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가볍지만 강력한 게이밍 마우스 MadCatz R.A.T PRO S3 리뷰

디젯
조회: 462
2020-04-12 04:59:48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뻔했던 MadCatz. 하지만 2018년 화려하게 부활을 선언한 뒤로는 매년 CES에 참가하며 신제품을 공개하고 있고,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MadCatz의 R.A.T PRO S3는 경량화를 지향하는 마우스인데요. 공대 감성 듬뿍 들어간 MadCatz의 마우스는 대체적으로 묵직한 무게감을 갖고 있지만, PRO S3 모델은 MadCatz만의 기술력으로 80g의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하며 최근 유행하는 경량화 마우스의 끝판왕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눈에 띄는 스펙은 역시나 80g의 무게입니다.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팜레스트의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설계를 갖추고 있으며, 픽스아트의 PMW3330 고급 센서를 사용하여 최대 7,200 DPI 범위와 2500Hz 폴링레이트 및 30G의 가속 속도를 지원합니다.





1. 언박싱

 





MadCatz R.A.T PRO S3의 패키지는 마우스 전시용 보관함 같은 케이스처럼 생겼는데요. 마우스를 여러 개 사용하는 하드코어 유저들이라면 먼지 유입도 방지되고 보관도 용이하기에 이런 패키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adCatz R.A.T PRO S3가 그대로 보이는 투명한 플라스틱을 통해 전시만 해놓아도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MadCatz R.A.T PRO S3의 구성품은 단출한데요. 보증서와 설명서, 그리고 MadCatz의 팬들을 위한 스티커가 함께 제공됩니다.






2. 제품 디자인

 


위에서 내려다보면 MadCatz의 패밀리룩과 같은 메카닉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엄지 받침대에는 MadCatz의 발톱 자국 로고가 보이며, 팜레스트에는 각인된 그림을 통해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adCatz R.A.T PRO S3가 경량화 마우스임에도 불구하고 메카닉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대부분의 저가형 경량화 마우스들이 하우징 타공 방식을 통해 구멍이 송송 난 것과 비교할 때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고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점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MadCatz R.A.T PRO S3의 바닥면에는 총 5개의 피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MadCatz R.A.T PRO S3가 경량화 모델인 만큼 하단부 곳곳에 불필요한 부분을 줄이면서 디자인은 살린 모습입니다. 또한 센서 부분에는 PIXART PMW3330 상급 센서가 들어가 있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7200 DPI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MadCatz R.A.T PRO S3의 좌측에는 앞으로, 뒤로 이동 버튼과 Precision Aim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버튼들은 MadCatz PRO S3의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MadCatz R.A.T PRO S3의 우측에는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으며 그 외에는 아무런 버튼을 탑재하지 않아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후면에는 팜레스트의 지지대가 보이는 것 외에는 크게 특별한 점은 없지만 이곳에도 경량화와 디자인의 중간점을 찾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보입니다.

 

 

정면을 위에서 내려다보면 오픈형 마우스 휠과 넓고 특이하게 디자인된 좌측 버튼이 보입니다. 좌측 버튼의 받침대는 손가락이 실수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려는 목적처럼 보입니다.

 

 

MadCatz R.A.T PRO S3의 마우스 휠 아래에는 DPI 변경 버튼이 보이며, 좌측 버튼의 LED를 통해 DPI 단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이하게 DPI 버튼 전체가 어디를 눌러도 되는 게 아니라, 아랫부분만 누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올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USB 단자는 금도금 처리되어 노이즈 감소에 신경 쓴 모습입니다.





