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선명한 사운드의 무선 헤드셋! ASUS TUF H7 Wireless

디젯
조회: 657
2020-07-06 18:49:12



TUF Gaming 시리즈는 ASUS의 게이밍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안정성과 튼튼한 소재 및 설계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내구성은 노트북,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에서 그 명성을 떨치며 최고의 게이밍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컴퓨터 하드웨어 부품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컴퓨터 주변기기로까지 확대되면서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ASUS의 TUF H7 Wireless 제품입니다. ASUS TUF의 헤드셋 시리즈는 그 뛰어난 내구성을 기반으로 하여 게이밍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플레이어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특히 이번 H7 Wireless는 TUF 헤드셋 시리즈 중 플래그십에 해당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마감과 음질까지 헤드셋 본연의 모든 부분을 신경 써서 만든 느낌이 강한 제품이었습니다.





1. 제품 언박싱


ASUS TUF H7 Wireless의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 사진과 PS4 서포트, Discord 인증, 팀스피크 인증 마크가 붙어있습니다.

요즘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국내 이용자가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Discord Cerified 인증은 디스코드에서 직접 제품을 받아 프로그램과 끊기지 않고 정상작동을 하는지, 음질 송수신이 의사소통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해서 프로그램과 헤드셋이 상호 간 "찰떡궁합"임을 인증해 주는 마크입니다.



제품은 박스 내부에 플라스틱 케이스를 통해 안전하게 고정되어 있고 제습제까지 포함되어 있었고 악세사리가 들은 박스가 제공됩니다.



악세사리 박스에는 보증서, 설명서, 마이크, 충전 케이블, USB 수신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제품 디자인 및 특징 소개


제품 정면과 뒷면은 큰 차이가 없으며 디자인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도록 설계된 모습입니다.



제품 상단은 머리 위에 올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무게감과 착용감을 느끼게 하는 부분입니다. ASUS TUF H7 Wireless는 스테인리스 스틸 헤어 밴 드가 제품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ASUS TUF H7 Wireless의 안쪽 헤어밴드는 가죽으로 되어있으며 안쪽에는 굉장히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쿠션으로 채워져있어서 머리에 썼을 때 눌리는 압력감은 거의 없었습니다.



ASUS TUF H7 Wireless는 고정형 길이 조절 방식이 아니라, 머리에 쓸 때마다 자동으로 스트랩이 당겨지며 고무줄이 늘어나듯 조절이 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길이가 10, 20, 30, 40… 이런 식으로 조절이 되는 것이 아니라, 1부터 100까지 조절이 되는 느낌인 것이죠. 평소에 머리에 딱 맞는 헤드셋을 찾기 힘든 분들에게는 이런 방식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TUF H7 Wireless의 이어 패드 바깥 부분은 TUF 로고와 함께 TUF GAMING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특히 이 부분도 스틸 재질 마감이기 때문에 겉으로 만져봐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마감을 자랑합니다.



ASUS TUF H7 Wireless의 안쪽 이어 패드는 ASUS만의 하이브리드 이어 쿠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밀착감으로 인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강점이 있는 이어 패드인데요. 특히나 안경을 착용하신 분들에게도 편안한 착용감을 최대한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헤드셋 안쪽에는 53mm ASUS Essence 대형 네오디뮴 헤드셋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있어서 강력한 저음을 내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무선 헤드셋인 만큼 헤드셋의 왼쪽에는 한 손으로 편리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마이크 ON / OFF, 전원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이 탑재되어 있으며 ELD 인디케이터를 통해 헤드셋의 배터리 및 동작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쪽에는 Micro USB-B 타입 충전 단자가 있어서 널리 쓰이는 스마트폰 케이블 단자와도 동일합니다.



