD Black SN750 NVMe SSD 패키지는 들고 다니기 편하도록 손잡이가 달려 있다.



WD Black SN750 NVMe SSD 패키지의 후면.



WD Black SN750 NVMe SSD의 2차 언박싱 장면.


더 자세한 리뷰는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203859 에서 보세요.

Lv13 꽃사슴녹용

최선을 다하는 리뷰어 곷사슴녹용!!!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