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똑똑한 리뷰씨 – WDC 앰베서더 7기 특집 9] WDC 앰베서더 7기 활동을 모두 마무리하며

꽃사슴녹용
조회: 417
2020-03-31 07:56:58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본 체험기는 Western Digital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WDC 앰베서더 7기가 언제 시작되나 기다렸던 때가 엊그제같은데 벌써 마무리할 시점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좀 더 열심히 할 걸 하는 후회와 아쉬움도 더러 있지만 최선을 다 하다 보니 완주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뿌듯하다는 생각이다.


필자로서는 이번 WDC 앰베서더 7기가 비장했고, 그만큼 절실했다. 이유는 2019년 11월에 커스텀수냉 쿨러 체험단 도중 야기된 메인보드, 외장하드 고장으로 인해서 데이터가 날아가는 피해를 입었으며 복구하는 데 무려 20여일 걸리는 것을 보고 데이터와 저장장치 중요성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었다. 여기에서는 WDC 앰베서더 7기에서 다뤘던 제품들에 대해 다시 한 번 특징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작년 11월에 시행된 커스텀 수냉쿨러 체험단에서 최초 설치 위치가 잘못되는 바람에 문제가 벌어졌다.



이후 외장하드를 초기화하려고 시도했다.



결국 실패로 끝났다.




데이터 복구에 무려 20여일 걸렸다. 그 때 필자는 저장장치의 중요성을 그제서야 실감하게 된 것이다.



고장난 외장하드는 처음부터 불량표시가 나왔고



결국 재할당 리맵핑 부분에서 경고 판정을 받았다.




필자 PC가 정상으로 동작하고 있지만 데이터를 잃어버린 것이 정말 크다. ㅠㅠ WDC 앰베서더 7기에 임하는 각오는 그래서 비장했다.



제 7기 WD SSD 앰베서더 발대식 현장에서. 초심 그대로 앰베서더 역할에 충실했고 마침내 완주에 성공했다.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정말 좋다!!!


8TB로 용량 걱정 No! WD_Black D10 게임 드라이브








‘WD_Black D10 게임 드라이브는 액티브 쿨링 시스템 내장과 메탈릭 소재로 되어 있어서 발열 관리가 매우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250MB/s, 7200RPM의 우수한 속도를 제공한다. 다른 내외장하드와 테스트할 때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7.5W USB, Type-A 충전 포트로 스마트폰, 주변기기 등을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3년 제한 보증기간이 지원된다.


강력한 게이밍 pc를 위한 최고의 SSD, WD Black SN750 NVMe SSD






WD Black SN750 NVMe SSD의 최대 특징은 최대 3,470MB/s의 전송속도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디램리스형 제품에서는 찾기 힘든, 대단히 빠른 속도이다. 또한 무료로 BLACK 전용 대시보드가 지원되는데 이 대시보드로 SSD 상태 모니터링, 게임모드 기능 실행 등 실시간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라는 점도 특징. 64 레이어의 3D NAND 설계로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워런티 기간이 최대 5년까지 제공되는 제품으로서 PCle 3세대 4레인을 지원한다.






WD Black SN750 NVMe SSD의 대시보드. 다양한 기능이 많았다.


상세는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208925 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Lv13 꽃사슴녹용

최선을 다하는 리뷰어 곷사슴녹용!!!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