오른쪽에는 분리 가능한 마이크를 장착할 수 있는 단자가 제공됩니다. 음악을 들을 때처럼 마이크 사용을 하고 싶지 않을 때는 단순히 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분리가 불가능한 마이크는 마이크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달려있기 때문에 불편할 때가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를 장착하면 사진처럼 쿠션까지 기본적으로 장착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각도 조절이 굉장히 자유롭고 부드럽게 가능했습니다.







3. 소프트웨어 소개


ASUS TUF H7 Wireless는 ARMOURY II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상세한 나만의 설정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무기고라는 이름답게 마치 게임 전장으로 나갈 때 나만의 무기를 세팅하고 나가는 느낌을 들게 해주는데요.

주요 기능으로는 공간적 느낌을 강화시켜주는 Reverb, 베이스 부스트, 이퀄라이저 설정 지원하며

노이즈를 감소시켜주는 노이즈 게이트, 음성 채팅 보이스를 선명하게 전달해 주는 퍼펙트 보이스와 보이드 클리어리티는 등 상세한 마이크 관련 설정도 지원합니다.

이런 복잡한 것을 직접 설정하는 것이 싫다면 기본 프리셋에서 게임 장르만 설정해도 미리 전문가가 세팅해둔 설정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4. 제품 실사용 후기 및 사용 사진


ASUS TUF H7 Wireless는 USB 수신기를 꽂기만 해도 자동으로 페어링이 시작되고 제품과 연결이 됩니다. 페어링이 안된다면 수신기의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페어링 해줄 수도 있습니다. 설치 자체가 굉장히 간편합니다.



실제로 배틀그라운드와 Call Of Dudy : Modern Warfare 워존에서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소리감은 굉장히 선명하게 들려주는 느낌이며 멀리 있는 발자국 소리를 듣는데 특화되어 있을 만큼 거리감을 느낄 수 있어서 음악 청취보다는 게이밍에 완전히 특화 되도록 세팅한 것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음악을 듣기에 부적합하냐고 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Armoury II 소프트웨어에서 공간감 세팅과 EQ를 부드럽게 설정해 주면 음악을 듣거나 영화에 몰입하는데도 문제가 없었는데요. 특히나 53mm 대형 유닛이 들어가있다보니 베이스 부스트를 이용해서 노래를 들을 때도 마치 가수의 라이브를 듣는 것처럼 실감이 났습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이 15시간에 달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을 해도 충분히 배터리가 여유 있어서 잦은 충전을 할 필요가 없다 보니 무선 제품임에도 많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은 분명히 장점입니다.



ASUS TUF H7 Wireless 제품은 별도로 LED가 들어간 것은 아닙니다. TUF 시리즈 자체가 LED 같은 흔한 디자인을 표방하지 않고 메탈 소재에서 나오는 중후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통해 제품을 디자인하고 설계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어디에도 어울리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갖는다는 것이죠. 물론 헤드셋을 쓰면 보이지도 않을 LED가 굳이 들어갈 필요도 없으니까요.






5. 총평


ASUS TUF H7 Wireless는 게이밍을 위한 헤드셋입니다. 그리고 그 본분을 벗어나지 않도록 게임을 할 때 정말 나에게 필요한 발자국 소리, 멀리 있는 총소리 들을 선명하게 전달해 주었습니다. ASUS의 ARMOURY II를 사용하여 굉장히 세세한 설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나만의 세팅을 만들 수도 있었구요.


단단한 소재만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이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사서 오래 쓰자는 마인드를 가진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반대로 헤드셋의 무게감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한번 시착을 한 다음에 구매를 권해드리고 싶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ASUS TUF H7 Wireless만 사용한다면 느껴질 정도가 아니지만 소재가 소재이니 만큼 무게감이 적당히 느껴질 정도는 있었습니다.


ASUS TUF H7 Wireless는 FPS에 특화된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느낌의 선명한 사운드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며 분리 가능한 마이크,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헤어밴드 등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배틀그라운드 및 콜 오브 듀티 : 워존 용도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제이웍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