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가성비 파워! 잘만 GigaMax 750W 80PLUS Bronze 230V EU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492
2020-05-22 00:31:23




80PLUS BRONZE 인증을 받은 GigaMax 시리즈 중에서 750W 대용량 파워로 현재 다나와 최저가 6만원대 판매가 되고 있는 GigaMax 750W 80PLUS Bronze 230V EU 제품에 대하여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전반적으로 제품 퀄리티가 높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통해서도 주요 특징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구요. 보시다시피 봉인 스티커를 사용하고 있으며 GigaMax 시리즈에서는 120mm FDB 팬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개봉시에 보면 내부 포장이 잘되어 있었으며 깔끔한 케이스에 측면은 잘만 로고 엠보로 멋스럽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동급 최강으로 무상보증 7년을 제공하고 있는데, 고사양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증기간에 대해 만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80PLUS BRONZE 인증을 받았으며 고용량 캐패시터는 420V 270㎌ +105℃ 제품으로 실장이 되어 있으며 +12V 가용력은 99.2% 출력으로 우수하다고 보면 될 것 같군요. 그리고 DC to DC 컨버터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플렛 케이블 구성으로 메인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길이와 관련해서는 미들타워 케이스 조립시 문제가 없었으며, 고성능 그래픽 카드 장착이 가능하도록 6+2핀 PCI-E (x4) 커넥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진행을 통한 결과를 보면 보급형 파워 보다는 확실히 전압강하가 심하지 않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기본 전압은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12.38V, 5.04V ), 풀로드( 12.35V, 5.03V )에서 +12V 변동폭을 보면 0.1V(0.03) 이하로 나와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래프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준/고사양 PC 조립시 가성비 파워로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테스트 진행에 사용을 한 PC 성능은 사무용으로 소비전력 자체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기전력은 ErP 2013 Ready 지원이므로 1W 이하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끝으로, 체감 소음과 관련하여 측정 결과로도 볼 수 있듯이 조용한 사무용 PC에 무난할 정도이며 그외, 내부 부품 조합이나 케이블 구성 등을 포함해서 보면 80PLUS BRONZE 인증 등급 대용량 파워로는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이 가능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 참고로, 무소음으로 녹화가 된 것을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 )


http://prod.danawa.com/info/?pcode=9910572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