3. 커스텀 가능한 팜레스트, 버튼

 

 




다양한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MadCatz답게 경량화 마우스인 PRO S3 모델에도 이를 그대로 도입했습니다. MadCatz R.A.T PRO S3의 특별한 팜레스트는 좌우 각각 15도씩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상하 최대 15mm 길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핑거 그립, 클로 그립을 팜 그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경량화 마우스에는 이러한 방식을 채택하기 어려웠을 텐데 이 부분은 굉장히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MadCatz R.A.T PRO S3는 총 8개의 프로그램 설정이 가능한 버튼을 제공합니다. 게임에 따라 버튼 세팅을 달리하고 싶을 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버튼 세팅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LED 연출

 


 



MadCatz R.A.T PRO S3는 프로그램으로 색상 변경이 가능한 LED를 총 4개 탑재하고 있습니다. DPI 버튼은 레드 색상 고정이지만, 우측 버튼, RAT S3 로고, 앞으로, 뒤로 이동 버튼 LED 각각을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DPI 레벨은 총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LED를 통해 쉽게 레벨을 알 수 있습니다.






5. 강력한 전용 소프트웨어

 

 

 

MadCatz R.A.T PRO S3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MadCatz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총 8개의 버튼을 프로그램에서 커스텀이 가능하고 매크로 설정을 지원하면서도 이것이 모두 온보드 프로필에 저장되어 하드웨어 방식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64비트 : https://www.madcatz.com/index.php?action=downloads&cid=9

32비트 : https://www.madcatz.com/index.php?action=downloads&cid=8

 

 

 

MadCatz R.A.T PRO S3는 4개의 온보드 프로필을 지원합니다. 각각의 프로필은 모두 다른 설정을 저장한 다음 프로그램에서 전환할 수도 있으며,

 

 

 

MadCatz R.A.T PRO S3의 바닥에 위치한 프로필 전환 버튼을 클릭해 손쉽고 빠르게 전환도 가능합니다.

 

 

 

MadCatz R.A.T PRO S3는 최대 7200 DPI를 지원하는 PIXART PMW3330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최소 50 DPI부터 50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4개의 레벨을 저장한 다음 DPI 변경 버튼을 통해 전환이 가능합니다.

 

 

 

DPI 사이클 또는 업, 다운 버튼을 지정할 수 있도록 설정을 지원합니다.

 

 

 

Precision Aim 버튼은 설정된 DPI 값으로 즉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FPS 게임에서 반동 조절이나 스나이핑 시 유용한 기능이죠.

 

 

 

폴링레이트는 최대 2,500Hz를 지원하는데요. 폴링레이트는 얼마나 자주 PC와 마우스가 데이터를 주고받는지를 의미합니다. 보통의 마우스들은 1,000Hz가 최대인 경우가 많지만 고급 마우스들은 2,000Hz 이상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Angle Snap 기능은 마우스 이동의 직선을 보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자유롭게 마우스를 움직여야 하는 게이밍보다는 직선 이동이 필요한 작업 시 유용한 기능입니다. 디폴트 값은 OFF입니다.

 

 

 

LIFT-OFF Height는 마우스를 살짝 들어서 이동하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께 유용한 기능입니다. 살짝만 떠도 마우스 커서가 움직여서 에임이 튀는 것처럼 되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마우스 패드나 습관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adCatz R.A.T PRO S3는 총 4개의 LED를 변경이 가능하며 브리싱, 레인보우, 컬러 사이클, 컬러 체이스, 단색 모드 총 다섯 종류를 지원합니다.





6. 총평

 


 

MadCatz R.A.T PRO S3는 80g 밖에 안되는 가벼운 무게에서 다양한 것을 선보였습니다. 다이내믹 팜레스트를 통해서 사용자 손에 적합한 그립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점은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또한, 보통 6~7개의 버튼만 탑재하는 경량 마우스가 많은데, MadCatz R.A.T PRO S3는 8개의 버튼이 탑재되어 있고 이를 모두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 가능 한 점은 큰 장점인데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제가 경량화 마우스를 지금까지 싫어하는 이유가 팜레스트에 뚫린 타공망이 환 공포증을 유발하는 것 같은 느낌 때문인데요. MadCatz의 기술력 덕분에 메카니컬한 공대 감성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했으면서 가벼운 무게를 실현시켰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DPI 버튼의 레드 색상 고정의 LED까지도 커스터마이징 가능했으면 좋았을 거라는 점이네요. MadCatz의 기술력은 도대체 어디까지일까 더 궁금해지도록 만드는 MadCatz R.A.T PRO S3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체험기는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