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RGB 맛집이네! 게이밍 키보드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후기

아이콘 Forgets
조회: 790
2020-06-03 12:31:38

안녕하세요. Forgets's입니다.




HyperX는 Kingston 테크놀로지의 부서로 2002년 메모리 제품을 취급하며 점차 성장해 현재는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이어폰, 마이크, 키보드, 메모리, 마우스, 마우스 패드, 스토리지 등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부품을 사용해 뛰어난 성능, 품질,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전 세계의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며 국내에서는 게이밍 헤드셋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HyperX의 기계식 게이밍  텐키리스 키보드 Alloy Origins Core으로 HyperX가 개발한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하여 자사만의 밝은 RGB 조명을 구현하였으며 풀 알루미늄(항공기 등급) 몸체로 구성되어 안정감을 주며 키보드 받침대는 3단, 텐키리스 디자인과 분리형 C-Type USB 케이블로 탁월한 휴대성을 가졌습니다.




제품 사양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가격 바로 가기




박스




전면에는 화려한 키보드의 외관을 확인할 수 있었고 후면에는 USB Type-C 케이블, 풀 알루미늄 바디, 자체 제작한 HyperX의 기계식 축 종류, 비키 타입 키보드와 3가지의 각도를 가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 구성




키보드는 비닐과 종이 박스를 통해 보호되어 있었으며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안내문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가격대에 비해 구성품이 부족한 면이 있지 않나 싶지만 (키캡 리무버, 키보드 루프 등) 풀 알루미늄 바디를 생각한다면 납득이 가기도 합니다.




외관





대부분 게이밍 디자인으로 선택되는 날렵하고 날카로운 직각 디자인이 채택되기 마련인데 본 제품은 끝 단이 둥글둥글하게 마감되어 차별점을 두었으며 스페이스바에 HyperX의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방향 키는 Fn 키와 같이 사용하여 광량을 줄이거나 낮출 수 있었고 그 위에는 게임 모드와 캡스락의 On/Off를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있습니다.





Fn + F1~F3 키는 보기에는 RGB를 교체하는 프로파일로 보이지만 키보드 자체의 프로파일을 설정하는 키로(RGB, 매크로 등) 자주 사용하는 모드를 정해 대응하게 설정하면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이콘이 다소 RGB에 관한 기능이라고 오해를 부를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Fn + F6~F11까지는 음악 재생 및 음량 조절이 가능한 키로 핑이 되어 있어 각인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었고 Fn + F12는 게이밍 모드로 윈도우 키, Alt + Tab 등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될 만한 단축키를 비활성화하는 기능으로 좀 더 편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USB-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해 연결이 가능하며 내부의 홀을 통해 고정이 되어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는 총 3단 조절이 가능하여 다리를 펴지 않은 1단은 3도의 각도를 2단은 7도의 각도를 다리를 전부 다 핀 3단은 11도의 각도를 갖게 됩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을 적용하였고 윤활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축은 HyperX에서 직접 설계부터 제작까지 한 HyperX Red가 적용되었는데요. 본 축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체리 적축과 비교하면 짧은 동작 간격과 3천만 회 긴 수명을 가졌으며 가장 밝은 광량을 가지는 특징을 가졌는데요.




 

상세한 스펙은 키압 45g, 입력 지점 1.8mm으로 체리 적축보다 0.2mm 빠르게 인식이 되며 총 동작 간격은 3.8mm로 되어 있습니다.



HyperX Switch


좀 더 상세한 스위치를 알아보고자 한다면 위의 링크 확인!


 




RGB




광량이 아주 우수하여 RGB를 지원하는 C사의 키보드의 광량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HyperX의 자체축 광량이 정말 좋다는 걸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비키 타입 키보드로 강력한 광량이 키캡 아래로 번지는 RGB 효과가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하단의 기능 소개를 통해 다양한 RGB 효과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 소개



NGenuity – 프로그래밍 가능 RGB LED 소프트웨어


HyperX Ngenuity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보드의 RGB 설정, 매크로, 게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HyperX Ngenuity는 윈도우 스토어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니 구버전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이용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영어의 압박이 존재합니다. 하단 Settings을 눌러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영상을 통해 RGB 효과 및 간략한 매크로 설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적용한 효과는 계속 켜져 있어야 하며 소프트웨어가 꺼지게 되면 키보드의 보드에 저장되어 있는 프로파일만을 이용해 적용됩니다.





타건 영상






HyperX Red는 처음 접하는 축으로 가장 대중적인 체리의 적축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스위치 자체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적었으며 풀 알루미늄 바디가 제 역할을 해내며 통울림 또한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게임



         


먼저 플레이한 게임은 검은 사막입니다. 시즌 서버를 진행하며 이제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으며 최근 하이델 연회를 통해 자체 서비스 1주년을 축하하기도 했습니다. MMORPG로써 이벤트 아이템을 위해 단순한 사냥 반복을 HyperX Alloy Origins Core와 함께 즐겨보았는데요. 정숙한 적축의 소리와 계속되는 입력을 잘 해주어 이상 없이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스타크래프트를 해보았는데요. 유즈맵을 즐겨 마을지키기라는 맵을 해보았습니다. 마을이 부서지는 급박한 상황에 얼른 건물을 짓고 병력을 생산하려 했으나 아군과 합이 맞지 않아 지키는 데에는 실패했지만 쫀득한 타건감과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마우스의 공간을 넓게 확보가 가능해 걸림 없이 즐거운 플레이 시간이 되었습니다.




총평





HyperX Alloy Origins Core은 풀 알루미늄 바디와 둥글둥글한 마감, HyperX의 자체 축인 HyperX Red가 적용되었으며 비키 타입으로 더욱 많은 광량을 보여줌으로 사용자를 압도하며 외적으로 만족감을 주며 통울림이 거의 없고 타건 또한 정말 만족스러움을 주는 키보드로 현재 네이버 최저가 기준(2020.06.03) 129,000원으로 적절한 가격을 가졌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구성품을 더 챙겨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으며 (키보드 루프, 키캡 리무버 등..) 키캡이 ABS 재질로 오랜 기간 사용하면 마모로 인해 안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게임 모드를 통해 윈도우키의 습격이나 중요한 순간에 잘못된 조작으로 게임 화면이 내려가는 점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점은 꽤나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아직 베타버전으로 더욱 많은 효과와 기능들이 탑재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으며 다만 아쉬운 점은 최소화가 하단의 아이콘으로 가는 게 아닌 작업표시줄의 한 칸을 차지해 다소 거슬릴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계속 켜 두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통울림이 없는 텐키리스를 선호하고 밝은 RGB 감성을 좋아하신다면 본 리뷰의 키보드는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뛰어난 광량과 즐거운 게이밍 환경을 조성해 줄 'HyperX Alloy Origins Core'였습니다.




본 리뷰는 인벤 체험단과 HyperX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니수집가

Lv50 Forget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