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활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951
2020-06-22 12:12:15






이번에 QLED 패널을 채택한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를 직접 만나 보시면 얇은 베젤과 커브드 디자인에 시야각이 넒고 확실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함께 한다면 보다 즐거운 게이밍으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모니터 컬러와 가독성 테스트에는 ScreenTest V3.2 활용을 통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배드 픽셀은 발견이 되지 않았구요. 이미지 패턴과 컬러 밸런스 그리고 도트 테스트를 보면 균일하고 선명하게 확인이 되어 QLED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 ( 일부 이미지는 촬영시 외부 빛이 들어가 있어 실제 보는 품질과 다르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싱크 호환과 프리싱크 지원 확인을 위하여 지포스 GTX 1660과 라데온 RX 580으로 간단히 활용해 보았으며 그래픽 카드 비교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에는 5종 게임을 활용하여 지싱크 호환, 프리싱크, HDR600 그리고 고주사율 등. 포함하여 간단히 확인해 보았는데요. 지싱크 호환과 프리싱크를 선택하게 되면 주사율은 자동 설정이 되고 개별 설정은 선택 해제를 한 후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HDR600 설정시 보이지 않았던 어두운 부분에 대한 세부 묘사도 생생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 고주사율 지원과 관련하여 보면 보통 일반 모니터는 60Hz이므로 화면 흔들림, 줄무늬 현상을 보정하기 위해서 대부분 수직동기화를 기본으로 선택하게 되지만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와 같은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에서는 이런 현상이 적은 편입니다. 현재 선택이 가능한 범위는 120~ 240Hz 고주사율 지원으로 최대 240Hz 고주사율을 선택하는 경우에 확실히! 화면 흔들림, 줄무늬 현상은 수직동기화를 기본으로 선택하지 않아도 증상 자체가 나타나지 않아서 가능한 최대 프레임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응형 Adaptive Sync 기술 지원으로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 선택에 따라서 프리싱크와 지싱크 호환 기술을 각각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응답 속도 1ms 지원하며 커스터마이즈 선택도 가능하구요. FPS 게임에서 반응은 원샷 원킬로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sponse Time Test와 관련하여 일반 60Hz 지원 모니터에서 최대 레벨로 설정하고 실행하게 되면 잔상이 심하게 나타지만, 120~240Hz 고주사율 모니터로 확인해 보면 잔상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는데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 경우에 최대 240Hz 설정하여 보면 육안으로도 뚜렷하게 잔상이 줄어든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첨부한 동영상을 보면 최대 240Hz 설정으로 테스트 진행을 하였습니다. )









코어 라이팅 설정은 후면과 함께 전면에도 라이팅 효과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USB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며 USB 확장 포트를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가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헤드셋(헤드폰) 연결을 통하여 감상할 수 있으며 모니터 소비전력은 50W 초반대 정도로 확인이 됩니다.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를 보면서 노력이 보인다고 해야할까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격대 제품들과 단순 비교를 해봐도 품질 우위에 있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OSD 조작과 관련하여 첨부가 되어 있는 동영상으로도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며 아무래도 이런부분은 직접 몇번 실행을 해보면 생각보다 쉽게 기능에 대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기존에 게이밍 모니터에 불만이 많았던 일반 사용자라면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게이밍 모니터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조금은 부담이 될 수 있는 출시 가격대로 보여지지만 성능이 이정도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도 같습니다. 그리고 아쉬움을 남겨 보자면 코어 커버와 후면 포트 커버를 보면 연결 고정 부분이 생각보다 다소 약해 보여서 개인적으로 개선을 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스크린 컬러 & 응답속도 동영상.

오디세이 240Hz & HDR 동영상.

세키로 HDR 동영상.

쉐도우오브툼레이더 주사율 & 디비전2 동영상.

OSD 메뉴 조작 동영상.




확대 이미지( 1200x 800 )는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삼성전자와 컴퓨존 협찬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